|
시간 |
진행내용 |
분 |
비고 | |
14:00~17:30 |
등록 및 방배정 (자유시간) |
|
* 등록 확인 및 자료집(일정표) 배부 * 준비위원 방배정 및 준비사항 체크 | |
17:30~18:30 |
석식(리조트 내 식당) |
60 |
* 자율배식 * 준비위원 세미나실 자리배치 | |
18:30~19:00 |
개회 및 학회자 인사말 초청(참석) 인사 소개 표창 : 공로상 및 우수논문수상 |
30 |
* 사회 : 김영미 * 준비위원 - 참석인사 격려사 및 축사확인 | |
19:00~19:50 |
1 주제 |
실용정부의 장, 단기 보육정책분석 및 가정보육의 접근방향 |
|
사회 : 홍주원 교수 |
실용정부의 장, 단기적 보육정책분석 |
20 |
중앙대학교 강병재 교수 | ||
가정보육의 접근방향 |
20 |
한지혜 가정분과 위원장 | ||
토론 |
1주제토론 |
10 |
김옥심, 박명하, | |
19:50~20:30 |
2주제 |
전자바우처 제도의 시행에 따른 당면과제 분석 | ||
전자 바우 처의 장, 단점 분석 |
20 |
김 혜금 교수 | ||
전자 바우 처의 효율성 ,평등성·자율성의 분석 |
20 |
강 순미 교수 | ||
토론 |
2주제토론 |
10 |
유 화, 정 현희(광주), | |
20:30-21:00 |
3주제 |
2009 가정보육시설의 사회적 이슈 |
30 |
최대훈 소장님, 이미정 |
21:00-21:30 |
4주제 |
보육교사 전문성 향상을 위한 과제 및 발전방향 |
30 |
서금택, 한용기교수. 박상원부사장 |
21:30~22:00 |
자유토론 |
30 |
* 이사회자료집 (가입서, 각종안건 처리) | |
22:00- |
취침 |
|
|
2009년도 제 2회
가정보육 전문가 워크숍 가정보육 리더를 위한
역량강화 훈련
토론진행 방법
*각 주제발표는 1,2(주제별) 각 각 40분식
*각 조는 10명 이내로 10개조로 구성
*각 조의 진행은 조별 토론자가 함
*주제 발표 교수님들은 20분씩 각 조를 돌면서 토론자의 질의에 응답해주시면 됩니다(세부적인 사항은 추후에 공지 해드리겠습니다.)
*본 과정은 전문가들의 심화과정이므로 모든 참가자들은 자료를 미리 읽어보시고 주요 토론내용을 정리해 오시기 바랍니다(전자메일을 통해서 자료 송부 예정)
유공자 공로상 및 우수논문 표창 자 추천(신청)내용 공고
한국가정보육학회에서는 전국가정보육시설 발전을 위해 학문을 통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해왔던 분이나 지금하고 계신 분에게 공로상 및 우수논문 표창을 드리고자 공고합니다.
.우수논문상 및 유공자 표창 (공로상)
1) 대상 :
➜가정보육시설 종사자로 석사, 또는 박사 학위 자나 현재 가정보육시설 관련
논문을 쓰고 계신 분.
➜ 한국 가정보육발전에 공로가 있으신 분이나 가정보육 인으로서 타의 모범이 되는 자로서 사회봉사활동 및 후원에 솔선수범 한 가정보육시설 운영자
2) 제출서류 : 학위논문 사본1부, 추천서 1부, 공적 사항( 핵심내용만)
3)제출기한 : 2009년 2월 19일 17시까지 작성하셔서 제 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추천대상이 되시는 분들의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알림 및 공지사항
1) 제주도 참석자 중 석사이상 또는 시설운영경력5년 이상 된 자로 60인(학회, 협회포함)에 범위 내에서 첨삭교수(강사) 위촉장이 수여됩니다.
2) 제2회 전문가 연수과정에 참석하시는 분들께는 수료증이 수여되며, 전문가 연수과정을 지속적으로 받은 분께 향후 심사를 통하여 추가 수여 할 계획이오니 이점 양해 바라며, 많은 참석바랍니다.
한국 가정 보육학회
우수논문 표창 추천(신청)서
이름 |
| ||
주민번호 |
- |
전화번호 (핸드폰) |
|
주소 |
우( - )
| ||
어린이집명 |
|
지역 |
|
어린이집주소 |
우( - )
☎ ( ) | ||
최종 졸업학교명 |
| ||
학위명 |
| ||
학위논문 제목 |
| ||
논문심사년도 |
| ||
비고 |
|
한국가정보육학회장
전국 가정 분과 공로상( 우수논문)
추 천 요 약 서
추천 순위 |
지역 |
소속 (시설명) |
직 급 (직 위) |
성 명 (한 자) 주민등록 번호 |
경력 기간 |
공 적 개 요 |
1 |
|
|
|
|
|
|
2 |
|
|
|
|
|
|
3 |
|
|
|
|
|
|
4 |
|
|
|
|
|
|
5 |
|
|
|
|
|
|
6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