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밴딧의 증상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일단 저회전에서는 괜찮은데 고회전에서 무진장 부조현상을 보입니다.
흔히 찐빠라고 하죠. 마구 울컥대며 버벅댑니다.
7천이하까진 괜찮은데 그 위로 불규칙적인 영역에서 버벅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자주 나타나는 알피엠영역은 1만 입니다.
그리고 플러그 청소 후 1000km정도 주행 한 후 플러그를 빼봐도 시커먼 카본의 누적......
왠지 모르게 연비도 팍팍 떨어지고.
그리고 4단 5천알피엠에서 일정하게 출력저하를 보입니다.
잠깐 주춤했다가 다시 나가는 느낌이 듭니다.
일단 다른 증상은 혼합비가 너무나 짙은거다! 라고 단순하게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그렇다면 카뷰레터가 문제일 것 같은데......
센터에 맡기자니 시간,돈이 문제고 직접 뜯자니 경험없음과 공구부족이 문제입니다.
(센터에 있는 공구들을 애용했던지라 -_-;;;)
그래서 동족방뇨일지도 모르지만 에어스크류로 공기비율을 조정해보기로 했습니다.
조그만 - 드라이버는 있는데 엔진사이로 들어가질 않아서 손잡이를 반으로 부러뜨렸습니다.
일단 전부 오른쪽으로 끝까지 돌렸는데, 어떤건 1.5바퀴 어떤건 2바퀴,
전부 동일한 상태가 아니더군요.
혹시 제가 잘못 돌린거라면 무진장 낭패......커헉 (x_x)
일단 초기상태라는 2바퀴씩 풀고 시험주행을 했습니다.
직선주행은 잘 모르겠는데 오르막길에서 좀 더 고회전으로 돌려줘야겠더군요.
예전보다 저회전에서 약간 힘이 부족한 느낌?
시동성도 조금 안좋아지고 예열중의 아이들링 역시 조금 불안정해졌습니다.
연비는 조금 좋아졌습니다.
이 상태에서 4단 5천알피엠을 사용해보니 휘발유가 많은데도,
연료탱크가 바닥나서 시동꺼지려는거 억지로 돌릴때의 휘발유가 무진장 모자란 느낌,
그 버버버벅하는 느낌이 나버리더군요. 그래서 60도 정도 더 잠궈 봤습니다.
현재 그상태로 계속 주행중인데 연비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고회전을 시험해 봐야하는데 아직 기회가 안되서 못해봤습니다.
조만간 플러그도 빼봐야겠지요.
시커멓지는 않을거라고 막연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4단 5천알피엠에서 버벅대는 현상은 그대로 입니다.
특정 기어 특정 알피엠에서 버벅대는건 cdi문제라고 들은 기억이 납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큰일이군요.
단순히 배선노화로 인한 전기문제라면 좋겠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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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스크류 건드리는 중 입니다.
게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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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12.15 12:32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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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에어 조정만으론 원인잡기 힘들겠네여 ^^cdi문제일수도 있구여 .캬뷰에 고속회로 문제일수있습니다 경험없으시다면 4기통 캬뷰 완전 분해 권하지 않습니다 ^^&
상당히 골치아픈중입니다. 헛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