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는 경기도 남부 중앙에 있는 시로 예로부터 '살아서는 진천, 죽은 후에는 용인'이라 하여 풍수지리학상 명당 자리가 많은 곳으로 알려져왔다. 동쪽은 이천시, 서쪽은 수원시, 남쪽은 안성시, 북쪽은 성남시, 동부쪽은 광주시와 접하고 있다. 용인시는 타고난 지형조건과 큰 도시와 인접한 덕분에 수도권 사람들의 휴식처 노릇을 제대로 한다. 캐리비안베이는 에버랜드 테마파크의 한 부분이다.
계절에 상관없이 물놀이와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실내풀장, 온천, 사우나, 인공풀장 등을 갖추고 있어 온 가족의 오붓한 나들이 코스로 제격인 곳이다. 따뜻한 물 속에서 튜브 여행을 즐기는 실외 유수풀은 눈을 맞으며 수영을 할 수 있어 인기이다.
캐리비안 베이는 카리브해의 자연 경관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낭만적인 대자연 속에서 1년 내내 짜릿한 스릴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세계최대의 전천후 실내외 복합형 워터파크이다. 최첨단 컴퓨터 제어 방식에 의하여 수평형 파도, 대각선형 파도, 다이아몬드형 파도 등 다양한 모양의 파도를 경험할 수 있다.
※ 파도시간
1) 큰 파도 -정시부터 30분까지 1분 30초 간격으로, 최고 2.4m파도
2) 작은 파도 - 30분부터 40분까지
3) 파도휴식 - 나머지 20분
* 캐리비안베이 스파
캐리비안 베이 스파는 아름다움을 간직하게 하는 자스민탕, 상쾌한 레몬향으로 피로를 싹 씻어주는 레몬탕, 노폐물 제거에 효과가 있는 맥반석탕, 그리고 건강에 좋은 옥돌탕이 준비되어 있다. 이런 스파시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우나 시설도 갖춰져 있으며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내에 위치하고 있어 캐리비안 베이 이용자는 모든 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1) 입맛 따라 골라서 즐기는 다양한 스파 시설
자스민탕, 맥반석레몬탕, 옥돌탕, 미네랄 온천, 인삼 사우나 등 여러가지 효능에 따라 심신의 피로를 풀며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다.
취향에 따라 '골라서 즐기는 즐거움'이 있고 가족 또는 연인끼리 한 곳에서 함께 사우나를 즐기는 이색적인 경험도 할 수 있고, 온 가족이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여 탕 속에 몸을 담그고 정답게 대화를 나누기에도 좋다.
- 쟈스민탕의 효능 마음에 - 우울증에 효과적이며 정신피로나 긴장을 완화하는 효과가 높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감을 갖게 한다. 신체에 - 호르몬 균형을 조정해주는 작용이 있어 생리통, 생리불순, 불임증, 분비촉 진에 효과가 있다. 목이 쉬거나, 통증, 기침 등에 유효하다. 피부에 - 건조해서 손상된 피부나 민감성 피부의 진정, 회복에 효과적이다.
- 미네랄 온천의 효능 - 피부미용, 피로회복, 신경통, 불면증, 건성피부
- 옥돌탕의 효능 - 피로회복, 혈액순환, 촉진
- 맥반석레몬탕의 효능 - 노화방지, 노폐물 제거
2) 소금 사우나, 커플 족(足)탕이 있는 '미라클 스파'
- '커플 족(足)탕'은 연인이나 부부들을 위한 이색적인 데이트 코스이다. 두 명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되어 있고, 보글거리는 물거품이 솟는 탕 안에 두 발을 담그고 편안하게 기대어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 '동의보감(東醫寶鑑)'에서도 "머리를 차갑게 하고 발은 따뜻하게 한 후 땀을 흘리면 건강에 좋다"고 전하고 있다.
- '소금 사우나' 는 약 10평 규모로 된 시설로 사우나 도크바닥 전체에 소금을 깔고 테 이블 위에는 소금이 가득 채워진 커다란 나무통이 놓여 있어 손님들이 소금을 온 몸 에 바르고 사우나의 열기를 통해 땀을 흘릴 수 있도록 하였다. 소금사우나는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고 체내에 있는 독소와 각종 노 폐물을 제거해 주며 불면증, 신경통, 요통,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도 탁월한 효 과가 있다.
3) 어린이의 전용공간 키디풀, 여유있는 휴식 유수풀
- 수심이 얕고 보다 안전하게 설계된 어린이 전용 풀인 '키디풀' 은 예쁜 파스텔톤 동 화나라로 꾸며져, 아이들은 물대포, 퍼팅기 등 물을 이용한 재밌는 체험형 게임시설 을 이용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아기들이 물에 대한 공포심을 가지지 않고 부모 품에 안겨 안전하게 물과 친해 질 수 있는 유아풀도 찾아볼 수 있다. 어른의 다리에도 못 미치는 얕고 잔잔한 풀이지만, 어린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느긋한 놀이를 즐기기에는 제격이다.
- 튜브에 몸을 싣고 두둥실 떠다니며, 느긋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수풀'은 17 세기 카리브해의 정취와 절벽에서 떨어지는 폭포수, 돌다리 등을 통과하면서 미끄러지듯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 흐르는 물을 따라 실내와 실외를 드나들 수 있는 깊이 1~1.5m, 길이 220m의 '유수 (流水)풀' 과 고운 바다 모래가 깔려 있는 '야외 샌디풀' 에서는 가을에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외부 온도에 따라 물놀이를 하기에 가장 적당한 온도를 유지해 주는 '자동 수온조절 시스템'이 가동되고 있어 얼굴로는 차가운 기온을 느끼고 몸으로는 따뜻한 야외풀의 수온을 느끼면서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김이 모락모락 나는 풀 주변의 경치와 멀리 보이는 단풍든 이색적인 경치와 곱게 물든 단풍이 한데 어우러져산은 이국적이고 낭만적인 기분을 한층 더해 준다.
4) 물놀이 후의 지친 몸의 회복을 위한 릴랙스룸과 수면실
- 성인들을 위한 '릴렉스룸(Relax Room)'에는 '자동 안마기' 와 '아로마 테라피', '맛사지 머신'과 '릴렉스 캡슐'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 '수면실'은 50여 개의 비치 체어와 10개의 옥돌침대가 설치된 공간으로 따뜻하고 수면을 취하기에 가장 알맞은 온도가 항상 유지되며, 공기 청정기를 통해 깨끗하고 상쾌한 산소를 공급하고 있다. 덮고 잘 수 있는 대형 타올도 대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