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참석한 아이
가령, 가은, 준우, 은서, 민혁, 찬우, 현호
2. 참석한 동아리원
김민우, 박교경, 이나경, 전혜진, 조신력, 채선화, 최은비
3. 프로그램 진행상황과 아이들의 반응
저학년은 비치백 만들기, 말랑이 볼펜 만들기, 아이스 쿨팩 만들기를 진행하였고 고학년은 인피니티 큐브 만들기, 무한낙서 휴대폰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비치백 만들기는 투명 비치백에 자신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색칠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말랑이 볼펜은 도안을 자르고 볼펜을 넣어서 종이를 끼운 후 말랑이 느낌이 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아이스 쿨팩의 경우에는 물을 지퍼백에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물이 새는 것 같아 테이프로 밀봉하여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비치백 만들기를 하면서 굉장히 아이들이 즐거워 하였고 다 만들고 난 후 자신의 소지품을 넣으며 자랑을 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말랑이 볼펜 만들기는 테이프 붙이는 과정이 많아서 아이들이 손을 다칠 위험이 있었지만 평소에는 사서 쓰는 볼펜들을 직접 만들 수 있다는 것에 굉장히 신기해 하였습니다. 아이스 쿨팩 만들기는 지퍼백에 물을 넣어서 하는 것을 좋아하였으나 물을 사용하는 활동을 할 때에는 아이들에게 제제를 좀 가해야할 것 같습니다.
고학년은 인피니트 큐브 만들기 방법은 도안을 자르고 테이프로 고정하여 만들고 무한대로 움직이며 큐브가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무한낙서 휴대폰 만들기는 선크림을 지퍼백에 넣어서 종이에다 색연필로 색칠한 후 선크림을 넣은 지퍼백을 위에 붙여서 휴대폰 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큐브를 만들고 난 후에는 예뻐서 좋아하였지만 만드는 과정에서 너무 어렵다고 하였고 흥미를 조금 잃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무한낙서 휴대폰 만들기를 진행하였는데 자신의 개성에 따라 아이폰, 갤럭시 등등 만들며 핸드폰이 생겼다고 좋아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활동은 조금 더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4. 보완할 점
아이들이 활동을 잘 안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조금 더 엄하게 해야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물을 사용하는 활동 같은 경우는 아이들 옆에서 따라 붙어 도와줘야 할 것 같습니다. 저학년 프로그램은 가위나 칼 등 날카로운 도구 사용은 최대한 줄이는 것으로 뽑았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없다면 자르는 부분은 부원들이 최대한 하는 것으로 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