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유학 비자 심사가 엄격해지고 있습니다. |
▶ 2020년 1월학기부터 또다시 변경되는 기준들
안타깝게도 몇년동안 합격률 100%를 자랑하던 고재팬일본유학의 비자 합격률은 2020년 1월학기 100%를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이중에서는 과거 비자 불합격 기록을 알려주지 않아 불합격하신 분도 계시지만 달라진 합격기준의 적용방식으로 불합격되신 분들도 계십니다.
타 유학원보다 수속생수가 많은 고재팬일본유학이기에 아마도 일본유학원 중에서는 저희가 처음으로 알려드리는 최신 정보가 될 것입니다.
※ 해당 내용은 고재팬일본유학의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한 예측이며 2020년 4월학기 합격발표를 기다려야 정확한 결과를 알 수 있겠지만
해당 내용을 모르고 비자를 준비하는 일부 유학원이나 비자 신청자가 계실 것을 염려해 정보를 오픈하도록 결정했습니다.
일본어학교 서류준비 심사강화 주의 |
위 게시판은 이번 10월학기 비자발표 전 일본어학교와 정보공유를 통해 얻은 내용을 올려드린 글입니다.
그런데 도쿄비자발표에 이어 오늘 오사카 비자발표까지 해당 내용에 적용을 받으신 분들이 계십니다.
완벽한 서류준비에 원서접수까지 진행이 완료된 상황이였음에도 150시간 일본어학습능력을 검증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비자 불허가 통지를 받았습니다.
기존 150시간 일본어학습력 관련 내용은 한국이 아닌 타 지역의 국가 학생들에게 적용받는 기준이였음에도 어떠한 이유나 목적(?) 등으로
한국학생들에게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최종학교 5년 이상 경과자들의 경우 반드시 일본어자격증 N5 이상 준비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최종학교 5년 이상 경과자가 아니거나 현재 재학생 (전문,대학,대학원) 의 경우 해당 기준에 적용받지 않습니다.
N5는 일본어실력을 측정할 기준에도 미치지 못하는 초급으로 독학이라도 2,3 개월 정도 학습으로 누구나 합격할 수 있는 레벨입니다.
능력시험은 7월과 12월에만 준비하기 때문에 어학연수 신청 기간과 맞지 않는다면 JPT 나 그 외 시험 등이라고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본대학이나 전문학교를 휴학하고 다시 비자를 받을때 출석이나 성적을 이유로 불허가를 받는 학생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일관계로 비자 내용에도 변화가 올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항상 그래왔듯이 미리 알고 대응하면 겁먹을 필요도 없지만 이런 정보를 모르는 업체에 의뢰하거나 개인적인 준비는 평생 한번뿐인
비자 발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어떤 유학원은 " 아직 밝혀지지 않은 거짓 정보입니다. 걱정말고 맡겨주세요! " 라며 말할 수도 있지만 국내에서 가장 많은
학생들이 선택하고 현지 학생들의 정보를 가장 빨리 확인하는 고재팬일본유학을 믿어주시기 바랍니다.
▶ 합격된 유학비자 캔슬하지마세요.
지금같은 상황에서 일본어학교의 (유학비자) 비자 합격은 불합격자에게 있어 엄청난 행운입니다.
이 행운을 어떤 분들은 " 지금은 준비가 되지 않아 다음학기 또는 내년으로.. " 라며 포기하려고 합니다.
한번나온 비자를 캔슬하는 경우 비자캔슬자로 재신청시 평소보다 더 까다로운 서류검사를 거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시국이라면 굳이 까다로운 검사를 받으며 캔슬 후 유학비자를 준비할 결심을 세울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일본현지 어학교를 다니는 분들이 전문, 대학 합격 후 비자를 끊고 다시 재류자격을 신청하려는 분들도 늘어납니다.
한번 나온 유학비자를 끊고 다시 신청한다는것..그 어떤 상황이든 너무나 어리석은 행동과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