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원에 이가가머리하는곳 입니다
완연한 봄날씨네여.
앙포레 원장님들 이하 직원분들 모두 행복 하시고 항상 행운 가득 하시길 바랍니다
앙포레를 접하면서 느낀점을 몇가지 전하려 합니다
1) 새로운 두피 시장의 경험담
앙포레를 처음 접하게 된건 작년 11월초
두피쪽에 관심을 돌려 여러 아이템과 제품들을 비교해보는 과정 이었다
어느분의 소개로 앙포레를 알게 되어 강남 교육장에
처음 방문 하였고
처음으로 강사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고..
이런 두피 교육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3개월에 거쳐 특강있는날은 매일 참석 해서 새로운 두피 공부를 시작 하였다
앙포레를 선택한 가장 큰이유는 파트너라는 말이 너무 좋았다
일반 재료상들은 그냥 물건만 대주고 그냥 샵에 왔다 가면 그만 이지 라는
생각들을 많이 하고 있는게 현실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앙포레는 저에게 새로운 도전을 할수 있는 틀을 만들어준 같아서
같은 파트너가 되면 잘 될것 같다는 생각으로 결정을 했다
앞으로 잘 되리라 생각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 하려 한다..
수원에는 이만 헤어샵이 8개나 포진해 있다..
그로인해 대부분의 헤어샵이 2만원 짜리로 전락하고 있는 실태이다..
이런 불경기와 저가샵들속 에서 살아남기위해서는
새로운 아이템으로 새로운 메뉴얼로 고객분들 에게 접근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이 든다
2) 고객관리를 위한 앙포레 이벤트
고객관리 가장 쉬운 말인것 같지만 가장 어려운 부분이 인것 같다
요즘 고객분들은 저희 전문미용인들보다 더 많이 아는 지식들이 많은것 같다
쉴틈 없이 밀려 오는 정보와 인터넷상으로 누구나 손쉽게 알수 있는 미용정보
과연 고객분들보다 전문가인 저희들이 더 모르게 되면 얼마나 비참한 일인가?
고객이 저희를 보고 전문가 라고 인식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미용쪽도 전문가가 되어야 겠지만 시사적인면 .그밖의 모든면에서
고객을 리드해갈수 있는 전문 가가 되어야 겠다.
그래서 우리는 공부를 많이 해야 ..그래서 두피교육도 열심히 받고 있는지…
앙포레 도입후 2개월 정도 무료 체험 행사를 실시 하였다.
컷.염색 .펌시 두피 스켈링 무료 체험 행사..
행사중에 가장 무서운 것이 우리들만의 잔치이다..
우리들만의 잔치란 우린 준비가 다 되어있는데..
고객분들이 찾아 오지 않을 때 말하는 말이다 저만의 이야기이다 ㅋㅋㅋ
여러 원장님들 경험이 있을거라 생각이든다.
할인 혜택 .신규 확보를 위한 이벤트..
할인 혜택시 고정 손님의 비율이 거의 대부분 이 많을 것 이다.
신규 대비 고정 고객 분석해 보면 거의 고정 고객분들에게 할인 혜택을 준 샘이 된다..
고객을 끌기 위한 방법은 과연 어떤 것일까?
누구나 알수 있는 말이지만 구전 마켓팅 ( 향기 마켓팅 )
이 가장 중요한 부분 인것 같다..
소문난 미용실을 만드는것 역시 중요한 우리들의 과제인것 같다
2월개동안 두피스켈링 무료체험을 하기위해 여러가지 마켓팅을 실시 하였다
우선 문자 서비스를 통해 고객님들에게 혜택을 부여 하도록 하였고
저희샵만의 특별한 이벤트 …
저희샵은 저희샵만의 다음 카페를 개설하고 있다
회원도 7천명정도 되는데..
샵을 알리기 위한 중요한 마켓팅 역활을 하고 있다
거의 80% 정도가 수원분들이라..저희샵을 직접 방문 하지 않으신 분이라도
저희샵의 행사나 샵의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
앙포레 원장님들게도 적극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아무 투자없이 자기샵을 홍보할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너무 좋은 것 같다
물론 두피 스켈링 무료 체험 행사때도 마찬 가지로 전체 메일를
통해 많은 고객분들이 직접 체험하시고 많은 구전 효과의 역할도 해주셨다.
앙포레 선물 셋트 역시 홍보를 통해 많은 점판 효과를 준비 중이다.
저희샵을 꼭 방문 하지 않은 분이라도 홍보가 가능 하다
상담도 카페를 통해 많아 하시는 편이다
2개월 동안의 두피 스켈링 무료 체험 행사를 통해,,
거의 대분분의 고객분들은 모발 쪽은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지만 .
두피 진단기를 통해 고객님의 두피 진단을 해드리고
놀라시는 분들이 대부분 이었다..
그러서면 자연스럽게 두피 쪽의 관심을 돌릴수 있게 만들어 졌고
탈모나 두피에 문제가 있는 주위에 친구나 가족들을 자연스럽게
재 방문 할수 있게 만들어 졌다.
대부분의 고객분들은 시술과정에서 처음 느끼는 시원함과 시술전의
두피와 시술후 두피 상태를 보시고 다들 놀라시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자연스럽게 점판으로 연결되었으면 ..
아직도 저희샵은 걸음마 단계지만 차별화된 헤어샵 저희샵만의 메뉴얼을
만들어 앙포레와 함께 갈수 있는 멋진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3) 스켈프 컷 고객님들의 경험담 .
스켈프 컷 두피샵의 기본이 되는 부분 인것 같다
방문 하신 고객분들에게 비듬.지성.탈모를 거론 하기 전에.
스켈프 컷을 기본으로 고객님이 정말 아! 이것이 두피 클리닉이구나..
하는 인식이 더 중요할것 같다
그로 인해 차츰 고객분들도 두피를 인식하고 두피의 중요성과
느낌을 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이 된다
처음부터 너무 고가인 가격보다는
누구나 쉽게 컷을 하면서 두피 클리닉을 받을수 있는
고객이 일부분이 아닌 전체 컷 고객분들을 스켓프 컷으로 유도 할수 있는
쉽게 누구나 부담없이 할수 있는 가격이 좋을 것 같다
물론 샵미다 차이가 있겠지만 ..
저희는 현재 컷 가격에서 5천원 씩 단가를 올렸다.
물론 아직도 두피에 관심이 없는 고객분 들이 대부분 이지만 .
전문 가인 저희가 고객분들에게 전해주고 다른 샵과는 차별화된 상담법으로
고객에게 다가 간다면 당장은 아니지만 조금씩 달라지는 샵이
소문난 샵이 되리라 자신한다.
저희는 컷이나 펌,염색 고객분들 에게
우선 두피 진단을 먼저 해 드린다
고객님들도 자기 두피를 보고 징그럽다..이런 상태인지 몰랐다.
하면서 신기해 하기도 하시고 이렇게 심각한줄 몰랐다...
하면서 여기 샵은 이런것도 해주나요.. 다름 샵과는 다르네요.
좋은 반응이 되어 가고 있다.
진단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스켈프 컷으로 유도 됐으면 .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월권도 3분 ......( 다른 샵은 더 많겠지만 )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점판 활용도 되고..
차별화된 샵이 되어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더 중요한 사항이 있다
고객님이 지불한 요금에 대해 충분 한 만족이 있었야 된다고 본다.
한 예로 일반 커피숍 커피가 5-6천원 인 반면 .
호텔 커피숍은 1만 5천원 이다
두배의 가격차이가 있다.
그러나 누구나 그가격에 대해 반발 하는 사람은 없다.
왜일까?
그건 말을 안해도 다 알것 이다
우리는 어떤가?
스켈프 컷, 스켈프 염색 .스켈프 펌 ..아님 다른 .....
고객님이 지불한 값에 대해 100% 만족을 했다면 우린 잘못 하고 있는 것이다
그건 당연히 우리가 해야 되는 것이다
우리는 100 %이상의 만족을 주어야만 고객이 다시 찾아주고.
구전 효과로 다른 고객분들도 샵을 방문 할것이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니지만
이런 생각을 가지고 한다면 우리가 풀어야될 과제들이 너무 많을 것이다
우리샵은 어떤 문제가 있을 까?
한번 고민 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스켈프 컷.염색 .펌 을 한번 하신 고객분은
다음 내방 하셨을 때도 같은 시술을 받으시는지
아님 일반 컷 염색 .펌을 하시는지 분석을 해봐야 될것 이다
만족을 하지 못하기 때문 에 한번으로 끝내는 것이다.
어떤 불만족 . 시술상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다음 시술 고객분들에게는 실수를 하지 말아야 될것 이다
이렇게 체계적이고 분석을 하다보면 더 새롭고 고객분 들도
샵에 만족 기여도가 많아 질것 이고
소문 샵으로 알려 질 것이다.
4) 앙포레로로 인한 직원들의 점판 활성화
저희샵은 점판 활성화가 그렇게 많이 되어 있지 않았다
직원들도 물론 마찬 가지로 점판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족했던 같다
강사님의 교육을 통해..
전문가라면 자기 고객이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고객님의 모발이나 두피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지
모른다면 전문가가 아니다 라는 말에
고객관리를 잘못하고 있다는 말에..
너무 신선한 충격이었다.
아 ! 우리가 너무 잘못하고 있구나.
샵에서만 머리 이뿌게 하고 두피 관리 해주고
막상 홈케어를 추천해 주지 않았다는 생각에 고객분들에게 너무 죄송 했다
그이후로 저희샵에서는
모든 고객분 들에게 홈케어 제품을 추천해 주고 있다
물론 판매를 하려고 하지 는 않는다.
당연한 전문 가로서 의무적으로 추천해 주고 있
고객님들도 강요를 하지 않으니.
자연스럽게 받아드리시고
두피 진단을 통한 점판 매출도 무시 할수 없다.
특히 포맨 샴푸...파워 바이탈...
저도 역시 포맨 샴푸의 메니아다
왜냐면 나도 탈모가 있기 때문 이다.
임상 실험 중이다...ㅋㅋㅋㅋ
샴푸 역시 트린트 먼트를 별도로 사용하지 않으셔
부드러운 모발을 연출 하실수 있으니 반응이 너무 좋다.
저희 고객분 중에 방송국에 계시는 분이 계신데
그분은 주위에서 샴푸가 너무 좋다고 주위에서 구매 해달라고 하셔서
많은 량을 사가신 분도 계시다.
직원분들도 점판 요령을 조금씩 알게 되고
재미 있다는 생각으로 요즘은 예전 보다 점판 매출 이 2배이상 증진 된것 같다
하지만 아직도 많지는 않다
우리만의 목표가 있는데 아직은 걸음마 이다..
저희샵은 직원실에 점판 매출 현황이 그래프로 나타나 있다.
한달의 점팜 목표는 스스로 기재하도록 한다
이유는 강요가 아닌 자기만의 약속이고 목표가 있다는 부분
이기 때문 이다..목표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반은 성공 이다
어떤 직원은 스트레스는 받는 직원도 있다..
하지만 직원들 간의 선의의 경쟁도 되고
점판 요령도 많이 배우고 있다.
매출 1위하는 직원분에게는 별도의 포상 제도도 마련했다
점판은 고객분들에게 강요가 아닌 당연히 의무적으로 추천해 주어야 하다는
생각이 들며 분명 자기만의 샵만의 목표가 있었야 된다고 생각이 든다
참 참 참 !!!
한가지 더....
점판을 했다고 해서 고객관리를 하지 않으면 50점
고객님이 제품을 구매 해 가셨다면
구매후 잘 사용하고 계신지
부작용은 없는지...
저희가 먼저 고객에게 확인을 해야 될것이다
문자나 아님 전화 통화...
이런 세심한 부분 에 고객은 감동 할 것이다..
이런 분도 계시다
어떤 제품을 구매해 가신지 1개월도 안되었는데.. ( 2개월 사용 용량 )
제품을 구매 하시러 오신것 이다
사용하다 보니 고객분과 맞지 않아
집에 구석에 방치하고 계시다는 사실을 않았다
그분은 저희샵에 대해 좋은 인상을 받지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저흰 1개월 이상이 지난 제품을 다른 새로운 제품으로
교환해 드렸다
고객님은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러 왔지만
쓰던 제품을 무상으로 교환해 드려 감동을 받았다고 말씀 하셨다
그 후론 저흰 언제나 점판을 하신 고객분들에게는 문자나 전화 통화를 하여
사용하는 방법과 안부를 전하고 있다.
물론 두피 제품은 기간을 정확히 알아서 먼저 확인 해야 될것 이다
과연 우리 앙포레 원장님들 샵에서 구매 하신 고객분 들은
잘사용하고 계신지 아님 구석에 쳐박혀 있는지 확인을 .....
고객은 이런 사소한 부분 에 감동 받습 니다..
우리 한번 실천해 봅시다..
5) 앙포레 시스템을 도입후 느낌점
앙포레를 저희샵에 도입한 시기는 그리 길지 않다
하지만 짧은 기간이지만 느낌점을 몆가지 적으려 한다.
두피 제품은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이 너무 많은 것 같다
물론 장단점이 있다고 본다,,
앙포레 역시 장점 과 단점 이 있다고 본다.
두피를 하면서 쉽게 포기하는 샵들를 많이 보아 왔다.
물론 잘 되는샵 본받을 샵들도 무지 많다
앙포레를 접하면서 제일 중요한 부분 은 교육 시스템이다
누구나 두피를 어렵게 생각하고 있고
고객들의 반응도 바로 와닿지 않으며
길게 보야만 된다는 것이다..
그런 어려운 두피 시장을 쉽고 간단하게
제품이 나뉘어져 있어 누구나 그리 어렵지 않게 사용할수 있다는 점이다
교육 시스템역시..
다른 두피 제품 교육 시스템보다..
월등하다는 점이다..
어려운 두피 공부를 쉽고 재미있게..
강사님의 탁월한 느낌을 접할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서로 정보를 교류 할수 있다는 점이 앙포레의 또하나의 장점 인것 같다
앙포레 카페를 통해..
교육을 참석하지 못해도..
자료로 통해 알수 있고 새로운 정보 지식을 남들 보다 빠르게 접할수 있다는
점이 앙포레의 신선한 느낌 ..
그리고 성공한 샵을 통해..
과정을 배울수 있고 시행 착오로 인한 고쳐야 될점들 주위할점 등을
느길수 있다는 점이다.
그냥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샵마다의 정보 교류와
이런 부분들로 인해..
잠재 되어 있던 꿈을 다시 한번 느낄수 있다는 점이다..
힘들고 지쳐 있을때 잘하시는 원장님들을 보며 활력소가 되어준다는
점이 ..그래서 매일 카페를 들어 오는지도 모르겠다..
앙포레 시스템에 너무 칭찬만 한것 같네여.
이제부터 긴장 하세요..ㅋㅋㅋㅋㅋ
제 생각을 몇가지 적으려 합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제 생각이니까요 ^^^^)
우선 샵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
샵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필요하지 않을 까 생각 합니다
영업 직원분들이 본사 직원분들....
그냥 샵에서 제품 같다주는 그런 영업 이 아닌 파트너 이시죠..
이사님이 가장 많이 쓰시는 말이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말입니다
그런데 과연 파트너라는 말이 어떤 것일까요?
제품 많이 쓰게하고 POP 잘 같다주고 ..
그건 예전의 말이죠..
전 그샵의 분석이 제일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A 라는 샵은 주고객층이 어떤 분류이기때문 에...
어떤 방법과 어떤 마켓팅을 해주어야 된다는
그런 구체적인 분석 이요..
샵마다 다르기 때문 에 마켓팅이나 분석 역시 다를거라 판단이 됩니다
많은 샵들을 다니시는 분들이기에....
아마 모든 샵에서 이런 부분 들을 갈망 하고 있지 않을 가요..
물론 아닌분들도 많이 있겠지만 요.
그리고 샵에서 잘못하고 있는 점들을 지적해줄수 있는 앙포레가 되었으면 합니다
항상 잘한다는 칭찬 보다는 ..
잘못되가고 있는 점을 지적해 줄수 있는 앙포레가 되었으면 합니다
6) 앙포레 시스템을 활용한 굿 아이디어..
앙포레 시스템을 통한 내방 고객뿐 만 아니라
휴먼 고객들을 끌어 들일수 있는 아이템이 있었으면 좋겠네여..
앙포레 만의 전용 쿠폰 ....
아직 두피 클리닉에 대한 쿠폰은 그리 잘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런 쿠폰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두피에 대한 인식을 전달 할수 있을 것 닽네여
1) 두피 클리닉 ( 비듬 .지성, 탈모 쿠폰 )쿠폰 : 외부 홍보용
2) 산후 탈모 쿠폰 : 산부인과 . 산후 조리원 홍보용
3) 셋트 메뉴의 다양화
4) 강남 교육장에서 교육이 아닌 정보 교류 장소 ( 샵에서의 자기만이 노하우 )
현실적인 토론을 통해 새로운 정보 분석 필요.
5) 모임 활성화 ( 원장님 / 관리자 / 디자이너 /인턴 )
■--가사---■
이젠 울지마 내가 떠나도
투명한 너의 가슴속에 남아 있으니
잊진 않을께 행복한 날들
더이상 보이진 않지만
잊을 수 없는 기억
이젠 널 (떠나가야해)
행복해야 내 빈 사랑속에도
난 떠나가
사랑해도 난 널 지킬 수 없을꺼야
내 아픔때문에
날 잊어줘
행복한 널 바랄 뿐야
나 떠나도 니 곁에서 영원히 머물꺼야
언제까지 너를
나 (받아줘야해)
아파해야해
너의 슬픈 어둠뒤에서
난 떠나가
사랑해도 난 널 지킬 수 없을꺼야
내 아픔때문에
날 잊어줘
행복한 널 바랄 뿐야
나 떠나도 니 곁에서 영원히 머물꺼야
있어도 우린 행복했어
그런 날들로 잊혀질 순 없을꺼야
우리 만남은 없어도
그 사랑만큼은 잊지 않을꺼야
슬퍼하는 니 모습 다신 없기를
나 떠나도 내 사랑은 너와 함께 있을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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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매니져님~이제~씨앗을~뿌렸으니~거두셔야죠~차근차근~준비해온~이가가만에~특별한~아이탬~궁굼하네요~이밴트기대할게요~홧팅~~
산타페님~~드디어....체험글 올리셨군요.. 미용인과는 색다른 느낌이 들어 좋읍니다...전문경영인이라 역시..배울 점이 많군요.."우리들만의 잔치란 우린 준비가 다 되어있는데..고객분들이 찾아 오지 않을 때 말하는 말이다 저만의 이야기이다 ㅋㅋㅋ"대목은 생각해보아야 될 글인것 같아 좋읍니다.산타페님의 건투를 빌며
좋은얘기군요 마케팅이란거 어려운게 아닌가 봅니다. 차근차근 할수 있는 것을 준비하고 실천하는 것이 마케팅이 아닐까요 산타페님 삽에 좋은 일만 일어나길 빌께요 홧팅
저또한 동감이 가는 대목이 눈에 많이 들어오네요 ~~ "파트너" 잔치등등
다시 한번 읽어봐도 감동이네요
좋은 기술과 좋은 디자인으로 좋은 미용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체계 적인 분석과 데이타로 문서화 서류화~시스템화 시키는 미용실 경영 ~모두가 배워야 합니다
쿠폰이라~~너무 좋은 아이디어이네요...준비하겠읍니다...근데 구체적으로 할인쿠폰, 아님,체험무료 쿠폰?...샆에서 활용할수 있는 구체적인 제안이 있으면 좋겠구요..다른 분들의 의견도 주시면....멋진 앙포레 쿠폰을 만 들어 보겠읍니다..
그리고 셋트메뉴는...4월 교육 프로그램에...새롭게 선 보일 계획입니다..궁금하시죠?? 일본에서 최신유행하는 새로운 정보로...긴급히 입수하여...정말 멋진 메뉴가 될겁니다..기대하셔도..좋읍니다!!
쿠폰이여! 전 두가지로 만들어 졌으면 좋겠네여 내방 고객에게 줄수 있는 쿠폰과 외부 홍보용 만들어지는 쿠폰이요 종류도 다르구요 그리고 계절별로 만들어지는 쿠폰 이여 여러 가지가 있겠지요..
잘보았어요!가장공감하는부분은...가격으로경쟁말고새로운시스템과불경기속에서도계속된투자와미용인으로써제살을깍아먹지말자는것..성공하세요. 저도다시한번시작하렵니다!홧팅이염
체게적이고 좋은 내용입니다 ..아무나 실천 못하는 ~ 휴~우리는 언제나 이렇게 휼륭한 체계를 이루려나 ..부럽습니다
아 역시 우리 메니저 님 짱입니다 우리도 무지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메니저님 ...
대상 수상을 추카추카.... 나중에 수원가면 원장님댁 뵈러 갈께요.
감사합니다 언제나 저희샵에 방문 해 주시고요 여러 원장님들게 감사드립니다 더욱 두피에 노력하는 이가가머리하는곳 이 되겠습니다 직원 대표하여 앙포레와 원장님들게 감사 말씀 드립니다 행복 하세요
싼타페님 좋은글 잘 보았습니다 대단하십니다
귀감이 되는 글 잘 보았습니다....열정이 대단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