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 반짝 작은별...
제 딸아이가 참 좋아하던 곡입니다. ()
산후 조리원에 있을 때 (아빠가 좋아하다보니) 초유 먹이면서 많이 틀어 주었고
집으로 돌아온 첫 날, 트럼펫으로 불어주었더니.. 앙~ 하고 울음을 터뜨렸던 곡.
이제는 그 아이가 커서.. 어느새 이 노래를 연주할 수 있는 소녀(^^)가 되었네요.
원곡은 프랑스 민요(샹송)이며,
여행을 좋아하던 모짜르트가 이 곡조를 접하고는 멋진 변주곡으로 만들어 연주했답니다.
우리가 보통 "반짝 반짝 작은별" 로 알고 있는 이 동요는,
영국의 시인이 위 곡조에 영어 가사를 덧붙인 또 하나의 노래이고, 한글 가사는 홍난파 선생이 붙이셨습니다.
이 곡조는 또한 (에이비씨디.. 하는) "알파벳송"으로 만들어져 널리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예~전에 어느 도서관에서 무슨 무슨 공부하던 외로운 시절...
화장실 스피커에서 문득 흘러나오는 이 노래를 멍~ 하니 듣고는
그 아름다운 '음의 알갱이들'에, 지친 마음을 위로받던 적이 있었는데.. ^^
곡의 전체 길이가 10분이 넘는 (들을 수록 매력 넘치는) 천재 모짜르트님의 작품입니다~
선일 올림 ()
첫댓글 변주곡(Variation)이란, 하나의 주제(Thema)를 계속 변형하며 되풀이 연주하는 곡의 형식을 말합니다.또 다른 유명한 변주곡으로, 파헬벨의 <캐논 변주곡>이 있습니다.위의 12 마디 (아름답고 단순한) 멜로디가, 모짜르트에 의해 어떻게 변화하고 연주되는지.. (諸行無常^^)함께 느끼며 들으시면 더 재미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네 인생도.. 과연 그럴까요? ()
_()_
첫댓글 변주곡(Variation)이란, 하나의 주제(Thema)를 계속 변형하며 되풀이 연주하는 곡의 형식을 말합니다.
또 다른 유명한 변주곡으로, 파헬벨의 <캐논 변주곡>이 있습니다.
위의 12 마디 (아름답고 단순한) 멜로디가, 모짜르트에 의해 어떻게 변화하고 연주되는지.. (諸行無常^^)
함께 느끼며 들으시면 더 재미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네 인생도.. 과연 그럴까요? ()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