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노선이용료, 열차량수, 차량크기,운행방식,차량속도,혼잡도 해결방법 알고 싶습니다.-국민신문고 답변-
개인적 질문한 내용
GTX 노선이용료, 열차량수, 차량크기,운행방식,차량속도,혼잡도 해결방법 알고 싶습니다.
1. GTX 노선이용료? 대략 얼마 계산을 하고 있습니까? 민자이기 때문에 가격이 너무 높으면.. 사람들이 탈수 있을까요?
예) 최소 왕복비용으로 1만4원으로 계산하면.... 주 5일 근무이기 때문에 최소기준으로 해서 22일 하면... 30만8천원 됩니다. 하지만. 순수하게 출퇴근 하면... 모를까? 부수적으로 생각하면 최대 40만원으로 계산이 됩니다. 그럼 GTX노선보다 기존에 있던 전철을 이용하면 15~20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데 GTX 노선 이용료 너무 높은 가격이 아닐까요? 뭐 민자이기 때문에 가격이 얼마인지 모르겠네요//// 그냥 추측..
2. GTX 열차량 수 ? GTX 열차량 수 몇개입니까?
예) 9호선 열차량 수 너무 적어서 혼잡도 높음, 김포 경전철 열차량 수가 너무 적어서 혼잡도 높음....
3. GTX 차량크기? GTX는 기존 전철보다 얼마나 차이가 있습니까? 경전철보다 크고 기존 전철보다 작습니까?
4. GTX 운행방식? GXT는 급행, 일반 운행 방식으로 운형할 것입니까?
5. GTX 차량 속도 GTX는 지하에서 운행하기 때문에 최대 속도 얼마 예상합니까?
6. GTX 혼잡도 어떻게 해결 할 것입니까? GTX 가격을 높게 해서 해결할 것입니까? 아니면 차량수량을 합리적으로 해서 해결할 것입니까? 뭐.. 9호선, 김포경전철 보니까? 사람들이 거의 죽음인 것 같은 데.... 1~6번 답을 꼭해주기 바랍니다.
만약에 답변을 못하면.. GTX는 거의 사기 일 것 같네요... 일반전철보다 역수가 적고 80~90속도로 달리는 경전철보다 조금 크고 혼잡도는 왕중에 왕이고 가격 높은 민자전철.. 극강은 아니죠...?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너무 궁금해서요..
GTX 실물을 보고서... 어............ 나 어떻게 하는 분노가 증가해서요...
국가철도공단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 수도권광역사업단TF)처리기관
접수번호2AA-2105-0327561
접수일2021-05-10 09:33:41
담당자(연락처)변지수 (02-788-5243)
처리예정일2021-05-18 23:59:59
메인 문의 이분에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000님, GTX-A 노선 차량 담당자 강주훈 입니다.
평소 GTX-A 사업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하여 주신 “민원(2AA-2105-0327561)”에 대한 답변서를 첨부와 같이 송부드리며, 답변서 관련하여 전화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향후 GTX-A 노선 차량 관련 문의 사항은 e-mail 또는 휴대폰 010-4280-0626으로 직접 연락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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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지레일 주식회사
강 주 훈 부장 / 시스템팀
(04334)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98길 3, KCC IT타워 5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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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민원답변서 민원개요 - 신청경로 : 국민신문고 Web - 민원제목 : GTX 노선 이용료, 열차량수, 차량크기, 운행방식, 차량속도, 혼잡도 해결방법 알고 싶습니다.
질의(1) 질의 : GTX 노선 이용료? 답변 : GTX-A 노선은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제 시행을 위하여 관계기 관과 협의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수도권 대중교통 이용객의 요금부담을 낮추고 교통편의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습니다.
질의(2) 질의 : GTX 열차량수 답변 : GTX-A노선에 운용예정인 차량수량은 총 160량이며, 1편성 8량 (20편성×8량=160량)으로 조성하여 운용할 예정입니다.
질의(3) 질의 : GTX 차량크기 답변 : GTX-A노선에 운용될 차량의 크기는 대형전동차(길이19,500㎜× 폭3,120㎜)와 유사한 크기(길이19,500㎜×폭3,050㎜)로 제작될 예 정으로 차체 폭이 다소 감소된 것은 고속으로 터널구간을 운 행되는 점을 고려하여 도시철도 방식의 포켓슬라이딩-도어1)가 아닌 고속철도차량의 플러그인 도어(Plug-in Door)2)를 적용함에 따라 차체 폭을 최적화 하였습니다. 1) 포켓슬라이딩(Pocket sliding) 도어 2) 플러그인(Plug-in) 도어
질의(4) 질의 : GTX 운행방식 답변 : GTX-A노선에 운행될 차량은 고속철도차량의 빠른 운행속도와 도 시철도차량의 대량수송의 특징을 혼합한 신교통수단으로 수도권 역인 파주 운정과 동탄 출발시 서울 중심지인 서울역 또는 삼성 역을 25분에서 30분 내에 도달하는 승객수송을 목적으로 운행될 교통수단이며, 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은 급행과 일반 방식을 구 분하여 운행하지 않을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질의(5) 질의 : GTX 차량속도 답변 : GTX-A노선의 최고운영속도는 180㎞/h(설계최고속도 198㎞/h) 이며, 표정속도1)는 100㎞/h 이상으로 운행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도시 철도차량의 표정속도는 통상 35㎞/h 내외로 운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1) 표정속도(Schedule speed) - 전체 운전 거리를 정차시간 및 제한속도 운전시간 등을 포함한 운전시 분으로 나눈 값으로 열차속도 향상은 표정속도 향상을 의미함. 표정속도 순수운전시분 도중정차시분정차시간등을 포함한 운전시분 운전거리평균속도 ※ 표정속도는 도로나 철도 등 교통수단의 서비스 품질을 가늠하는 척도로 나타냄 2) 평균속도 - 역간 운전거리를 정차시분을 제외한 운전시분으로 나눈 값
질의(6) 질의 : GTX 혼잡도 어떻게 해결할 것입니까? 답변 : GTX-A노선의 경우 수송수요를 감안하여 운용차량이 160량으로 결정 되었으며, 승객혼잡도 개선을 위해 차량내 객실 좌석배치를 도시 철도형으로 적용하여 객실내 과밀 혼잡을 대비하였으며, 필요시 첨두시간대(러시시간)에 운용차량을 집중투입하여 승객혼잡도를 완화할 수 있도록 운용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