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咀嚼) 30초(秒)후 타액(唾液)은 발암물질을 제거시켜 준다.
타액(唾液,침)속에는 13 종의 소화효소와 11 종의 광물질과 9 종의 비타민과 여러종류의 유기산(有机酸)과 홀몬 등이 함유되어 있다.
그 중 Peroxidase와 Catalase와 비타민c의 해독작용은 매우 강하다.
이들은 항산화 작용뿐만 아니라 인체내의 자유기(自由基:Free Radical)를 소멸시킨다. 또 일정한 항암작용도 있다.
과학자들의 연구에 의하면 이상과 같은 효소는 구강(口腔)으로 침입해 들어오는
발암물질을 분해시켜 줌으로써 암증(癌症)의 발병율을 감소시켜 준다.
타액(唾液) 속에 들어 있는 효소들은 아초산화합물이 세포를 공격하지 못하게 해 주고 세포의 돌연변이를 방지해 준다. 그뿐만 아니라 화학합성제와 방부제 등 식품(食品) 첨가제들의 위험을 해제(解除)시켜 주는 작용(作用)을 해 준다.
그외 타액(唾液)은 음식물 속에 들어 있는 발암물질을 중화,제거시켜 준다.
미국 조지아 대학 연구팀은 타액(唾液)을 아초산화합물과 Aflatoxin과 Benzopyren 등 발암물질과 담배진과 불에 태운 고기와 Sodium L-pyroglutama 등 발암물질과 혼합해 둘 경우 30 초(秒) 이내에 완전 소멸된다고 발표했다.
실험에 의하면 타액(唾液) 속에 포함되어 있는 Peroxidase는 발암물질을 무해(无害)한 물질로 전화시켜 버림으로 항암작용(抗癌作用)이 있다고 발표했다.
그러므로 "세작만인(?嚼慢咽)"은 양생지도에 부합하며 타액(唾液)의 항암(抗癌) 효과(效果)를 높혀 준다는 것을 명심해야 된다.
세작만인이란? 음식물을 오랫동안 씹어서 천천히 삼키는 식사법이다.
음식물을 입속에 넣고 오랫동안 씹으면 씹을수록 더 많은 침과 혼합되어 항암효과(抗癌效果)를 더욱 높혀줄 수 있다.
타액(唾液)의 8大 효과작용
1.소화작용(消化作用):타액(唾液)은 잘게 부숴진 음식물에 발려 목구멍으로 잘 내려가게 해 준다. 동시에 타액(唾液) 속에 들어 있는 아미라아제(Amylase)는 쌀밥을 입속에 넣고 씹을 때 쌀속에 들어 있는 전분을 맥아당으로 분해시키기 때문에 단맛을 생성시키는 효소이다.
2.소염작용(消炎作用):타액(唾液) 중에 함유되어 있는 용균매(溶菌?)와 면역단백구A(免疫蛋白球a:immunoglobulin A, IgA)등 항균성분(抗菌成分)은 용혈성(溶血性) 연구균(?球菌)과 상한간균(?寒杆菌)과 대장간균(大?杆菌)과 포도상구균(葡萄狀球菌) 등을 소멸시킴으로 치은염(齒?炎)과 구강염(口腔炎)과 인후염(咽喉炎) 등을 예방해 준다.
3.청소작용(?掃作用):사람은 하루에 평균(平均) 1000ml 내지 1500ml 의 타액을 분비한다. 타액은 구강(口腔) 안에 남아 있는 음식물 찌꺼기들이 세균(?菌)들의 번식(繁殖)에 사용됨을 방지해 준다. 타액(唾液)은 입안에서 계속 유동(流?)하며 치아(齒牙)를 깨끗이 청소해 주고 구강(口腔) 내의 청결은 물론 건강(健康)을 유지해 준다.
4.호치작용(??作用):타액(唾液) 속에 함유되어 있는 나트륨과 칼륨과 인산과 칼슘과 단백질과 포도당등 영양 성분(成分)은 구강(口腔) 내의 산도(ph)를 조절하여 준다. 타액(唾液) 중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이온과 인산이온과 불소이온 등은 치아의 법랑질을 보호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5.상처 치료 작용 :네덜란드 과학자들은 타액 속에 들어 있는 일종의 Histantins 단백질은 상구의 유합(愈合) 시간을 단축시켜 준다고 발표하였다. 돌연(突然)한 사고로 인하여 상처를 입을 경우 상처에 계속 침을 발라 주면 상처의 유합 시간이 단축된다.
6.항암작용(抗癌作用):일본(日本)의 과학자들에 의하여 타액(唾液)이 발암물질을 생산하는 자유기(自由基)를 소멸시켜 준다는 것이 발견되었다. 타액(唾液)의 소독과정(消毒?程)은 구강(口腔) 내에서 발생할 뿐만 아니라 위(胃) 속에서 30 분(分) 동안 지속된다고 한다. 음식물을 입속에 넣고 30 번 저작(咀嚼) 할 경우 타액(唾液)과 음식물이 충분히 혼합되어 자유기(自由基)를 소멸시켜 주므로 항암효과(抗癌效果)가 나타난다.
7.검측작용:과학자들은 타액을 검사하여 환자의 체내에 함유되어 있는 약물의 함량(含量)도 측정하고 혈액 대신 타액(唾液)을 사용하여 AIDS 검사도 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또 과학자들은 타액검사(唾液?査)를 통하여 당뇨병(糖尿病)과 심장병(心?病)과 암증(癌症) 등 질병(疾病)을 측정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타액(唾液)은 채취하기 간편하고 조작(操作) 방법도 간단하므로 의학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8.항노화작용(抗衰作用):타액(唾液) 속에 함유되어 있는 시선홀몬은 젊음을 되돌려 주는 작용이 있으므로 사람을 총명하게 만들어 주고 이빨을 튼튼하게 해 주며 근육을 강건하게 해 준다. 중노년층들의 얼굴 색깔을 불그스름하고 광택이 나게 해 줌과 동시에 활력(活力)을 증강시켜 준다.
타액은 보귀적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절대로 입밖으로 내뱉거나 함부로 낭비(浪?)해서도 안 된다. 타액(口水)의 분비(分泌)를 촉진시켜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고 양생장수하는 데 사용해야 된다.
침(唾液)은
첫댓글 건강을 지키려면 음식을 꼭꼭 잘 씹어 먹어야겠습니다. 김욱자님 감사합니다
침의 효능과 건강유지법의정보 감사합니다.
유익한 건강 정보 감사합니다.
건강할 수 있는 정보를 담은 좋은 게시물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건강정보 감사합니다~**
침 타액의 생성이 큰 도움이 되는군요.건강 정보가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세요^^
녜~ 이해가 됩니다 , 일전에 "내몸 사용설명서"란 tv.프로그램에서 "천천히 꼭꼭 30,30, " 에서 보았습니다. 근데요. 실천하기가 님 어려워요. 바쁜데 ~ 곧 나가야 지각을 않는데 꼭꼭 하고 있기란 ~ ㅠ 그래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주 조금은 나아졌지요. 감사합니다.^^ 암을 죽이는 침 사랑하렵니다. 안 버릴래요.^^♥^^
최소 30번은 씹어서 먹어야 한다던데... 좋은건강정보 감사합니다^^
많이 씹으려고 노력 중이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咀嚼) 30초(秒)후 타액(唾液)은 발암물질을 제거시켜 준다는 중요한 정보 올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타액의 분비와 작용에 관한 건강자료 잘 습득해 갑니다. 즐겁고 편안한 휴일 저녁되시기 바랍니다.
음식을 천천히 오래 씹어 먹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감사합니다.
김욱자 님,좋은 정보 올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건강정보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정보 늘 감사합니다.
기쁜시간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