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행복한 날, 행복한 아침입니다. 새 날을 허락해 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오늘 아침 하나님이 주신 말씀은 "노아의 방주는 신약 교회의 예표가 된다"는 말씀입니다. 오늘 본문 14-22절을 보면 하나님께서는 노아를 향하여 홍수 심판으로부터 그와 그의 가족의 생명을 보존할 수 있는 방주를 짓도록 명령하셨습니다. 이러한 노아의 방주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점에서 신약교회의 예표가 된다고 하겠습니다. 첫째는 방주와 교회는 그 기원이 같다는 것입니다. 즉 방주가 하나님에 의해 설계되고, 그 건축이 명령 되었듯이, 교회 또한 하나님에 의해 설계되고, 성령에 의해 설립된 것입니다. 둘째는 방주의 기능과 교회의 기능이 같다는 것입니다. 즉 노아의 방주는 의인 노아와 그의 가족의 생명을 하나님의 홍수 심판으로부터 구원했듯이, 교회는 하나님께서 택하신 성도들의 생명을 하나님의 불심판으로부터 구원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한편 구약 시대 노아가 하나님의 홍수 심판으로부터 구원받기 위해서는 120년 동안 열심을 다해 하나님께서 지시하신 대로 방주를 짓고, 방주가 완성된 이후에는 그 안으로 들어가야만 했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신약 시대의 성도들이 하나님의 불심판으로부터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모퉁이 돌로 하여, 다른 성도들과 함께 연합하여, 하나님께서 지시하신 대로 하나님의 불심판에도 견딜 만한 튼튼하고 견고한 교회를 지어 나가야 하며, 또한 그 교회 안에 머물러 있어야 합니다. .
어느 누구도 교회 밖에 머물러 있어서는 하나님의 최후 불심판으로부터 생명을 보존 할 수 없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오늘날 교회 밖에도 구원이 있다고 말하는 자들의 주장은 실로 우리가 배척해야 할 지극히 사악하고 잘못된 거짓 교훈으로써, 성도들이 멸망 하는 것을 기뻐하는 악한 마귀 (the Devil) 에게서 나온 것이라고 아니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교회 밖에도 구원이 있다고 주장하는 자들의 말에 현혹되어서는 안되며, 주님이 오시는 그날까지 교회 안에 머물러 있으면서 바른 신앙 생활을 해 나갑시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사랑하십니다.
각자 기도드리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