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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GTX 노선 변경 검토중 - 노선도 첨부
한우진 추천 3 조회 6,741 13.02.11 17:18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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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02.11 19:15

    첫댓글 시흥/안산발 노선의 경우에는, 그냥 신안산선에 흡수시켜버리는 것이 낫겠네요.
    이 노선을 여의도에서 굳이 용산으로 꼬아놓지만 않는다면, 신안산선 선형을 그대로 따라가는 대신에
    대피선만 확충하고 서울역~청량리~상봉만 연결한다 하더라도 경춘선 직결이 가능해지므로,
    신안산선 라인과 경춘선 라인의 서울 사대문안 지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고,
    서북-동남 라인에 비해서 단절되어 있는 서남-동북 라인을 연결할 수 있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저 노선은 신안산선에 대피선만 잘 놓으면 되므로,
    타 노선에 비하여 공사비용이 확 줄어든다는 메리트가 있겠죠.

  • 13.02.11 22:29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신안산선 계획과 중복되는 구간을 복복선으로 공사하면 일석이조죠

  • 노선 변경 불가능 하다죠? 국토부 담당자 왈. 기존 발표된 노선으로 타당성조사하고 있는데 노선변경시 원점에서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하네요.

  • 13.05.06 01:33

    신분당선 혹은 분당선과 환승역은 어디로 되나요?
    동천,정자,수내,판교가 후보지 인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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