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선거에서 이용되는 전자개표기는 기표된 투표지를 후보자별로 분류하고 득표수를 집계하는 과정을 자동화시킨 시스템.전자개표기는 문자를 인식하는 광학식문자판독기(OCR) 광센서가 부착돼 있어 기표 내용에 따라 투표지를 자동분류하고 동시에 득표 수도 집계한다.투표용지를 기계에 투입하면 각 투표용지의 후보자 칸별로 찍힌 인주 자국을 스캐너가 자동으로 분류하도록 돼 있다. 전자개표기가 인식하지 못한 투표용지의 경우 자동으로 미확인표로 분류돼 개표요원이 육안으로 분류하게 된다. 전자개표시스템을 통해 분류 및 계수 된 각 선거구별 개표결과는 통신망을 통하여 중앙선관위와 방송국에 전송돼 TV화면에 리얼타임으로 나타나게 된다.
이 기계는 원래 금융기관에서 수표나 지로 용지를 분류하는데 사용하던 것인데, 이를 시스템통합업체인 SK C&C가 선거용으로 응용 개발했고, 선관위가 50억원의 예산을 들여 2002년 6·13 지방선거 때 600여대를 처음 도입, 사용했다. 그리고 2002년 12월 대통령 선거와 2004년 4월 초선에서도 개표작업에 전자개표기를 도입하였다.
첫댓글 자료 감사합니다.
하지만 달님은 빼주세요. 달님과 부정선거를 엮으면 안됩니다.
이렇게 막 자료찾아서 하시는분들 존경스럽...난 왤케 멍청한국민인건지ㅠㅠ
이제 니들은 부정선거한 짓들 자수하여 광명 빨리 찾아라.
팩스가 한꺼번에 들어오면 못받는 팩스도 수두룩 할 것이고, 들어왔다 치더라도 전국으로 따지면 선과니 사무국 팩스용지로 미어 터지겠네....바보 인증하냐!!!
종이로 출력되는것이 아니고 인터넷팩스 아닐까요
인터넷팩스도 안들어갈때 많아요 제가 써봐서알아요ㅋㅋ
추천
고수인정
저들하는거 보면... 거짓말은 거짓말을 낳고,,또 낳고,,,, 또 낳고,,,, 게속 의문스런 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