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식 쿠퍼S 캠든입니다. 12만키로 정도 주행했네요.
심한 엔진 부조로 아이들시 시동꺼짐까지 오고,
엔진오일도 처묵처묵 해 주시고 정말 원인도 못 찾고 고생 했습니다.
결국 협력업체 마르스에 상담하고, 엔진 오버홀을 결정
금요일 저녁 입고, 일요일 저녁 출고 했네요.
(센터를 포함해서 몇몇 업체 상담해 보고 견적도 비교해 보고 고민끝에,
견적도 싸고 작업도 빠르고 해서 바로 마르스에 작업의뢰 했네요.)
부품 수급도 빨리 해서 작업도 정말 빨리 해줬네요.
작업은 작년 12월 말에 했고 현재 아무 이상 없이 아주 잘 나갑니다.
정차시에는 엔진 소리가 너무 조용해서 가끔 시동 꺼진건가 착각이 들기도 하네요 ㅋㅋ
일단 타이밍 체인 쪽과 헤드커버는 지난번에 다 교체해서 엔진쪽만 했습니다.
헤드가스켓, 피스톤링, 콘로드메탈베어링, 밸브가이드 고무 등을 작업했습니다.
LCI 이전 엔진의 경우 해외 포럼에도 6만에 피스톤링 교체해야 된다고 나오더군요.
특히 엔진오일 많이 먹는 경우 밸브가이드고무가 경화되어 다 깨졌다고 보시면 되구요.
게다가 직분사 엔진이라 엄청 쏘고 다니는 데도 카본 퇴적층이 눈으로 보고도 믿기 어려울 정도였네요.
나름 관리 열심히 한다고 주기적으로 클리너류도 자주 넣어주고,
연소실 청소도 해주고 했는데 ㅠㅠ
입고하자 마자 엔진을 뚝딱 내리시네요. 작업 속도가 정말 빨라요.
엔진 헤드를 까보니 직분사 엔진의 어쩔수 없는 카본 퇴적이 어마어마 합니다ㅠㅠ
오일도 넘어가서 하얗게 자국도 남아 있구요.
피스톤과 콘로드 분해 합니다.
깔끔하게 세척된 피스톤과 분리된 피스톤 링입니다.
아 블링블링 제 속이 다 시원하네요^^
오일 먹는 주범인 밸브 가이드 고무 완전히 다 터졌습니다.
헤드쪽 밸브도 가관입니다ㅠㅠ
하지만 이렇게 깨끗하게 변신했네요^^
새로 들어가는 헤드 가스켓 정말 시원하네요^^
조립은 정확한 토크로 조여줍니다.
미니 전용 타이밍툴을 이용해서 타이밍도 맞춰 줍니다.
조립이 끝났네요^^
다시 엔진 제자리로 위치로 하구요~~
진공라인 검사하고 냉각수도 채워 줍니다.
그리고 완성~~ 바로 출고합니다 ㅋㅋ
특히 2세대 LCI 이전 모델들 주변에도 보면 저와 비슷한 증상을 겪는 분들 종종 봅니다.
아마도 LCI 이전 S 모델 부조와 엔진오일 줄어드는 증상이 있는데 오래 타고 싶으시다면
한 번 정도 거쳐야 될 관문 같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저를 포함해서 3대 줄줄이 오버홀 했네요.
꼼꼼하고 빠르고 저렴하게 작업해 주신 마르스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제 일단 30만키로 까지는 탈생각입니다 ㅋㅋ
쪽지 보내드렸습니다.
저도 쪽지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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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부탁드립니다
쪽지 보내드렸습니다.
저도 쪽지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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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증상요~ 저도 쪽지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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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견적 상세히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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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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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 쪽지 부탁드리겠습니다..오버홀 임박 했습니다.lci이전 9600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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늦었지만 견적 쪽지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도 오버홀이 임박한듯....ㅡ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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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 쪽지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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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비용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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늦게 죄송하지만 비용 부탁드립니다~ 저도 캠든인데 슬슬 준비 해야하나 싶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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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 어느정도 나왔는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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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두궁금합니다견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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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이랑 작업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많이 늦은 댓글이지만.. 저도 비용 쪽지 부탁드려봅니다.
저두 늦었지만 비용 쪽지 부탁 드립니다
마르스 맞나요? 2K바디 에서 하신거 아닌가요?
견적내용 쪽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