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어느 때나 편하게 떠날 수 있는 여행 가이드 북!
짧지만 알찬 주말 해외여행을 위한 가이드북『금토일 해외여행』최신개정판. 이 책은 주말여행, 짧은 휴가를 이용한 여행, 설과 추석 같은 연휴 등에 즐길 수 있는 가장 최적화된 여행지를 모아 소개하고 있다.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짧은 2박 3일 동안 떠날 수 있는 아시아 주요 관광 도시들을 거의 모두 다룬 것이 특징이다. 각 계절, 월, 주별 기후, 계절별 변화, 성수기 여부, 각 나라의 이벤트 등을 고려하여 1년 총 48주에 걸친 적절한 해외여행 플랜을 구성했으며, 제시된 플랜을 기본으로 나만의 일정을 짜보거나 도시 간 연결 수단을 잘 이용해 장기 배낭여행을 계획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개정판에서는 항공편, 환육 예상경비, 경로와 여행지 등의 최신 정보를 수록했다.
저자 윤영주
여행 기자가 된 것은 우연일까, 운명일까란 생각을 종종하곤 한다. 관광경영학과 졸업 후 여행 기자로 활동하며 세계 방방곡곡을 돌아다녔다. 그동안 여행한 곳이 40여 개국, 120개 도시에 이른다. 때로는 낯선 풍경을 볼 수 있음에 감사하며, 때로는 취미가 직업이 된 것을 원망하기도 한다. 그동안 많은 도시를 여행하고 미국도 여러 차례 다녀왔지만, 뉴욕과는 이상하림나큼 인연이 없었다. 10년 넘게 차곡차곡 모은 항공사 마일리지로 발급받은 뉴욕행 티켓을 손에 넣으면서 드디어 뉴욕과 첫 인연을 맺었다. 매번 여행을 할 때마다 그 도시의 첫 느낌은 잊을 수가 없지만, 뉴욕은 그 어느 도시보다 강렬하게 다가왔다. 그리고 뉴욕과 사랑에 빠졌다. 여행잡지 '트레블앤레저', '에이비로드' 한국판 기자, 시공사 여행컨텐츠 팀장, 아시아나 기내 가이드북 'Asiana Guide' 편집장, '캐나다 테마여행', 'All about LA', 'How to Enjoy Disneyland' 등 관광청에서 발견한 책자를 썼으며, 잡지와 기내지, 사보 등에 기사를 기고하고 있다.
1월 겨울이라 더 좋다!
필리핀 마닐라+팔라완
태국 꼬따오 오픈타워 다이빙
일본 유후인+벳부
중국 야부리 스키장+하얼빈 빙등제
2월 여유 있는, 나만의 시간 즐기기
일본 홋카이도 축제
일본 오키나와 본섬
태국 치앙마이 풀코스 여행
태국 포시즌스 꼬사무이
3월 초보 여행자 특집
홍콩 시내 핵심 투어
일본 키타큐슈+후쿠오카
태국 방콕-파타야
일본 도쿄 밤도깨비
4월 봄을 만끽하다
일본 오사카-교토-나라 칸사이 벚꽃여행
일본 나가사키+하우스텐보스
일본 도쿄-하코네
중국 상하이+항저우+쑤저우 가족여행
5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중국 베이징 효도여행 플랜1
베트남 하롱 베이+하노이 효도행 플램2
일본 도쿄 종합선물세트 어린이날 플랜1
일본 오사카 유니버설 리조트 어린이날 플랜2
6월 한 발 앞서 떠나는 여름휴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저렴하게 휴가가기1
인도네시아 발리 저렴하게 휴가가기2
태국 방콕 세일
필리핀 세부
7월 이른 휴가, 특별한 여름
팔라우
일본 홋카이도 라벤더
싱가포르 푸드 페스티벌 + 그레이트 세일
일본 카루이자와와 휴식 여행
8월 가족과 함께해서 더욱 즐거운 휴가
괌
북마리아나 제도 사이판 + 티니안
필리핀 보라카이
푸켓
9월 특별한 곳에서 즐기는 여유
중국 난징+우시+양저우 가을 산책 플랜1
중국 베이징 가을 산책 플랜2
중국 상하이 가을 산책 플랜3
일본 도쿄-요코하마 가을 산책 플랜4
10월 천고마비, 맛집 여행
일본 오사카-고베 미각 여행
베트남 호치민 시내 & 근교
홍콩-마카오 미각 여행
태국 방콕 미각 여행
11월 고민하지 말고 지금 떠나자
중국 장가계
중국 첫 상하이 여행
중국 시안-뤄양 유적 여행
일본 교토 단풍 여행
12월 가장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으로
캄보디아 씨엠립 앙코르 유적
필리핀 보홀
마카오 크리스마스
홍콩 쇼핑
출발ㆍ도착 시간, 예상 경비, 숙소, 음식점과 관광, 쇼핑까지
짧지만 알찬 주말 해외여행을 위한 꼼꼼하고 친절한 가이드
남들과는 조금 다른 특별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상사의 눈치 보며 휴가 신청을 하지 않고도 주말을 이용해서 멋진 해외여행을 하고 싶다면? 공항과 여행지에 인파가 북적이는 여름 성수기를 피하고 싶다면? 인터넷에 넘쳐나는 여행 정보가 오히려 부담스럽고 어렵다면?
이번에 예담에서 출간한 《금토일 해외여행》은 이러한 고민과 궁금증을 가진 사람들에게 최상의 해결책을 제시할 여행서이다. 수십 개국을 여행한 윤영주, 정숙영, 두 명의 베테랑 여행작가가 각 계절, 월, 주별 기후, 계절별 변화, 성수기 여부, 각 나라의 이벤트 등을 고려하여 그 주에 떠날 수 있는 베스트 플랜 48주치를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짧은 2박 3일 동안 최대한 길고 알차게 즐기는 해외여행 노하우을 담고 있다. 게다가 일정과 무엇을 하고 무엇을 먹고 어디에서 묵을 것인가, 장소별 예상 이동 시간과 예상 경비까지 자세하고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1년 내내 곁에 두고 자신만의 여행 계획을 짜고 실행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아직도 휴가는 여름에만?
모든 주말이 최고의 여행 시즌이 될 수 있는
1년 48주 완벽한 ‘금토일’ 여행 플랜
《금토일 해외여행》은 주말여행, 짧은 휴가를 이용한 여행, 설과 추석 같은 연휴 등에 즐길 수 있는 가장 최적화된 여행지를 모았다. 예를 들어 올 여름 휴가 성수기를 피해 9월쯤 늦은 휴가를 즐긴다면 이 책의 9월 셋째주 추천 여행지 중국 상하이는 어떨까? 중국의 전통적인 매력을 간직하면서도 현대적이고 세련된 멋을 풍기는 멋진 곳들을 콕 집어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간편하면서도 여유 있는 여행을 즐기는 데 그만이다.
이 밖에도 매월 휴식, 다양한 해양 스포츠, 산책, 역사와 유물, 가족 여행, 쇼핑 등 다양한 테마도 제시하고 있어서 입맛과 취향이 까다로운 경험자도, 해외여행이 처음인 초보자도 자신에 맞는 여행 계획을 쉽게 세울 수 있다.
[추천사]
‘우연히 접어든 길이 지도를 만드는 법’이라지만 우연은 어디까지나 우연일 뿐이다. 우연히 접어든 길은 여행의 덤이지 요령이 될 수 없다는 말이다. 구체적인 정보라는 ‘비빌 언덕’이 효율적인 여행을 가능케 해준다는 데는 재론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우리는 이제 또 하나의 강력한 ‘비빌 언덕’을 갖게 됐다. 눈썰미와 귀썰미, 게다가 성실함까지 두루 갖춘 윤영주, 정숙영 두 작가가 축조한 《금토일》이란 언덕이 우리 앞에 봉긋하게 솟아 있는 것이다. 그 친절하고도 다정한 언덕에 올라 여행할 도시의 면모를 굽어보는 일은 생각만으로도 흐뭇하다.
―여행 칼럼니스트 노중훈
평소 많은 시간을 아이들과 함께 보내지 못하기에 주말에는 특별한 무언가를 계획해 떠나는 편이다. 하지만 장소를 정해도 막상 무엇을 하며 즐겨야 할지 막막했던 것이 사실. 《금토일》 책을 읽고 나자 마치 ‘주말여행 플래너’를 소개받은 듯 든든한 마음이 앞섰다. 이제 일하는 중간중간 여행 블로그를 뒤적이거나, 신문에서 스크랩해둔 여행 섹션을 어디에 두었나 찾는 번거로움에서 해방이다!
―인스타일 패션 디렉터 기차린
가슴에 바람이 불면 이 책을 품고 떠나라. 짧은 주말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더없이 좋은 지침서이다. 그러나 떠나지 못하는 사람 또는 매일매일 떠나고 싶은 사람에게도 1년 내내 여행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좋은 행복 비타민이 될 것이다.
―영화인 김효정( 《나는 오늘도 사막을 꿈꾼다》 저자)
첫댓글 윤영주 , 정숙영 지음 / 출판사 예담 | 2012.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