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심상정 경기도지사 진보신당 후보가 막판야권단일화 여부에 대해 “승리하는 단일화라면 누구보다도 헌신할 자세가 있다”고 밝혔다.
심상정 후보는 28일 오전 SBS라디오 ‘SBS전망대’와의 인터뷰에서 유시민 후보와의 단일화 여부를 묻는 질문에 “단일화 문제는 지금도 진보정치를 위해 어떤 것이 가장 바람직한가 하는 원칙 속에 판단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심 후보는 그러면서도 “단일화를 위해 출마한 것이 아니고 지금 이 시점에서도 무엇이 진보정치를 위해 내 몸을 잘 쓰는 것인가 하는 것이 출마의 이유고 판단의 가장 중요한 근거”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동안 단일화 논란과 언론의 배제 등 갖은 어려운 과정 속에서 선거운동을 끝까지 전개해왔다”며 “그런 어려운 조건에서 오늘 이 시간까지 선거운동을 지속해온 것도 진보정치를 위해 서민 속에서 쓰러지겠다는 입장을 견지해온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정치는 자신의 소명과 철학으로 말하는데 무엇이 진보정치의 미래와 승리를 위해 내 몸을 제대로 쓰는 것인지 깊이 고민하고 있다”며 신중한 입장을 견지했다.
또한 단일화가 성사되지 않은 상태에서 야권 패배시 올 수 있는 정치 부담감에 대해서는 “만약 국민의 최종적 선택을 받지 못했지만 당연히 출마자로서, 정치인으로서 평가를 받아야 될 부분이 있을 것”이라며 “그 평가에 대한 책임과 성찰 역시 제 몫”이라고 밝혔다.
그는 “다만 단일화 여부만 기분으로 선거 평가를 내리는 것은 동의하기 어렵다”며 “출마에 목적이 있고 제가 지향해온 진보정치에 대한 목적이 있기 때문에 단일화를 가지고 진보정치에 대한 평가를 대체할 수는 없을 것이고 어떤 상황이더라도 진보정치에 대해 원칙에 따라 평가를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용혁 기자 dra@siminilbo.co.kr
심상정 지지도가 5프로는 되더라고여..유시민이 10프로 내외 지고 있는데 단일화 드라마와 막판 세몰이면 김문수 잡을 수 있습니다
첫댓글 유와 심이 31일 단일화 선언, 6월1일 동작동 국립묘지 참배하면 경기도는 게임 끝 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동감입니다
그래도 유가는 아닌것 같은데요 한번은 그인간 혀바닥을 자르고싶을 정도로 얄밉더라구요....차라리 심씨라면 몰라도?????
그럼 둘중에 가위 바위 보로 정해서라도~
반가운 소식이네요...서울도 단일화 했스믄~
서울도 단일화 될것 같은데요. 단일화가 맞구요. 전 여. 야당도 싫고 객관적으로 보아서 지금 정부는 견재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친이들 낙마하길 바라구요.
문수가 이런애기했엇잔아요 유시민이가 무슨생각을하는지 어떤액션을 취하는지 다음은어떤것이나올지 너무도 잘안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무었을 의미하는지 짤은 시간이라도 생각할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은 같은사고방식과 행동방식을 의미하는게 아닐까요 그렇다면 누구는 아니다 라고 할것없이 같은사람이다라고 본다면 어떤선택을 하시겠습니까?
제발 그렇게 될수만 있다면 야~~~
심상정 제발 단일화 하세요. 역사에 죄짓지 마세요.
심상정이는 다음에나와~~~
꼭 단일화 발표후에 박대통령 묘소에 참배해라!! 그러면 게임끝이다.
여던 야던 박정희 대통령 경제발전 성과에 대해선 국민대부분 인정하고 존경하는 것으로 봅니다.
잘되었으면 합니다 나도 한표
무엇이던간에 단일화가 우승자여...............
박사모 여러분들은 벌써부터 친이들이 수도권에서 조금앞선다는 여론조사보고 우리 님을 욕하고 우리님이 없어도 이긴다는
망발을 하고잇습니다. 결단을 내려서 힘을 집중하여 우리님의 앞길에 걸림돌이 되면 어느 누구라도 떨구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