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정연승] 제주항공
[NH/운송, 조선, 신재생(정연승)]
제주항공 - 계속되는 경쟁 심화 우려
■ 투자의견 Hold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8,000원으로 13% 하향. 2025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483억원으로 47% 하향 조정. 항공기 사고 이후, 사고 여파로 공급석을 축소하고, 연중 최대 성수기 시즌인 1월 탑승률 하락을 반영. 경쟁을 고려, 국제선 운임 3% 하락 전망. 목표주가는 25년 예상 ROE(13%) 감안, Target PBR 2.1배 적용
■ 25년 1월 승객 수 기준, 75%까지 급락한 탑승률은 점진적으로 회복 예상. 다만 25년 연간 국내 전체 국제선 수송량 증가율은 6%로 성장률이 낮아질 것으로 전망하며, 단거리 노선 중심으로 저비용항공사 간의 경쟁 심화로 인한 운임 하락으로 이익모멘텀 둔화 우려. 제주항공은 공급석이 일부 축소되는 것도 우려 요인. 장기 연휴 외 시즌에서 가격 경쟁 우려
■ 24년 4분기 매출액 4,504억원(-6.5% y-y), 영업적자 403억원(적전 y-y, OPM -8.9%)로 시장기대치 하회. 국제선 수송량(RPK)은 45.8억명·km로 전년대비 0.8% 증가에 그침. 국제선 운임은 69.0원/명·km로 전년대비 10.1% 하락. 세부 영업비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예상보다 큰 폭의 비용 발생. 25년 1분기에는 수송량, 운임 하락으로 수익성 악화 우려. 25년 1분기는 최고 성수기임에도 사고 이후 공급석 감소, 환불 발생 및 가격 인하 영향으로 성수기 효과를 누리기는 어려울 전망. 하반기로 가면서 운임 하락폭(y-y)은 축소될 전망
■ 자료: https://m.nhqv.com/c/1axx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