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릴라스냅의 제주맛집 킹흑돼지 이야기
이청리 시인의 아내가 만들어낸 제주맛집 킹흑돼지 이다.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제주맛집 킹흑돼지는 저렴한가격 착한가격 의 타이틀로 예약없이는 정성껏 준비할수었는 곳이라 말한다. 혼자 준비하는 찬들의 갯수는 40가지 이상이 넘어선다. 장아지류와 어포류등 입에닿는데로 녹는맛으로 그냥 지나쳤던 모든것들이 있었던곳이다.
다양한 찬들의 탄생은 하나둘씩 늘어나면서 그 갯수가 많아지고 한상가득 자리가 모자랄 정도로 작은 찬들이 이렇게 무서울수가 있나 생각해본다. 몽땅 먹어치울수는 없지만, 하나하나 맛을 볼수 있었던 상차림은 손님대접으로 시작하여 제주맛집 으로 이름나게 되었다고한다.
이청리 시인
시집 별들의 위대한선물로 문학과의식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작가회의 회원으로 윤상원문학상 수상 과함께 영혼캐내기, 나 바울이되어, 잠들지못한기억의 날개 이외 12권이상의 시집이 있다. 그녀의 아내는 그를 찾아온 손님을 위해 식사거리를 준비하며, 일반음식점과달리 정성이 담긴 음식들이라 생각된다.
차려진이외 셀프로 진행되고 특이한것은 고기의 양을 저울질하지않고 먹을만큼 충분히 내놓는다고 한다. 장아지류가 많이 있고 특별히 김치의 맛이 유별히 맛있기도하다. 다양한 차림속에 이름조차 헛갈릴 정도의 차림에도 모자란듯 아직 내놓지 못한 맛이는것들이 많이있다고 몇가지 음식을 꺼내어 보여준다.
조금은 별난 제주맛집이다. 화려한모습의 식단은아니지만, 맛 만큼은화려하게 차려져있고, 매일 매일 색다른 메뉴들과 함께 새로운 찬들이 만들어지고 있을거란 생각을 하게된다. 별난이유이기때문이다. 15가지 이상의 소금이 있는가 하면 눈에보이는 수십가지의 장아지종류와 토끼풀말린 차 등 셀수가 없을 정도니 말이다.
식사후에도 끝나지 않았다. 제주맛집 킹흑돼지에는 다양한 종류이 차들이 준비되어있고 특히 비트차 또한 인상적이였다. 비트를 볶아 말린후에 시집과 함께 손에 쥐어주었다. 항상새로운것을 추구하고 그를 위해 정성껏 준비한 상차림은 이청리 시인보다 더 알려지고있느듯 했다. 보리빵 50개와 오메기떡 30개 이푸짐한것 또한 묶음으로 5만원에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기도 하다.
제주맛집 킹흑돼지 예약전화 010-5551-6257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2313-4
|
출처: 제주도를 손에 담다. 원문보기 글쓴이: 게릴라스냅CS
첫댓글 반찬이 넘 많네요.. ㅎㅎ
저 여기서 오메기떡 주문해서 가끔 먹거든요.. 맛나요 저렴하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