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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KTX 세종역 신설說...충북 "오송역 기능상실" 비상
GE C44-9 추천 0 조회 1,739 13.02.23 15:27 댓글 2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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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02.23 15:43

    첫댓글 어..... 만약 된다면 예상보다 훨씬 빨리 신천안논산고속철도가 개통되는거네요 (......)

  • 13.02.23 21:59

    이제 아주 가정형 문장에 태클거네요 ㅡㅡ; 어이가없어서

  • 13.02.23 22:36

    특정인물들만 골라서 꼬투리잡으러 댓글다는게 태클로 안 보이는 그쪽의 지적능력과, 자신과 생각이 다른사람과 소통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회성 수준에 감탄을 금치못하겠네요 ^^?

  • 13.02.23 23:57

    계속 볼때마다 느끼는건데 The Central Bay님은 생각만 다르시면 무조건 태클 거시는것 같군요

  • 13.02.24 00:18

    다른사람 보기에 멀쩡히 태클로 보이는걸 태클이 아니라고 하다니. 아무리 사실전달 속성을 가졌다 하더라도 태클은 태클입니다. 교집합이죠. 수학시간에 조셨나보네요. 아니면 이해 안 되신건가요? 계속 지적능력 지적능력거리는데 지적능력에 콤플렉스 있으신가봐요? 그리고 취소되든말든 천안아산축분기로 고속철도 신선건설계획이 공식적으로 확정난적 없다는건 저도 알고있었는데요? 천안아산 분기가 취소되든말든 22C에 계룡산터널 보수공사할때 임시로 저기로 뚫어서 쓸 수 있는거고 그런의미에서 예상보다 빨리라고 쓴건데. 자기 마음대로 해석하시네요 ^_^

  • 13.02.24 00:23

    The Central Bay//님께서 사실을 전한다 하여도 태클조로 전하신 글로 보입니다 저글이 사실이 아니면 좋게 말할수 있습니다 "님께서 잘못아시는듯 한데 신천안논산고속철도 건은 취소가 되었습니다"라고 하실수도 있는데 님은 꼭 태클조로 전달하시는군요 아까 다른글에서도 마찬가지였고요

  • 13.02.24 07:19

    센트럴베이 / 왜 kk0192님의 글에 사사건건 되도 않는 태클입니까? 만약이라는 가정법 어휘가 들어가 있는데 이젠 가정형 문장까지 시비 거는 겁니까? 그쪽은 사사건건 시비면서 왜 제가 그거에 대해 못마땅라게 말하면 저에게는 시비냐고 막 나갑니까?

  • 13.02.24 16:52

    저도 한국철도님 말에 공감

  • 13.02.24 17:51

    The Central Bay님, 신분까지 반쯤 공개하고 카페활동 하시는 만큼 신중하게 하셨으면 합니다...

  • 13.02.23 17:06

    예산낭비 논란은 뒤로 하더라도 오송분기는 정치적으로 결정된 거라 애초부터 잘못된 결정이었죠. 차라리 잘 됐군요...

  • 13.02.23 17:30

    5조쯤은 공무원 출퇴근 편의를 위해 쓸 수 있다는 대인배정신

  • 13.02.23 17:53

    호남고속선에 세종역을 추가한다는 이야기라고 생각하고 들어왔는데(저는 찬성 입장입니다), 병행선 건설 이야기였군요. 장기적으로 경부고속철과 호남고속철이 공용하는 구간에 복복선화 이야기가 있어왔긴 합니다만, 이런 식은 참 뜬금없군요. 수도권고속철도도 그렇고, 아예 제2경부고속철도라고 하고 만들어버리는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진짜 될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아무튼 황당하네요.

  • 13.02.23 18:08

    철도, 공항 같은 SOC 사업은 초기 투자에 많은 비용이 드는 만큼 매몰 비용도 엄청나게 드는데, 애초에 오송 분기가 아닌 대전 분기로 했어야지 벌써 개통을 1년 가량밖에 남겨두지 않은 현 시점에서 뭐하자는 뒷북입니까?

    - 제가 일전에 언급한 사상-하단선 지하화도 같은 맥락에서 언급한 겁니다. 할 거면 삽 뜨기 전에 장기적인 안목으로 바라봐야지 , 그 후엔 이미 늦은 겁니다.

  • 13.02.23 20:48

    참나 암만 봐도 중복 투자네요. 물론 오송의 욕심이 너무 과해서 그에 따른 대가는 치러야 하지만 저거 건설하는데 돈이 적게 들어가는 거도 아니고. 더구나 중복 노선을 왜 만들려 하는지 당최 이해가 안가네요.

  • 13.02.23 23:32

    KTX 세종선은 호남선이, 오송선은 경부선이 쓰면결국엔 천안아산 분기도 되고 딱이네요.

  • 13.02.24 07:20

    그건 이미 물건너 갔습니다. 오송역은 이미 분기 선로 한창 올리고 있어요. 이런 상황서 세종 고속 신선은 완전 중복 투자라는 거죠.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3.02.23 23:09

    지금 오송-세종 BRT는 차량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차라리 세종시 주변의 광역철도 계획을 짜고 이와 연동한 트램 노선의 구축이 더 낫지 않겠습니까?

  • 13.02.23 23:33

    어차피 세종시 남쪽으로 호남고속선이 지나가는데, 거기에 역을 만들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마는, 역시 고위공무원들 자신들이 직접 불편을 겪어보니 이렇게 나오는 군요.

  • 13.02.23 23:58

    아무리 봐도 중복투자(천안아산-세종-대전)네요 윗분이 말한것처럼 "고위공무원이 불편을 겪으니까 세금들여서 짓는다"고 생각하니 ㅇㅅ분기와 함께 불쾌함도 느끼고요 또한 세종에서 호남선ktx가 분기되도 선형이 좋지도 않구요 차라리 세종역을 짓는다면 예전에 거론된 용포역의 위치에 짓늦게 낫겠네요

  • 13.02.24 01:09

    좀 불쾌하긴 합니다마는 '지역 이기주의의 최후'를 보여주는 점에서는 또 딱히 나쁘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군요. 다만, 저게 추진되면 기존 오송 경유노선의 활용 방안에 대해 언급이 나올 겁니다. 아니면 저 노선 추진 시에 평택~천안아산 구간을 장기적으로 복선을 추가해서 분리를 시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기도 합니다.

  • 13.02.24 02:08

    이제와서 말도 안되는 이야기라고 봐야합니다.
    신선 건설은 엄청난 중복투자라고 봅니다. 경부선 라인에서 세종시 접근을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노선 제안 한번 만들어봤습니다만.. 청주-오송역-조치원 선로를 활용해서 청주-오송-조치원-세종시-대전유성 1호선 전철 노선을 만들어서 환승 편리성을 추구하고, 대전 충청권 광역전철을 활성화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청주역(필요시 청주역 지나서 무심천 따라서 청주 시내로 약간 연장)

  • 13.02.24 11:57

    대환영입니다!
    전에부터 오송역은 뜬금없었는데, 잘되었습니다. 오송역 없애고 세종역 경유를 본선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 13.02.24 12:35

    이미 다 만들어진 오송역은 못 없앱니다. 그랬다간 청주와 청원에서 각목 들고 댐빌껄요. 그리고 오송역은 그나마 수요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김천구미역은 더 시망임데요.

  • 작성자 13.02.24 13:41

    각목 들고 덤빈다면 당연히 무력으로 제압해야죠. 오송분기 때처럼 협박한다고 순순히 말 들어주면 안됩니다

  • 13.02.24 15:05

    GE / 이미 만들어진 오송역을 폐역할 명분이 없죠. 그리고 오송역은 계속 수요 상승해가고 있습니다. 더구나 청주 수요도 잘 연계하면 무시할 수요는 아니에요. 그리고 조치원에서는 오송역이 훨씬 가까워서 조치원은 세종역으로 안 갑니다.

  • 13.02.24 21:08

    세상에 O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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