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요즘... 날씨도 덥고... 입맛도 없고, 밥 해 먹기도 귀찮고...
전날 김밥 싸다 남은 재료들을 넣고 무작정 주먹밥을 만들기로 했죠. 이름하여 왕 주먹밥. 그냥... 1인분씩 만들어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하나씩 꺼내 먹으려구요...
급... 귀차니즘.....^^;;;
<재료> 뜨거운밥, 김밥 재료 남은거 - (단무지, 우엉, 맛살, 당근, 깻잎, 깨소금, 치즈), 참기름, 식초, 설탕, 소금.
<만드는 순서>
1. 재료들은 모두 잘게 썰어주세요.
2. 뜨거운 밥에 치즈를 썰어서 넣고 치즈가 밥에 골고루 스며들도록 막 비벼 주세요.
3. 2에 잘게 썰어둔 재료들을 넣고 참기름, 식초, 소금, 설탕 약간 넣?비벼주세요. (식초가 들어가야 여름음식은 상하지도 않고 상큼하게 맛있거든요.)
4. 랩을 손바닥 두개정도 넓이로 잘라주세요.
5. 양손에 비닐 장갑을 끼고 밥을 한주먹씩(각자 나름 1인분씩) 뭉쳐주세요.
6. 꼭 뭉친 주먹밥을 랩에 올려서 모서리 부분을 순서대로 포개시면 됩니다.
7. 주먹밥이 식으면 냉동실에 넣어 두고, 배는 고픈데... 밥하기 싫은날 하나씩 드시면 좋을것 같아요.^^::
|
첫댓글 어머~~~딱이네요..여자들은 매일 먹거리때문에 걱정이 많죠.. 나무향기님은 솜씨가 좋은신가봐요.에구... 전 못하는데...ㅎ
ㅎ 저두 이거 복사 해온 거예요 ㅎㅎ 저역시도 간식을 많이 챙겨야 하기에 늘 뭘만들까 고심합니다 ..이곳에서 정보 보며 실천 해봐두 좋을것 같아요 ..튜립님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