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호회 일인승무 님께서 아래 글에서
http://cafe.daum.net/kicha/2hTe/3344
올려주신 옹천역 사진과 관련하여
현재 추진중인 도담-영천간 복선전철 노선도를 올립니다. (출처: 한국철도시설공단)
두번째 노선도는 클릭하면 커집니다.
여러 구간이 있는데 영주댐 구간이 가장 먼저 추진되고 있지요.
첫댓글 군위역이 들어가 있군요. 현재 군위군에서 유일하게 여객 열차가 정차하는 역은 화본역뿐인데 모식도 상으로는 현재 중앙선보다 훨씬 동쪽으로 가서 군위읍에서 더 멀어지는 듯 합니다. 군위읍 부근이 아니면 사실 여객 수요는 바라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행인 점은 화본역이 최근에 단장을 해서 관광객들이 조금 방문을 하여 승하차 인원이 조금 늘어났습니다)
여러 모로 아쉽죠. 단거리 수송이 약세인 만큼 중간역이 대거 사라지는 거야 어쩔 수 없다고 해도, 나름 규모있는 목적지는 가급적 가까워야 합니다. 직선화로 소요시간을 아낀다고 해도 역에서 내려서 목적지까지 가는 시간이 늘어난다면 무의미한 것 아니겠습니까.
아쉬움이야 있죠... 옛날 일제의 계획에따라 중앙고속도로처럼 의성-군위-칠곡(대구북구)-대구역으로 들어가는 선이 있었다면야 아쉬움이 덜하겠지만..
http://cafe.daum.net/kicha/ANn/10452 등등 다른자료도 잘 보고 있습니다. 경부/호남선을 제외하고 전라/경전/동해/장항/중앙등등 전부 선로를 쭉쭉 펴주네요.
역 수가 정말 적군요;;;;; 거의 준 고속선급으로 역이 적으니 소요시간 단축은 확실할 듯 싶습니다..
기존 단선비전철 구간 폐선,이설하고 신선으로 다시 공사하나보군요
첫댓글 군위역이 들어가 있군요. 현재 군위군에서 유일하게 여객 열차가 정차하는 역은 화본역뿐인데 모식도 상으로는 현재 중앙선보다 훨씬 동쪽으로 가서 군위읍에서 더 멀어지는 듯 합니다. 군위읍 부근이 아니면 사실 여객 수요는 바라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행인 점은 화본역이 최근에 단장을 해서 관광객들이 조금 방문을 하여 승하차 인원이 조금 늘어났습니다)
여러 모로 아쉽죠. 단거리 수송이 약세인 만큼 중간역이 대거 사라지는 거야 어쩔 수 없다고 해도, 나름 규모있는 목적지는 가급적 가까워야 합니다. 직선화로 소요시간을 아낀다고 해도 역에서 내려서 목적지까지 가는 시간이 늘어난다면 무의미한 것 아니겠습니까.
아쉬움이야 있죠... 옛날 일제의 계획에따라 중앙고속도로처럼 의성-군위-칠곡(대구북구)-대구역으로 들어가는 선이 있었다면야 아쉬움이 덜하겠지만..
http://cafe.daum.net/kicha/ANn/10452 등등 다른자료도 잘 보고 있습니다. 경부/호남선을 제외하고 전라/경전/동해/장항/중앙등등 전부 선로를 쭉쭉 펴주네요.
역 수가 정말 적군요;;;;; 거의 준 고속선급으로 역이 적으니 소요시간 단축은 확실할 듯 싶습니다..
기존 단선비전철 구간 폐선,이설하고 신선으로 다시 공사하나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