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로이드제를 쓰다가 끊으니 얼굴이 도돌도돌에 붓고 미치겠어요.
참 이상한 것이 입술에는 스테로이드제를 쓰지도 않았는데 쓸때는 입술도 매끈매끈 스테로이드제를 끊음 입술도 쩍쩍 갈라지니 이게 무슨일일까요?
밖에도 나가고 싶고 예쁜 옷도 입고 싶은데 아직은 너무 무리네요.
간지러움이 심해지면 후시딘 등을 바르라고 하시던데 후시딘 등은 계속 발라줘도 상관없나요?
아직은 바르고 있지는 않지만 도돌도돌이 너무 싫어요!
그래서 발라볼까 생각중인데 이것도 역시 내 몸에서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닌만큼 오래 쓰면 안 좋을까요?
정확히 후시딘이 아토피에 어떤 효과를 내는지 아시는 분 있음 알려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궁금한 것이 있는데요 진물이 안 나는것은 좋은 징조인가요 나쁜 징조인가요?
분명히 많이 긁는데 예전같으면 벌써 진물이 나야 하는것이 정상인데 진물이 나는것이 아니고 몸이 굉장히 건조한 상태로 있거든요.
햇볕에 타서 피부가 벗겨지는 것처럼요. 도돌이가 일어났던 그 모양이 커져서 동글동글 피부가 벗겨져요.
햇볕에 탄 것과 약간 비슷한 모양이지만 뜯어보았더니 잘 뜯어지지는 않더라고요.
그냥 긁으면 각질처럼 떨어지고 긁고나서는 동글동글이 합체해요;
지금까지 이런 모양으로 몸이 된 적은 처음이라 참 궁금해요.
이게 과연 좋은 징조인지 아니면 더 나쁜 징조인지.
요즘들어 생각하는 건데요 제 의지가 참으로 약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스테로이드제를 하루에도 몇번씩 쓸까말까 고민하고 그냥 피부과 다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
어떻게 생각해보면 피부과 다니면서 스테로이드제 쓰면서 먹고 싶은것 맘껏 먹고 다닐때가 행복하다는 생각도 들고요.
막 친구들 맛나는 것 먹고 있는 것 보면 너무 부러워요.
왜 나만 이럴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긴 기간도 아니고 우선 6개월만 참아보자고 하고 있는데 정말 머릿속에서 너무 많은 생각이 왔다갔다거려요.
정말 탈스 오랜 기간 하셨던 분들 존경스러워요!
저도 호전 되겠죠? 그런데 그게 언제가 될지 요즘은 거울만 보면 한숨이 나와요.
입술은 아마도 가장먼저 몸의 이상을 알려주는 부분이라 그렇지 않을까요?? 그부분은 피부도 연약하기도 하니..저역시..좀 무리하면 입술이 갈라지고 그랬어요..그리고 두번째 후시딘은 별로 비추입니다. 탈스하셨다면..어차피 지금부터 몇달간은 쭈욱 심해질텐데..해봤자..그게그거일듯..하네요
첫댓글 제 생간에 그다지 추천하고싶지안네요 후시딘.. 후시딘 마데카솔등이 발러도 딱지가 생기지안나요. 딱지가 생기면 흉이 남기마련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딱지가 생기지않는 연고들도 나오고있죠. 후시딘치료는 거의 민간요법. 증명된바도없고... 구지 쓸이유가 없다고보네요.
입술은 아마도 가장먼저 몸의 이상을 알려주는 부분이라 그렇지 않을까요?? 그부분은 피부도 연약하기도 하니..저역시..좀 무리하면 입술이 갈라지고 그랬어요..그리고 두번째 후시딘은 별로 비추입니다. 탈스하셨다면..어차피 지금부터 몇달간은 쭈욱 심해질텐데..해봤자..그게그거일듯..하네요
그리고..진물..은..몸에 독이 빠져나오는 현상으로 알고있습니다. 아직..탈스초기인듯 하시니..좀더 기다려봐주세요.. 저도..탈스하고 2달후에나 진물이 나왔어요..탈스때..별의별 증상 다겪어요..각오 단단히 하세요^^
뱀살 닭살님말에 동감..ㅠㅠ흘..탈스할때 아주 그냥 진물이 쭈욱 빠지네요 가만히 있어도 여름이라 진물줄줄.
후시딘은 항생제 연고예요..그러니 부작용 이라기보단 많이 바르면 안좋죠.. 그리고 아토피에 딱히 도움되는 성분은 아니구요, 스테로이드 안쓰는데 너무 심하게 진물나거나 이차감염 될것 같을때 발라주면 괜찮죠..
힘내세요. 정말 너무 많은 생각이 드는 시기일거예요. 어쩌면 생각하는 것도 벅차고...저는 이제 1년이 넘었거든요. 아직도 평범한 얼굴은 아니지만 그래도 생활은 할 수 있게 되서 좋습니다. 같이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