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정보 망우선 공정현황 ('13년 3월 3일자 기준)
『레지스터』 추천 0 조회 2,782 13.03.03 20:32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3.03 20:46

    첫댓글 경춘선 성북연장만 해도 도움이 많이 될텐데 왜 안하나 모르겠군요;
    도심과 역방향이라고 그러는듯 하나 경원선에서의 접근성도 무시 못할건데...

  • 작성자 13.03.03 21:48

    모바일로 댓글답니다 700억이 아니라 70억이네요...

  • 13.03.04 14:38

    700억이면 중량전철~경전철 역사 1개 건설하는데 드는 비용이예요~~~^^

  • 이미 뭐 화물전용으루 만든것이니.. 일반 전동열차로는... ㄷㄷㄷ 요것 땜시 연천, 초성리, 동두천에서 광운대역(성북화물)을 경유해서 청량리에서 방향전환 해서 망우로... ㄷㄷㄷ

  • 13.03.04 02:02

    작년 가을에 들렀을때는 폭탄맞은듯이 전부 다 헤쳐놓고 있었는데 그 사이에 교각은 만들어뒀군요. 그러면 상봉에서 동일로구간 노반높이 맞추고 교각상판 올리고하면 금방 만들듯..

  • 13.03.04 03:02

    단선이어도 현재 정도의 시격이라면 성북역 착발 가능하지 않을까요? 경원선도 신이문역 이북은 여객열차가 다니는 것도 아니고, 용량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봅니다..

  • 문제는 현재 경춘선 전동열차 운용이 13편성 밖에 안되는지라... 그 쪽으로 뺄 차가 있을란지~ 늘리면 모르겠지만~

  • 13.03.04 05:16

    이걸로 지역단절 해소에 지하화 뿐만아니라 고가화도 답이 될 수 있다는걸 보다 많은 시민들이 알 수 있었으면 하네요.

  • 13.03.04 10:03

    망우선을 활용해 경춘선 전동열차를 신이문이나 광운대역까지 연장한다는건 그랬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공감하는데, 상하분리가 된 상황에서 운영기관인 코레일이 독자적으로 할수있는게 아니라 국토부가 그에 걸맞는 추가시설을 건설하기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예산집행이 있어야 하겠죠. 이런건 해당지역 국회의원 같은 정치권인사들이 관심을 가져야 추진될수 있을것입니다.

  • 13.04.23 17:20

    현재 미정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