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뮤지컬의 표상, 판매량 140만부 에 빛나는 한국 만화 계 최고의 베스트셀러 시청률 약 30% 에 육박하며 ‘궁’스타일이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탄생시키며 일본, 중국, 대만, 미국, 사우디 등 세계 23개국에 수출되어 높은 시청률로 인기리에 방영된 新 한류드라마의 감동을 뮤지컬로 재현한다!
아날로그와 디지털 세계의 만남, 뮤지컬 황태자 신이 속한 전통적이고 폐쇄적인 ‘궁’이라는 19세기 아날로그 세계와 세속적이며 개방적인 세자빈 채경이 속한 21세기 디지털 세계의 충돌과 조화를 표현한다.
사랑과 성장에 관한 감동적 이야기 서로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신분이 다른 남녀의 만남과 사랑, 그리고 그들의 성장에 관한 이야기. 19세기적 왕자와 21세기적 평민 여성이라는 차별성 있는 독특한 커플을 창조해 낸다.
전통과 현대가 만난, 하나 뿐인 공간.창작 뮤지컬 역사상 가장 화려한 무대미술
그 동안의 창작 뮤지컬의 묘미는 ‘눈요기보다는 드라마’라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뮤지컬 ‘궁(宮)’은 그 동안 창작 뮤지컬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화려함, 디테일, 현실성 세 박자를 갖춘 상상 속의 황실을 무대 위에 재현 한다.
철저한 고증과 기발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재창조한 궁의 모습을 화려하게 펼쳐낸 <궁>만의 공간은 전통적인 공간 속에 새로운 공간을 창출해내도록 할 것이며, 환상적인 무대미술을 제공할 것이다.
Neo-Classicism에 의해 재창조된 퓨전스타일의 의상
원작만화인 <궁>을 본 여성이라면 채경이가 입은 귀여운 퓨전 한복드레스를 눈 여겨 보았을 것이며 만화 속에서만이 아니라 실제로 이런 의상이 있었으면…하고 생각해 본적이 있을 것이다.
2010년, 여고생인 황태자비는 어떤 옷을 입을까? 황실전통행사에서 입는 가례복 등의 전통의상과 학교와 일상에서 입는 현대의상 외에도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과 첨단 유행의 트렌디를 접목시킨 <궁>만의 의상스타일을 탄생시켜 우리나라 전통 의상에 현대적 디자인이 가미된 새로운 스타일의 퓨전한복 드레스 패션을 <궁>에서 제시한다. 한국적인 분위기를 살리면서 현대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주었다.
Cross over의 진수를 보여준다.
은은한 선율의 클래식음악부터 신명 나는 한국 전통음악과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기 어려운 궁중음악, 여기에 대중적 친화도가 높은 발라드와 신나는 힙합뮤직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음악 장르의 경계를 허물며 신나는 댄스음악부터 감미로운 음악과 웅장한 음악에 이르기까지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만든다.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와 팝핀, 락킹,비보잉 등 힙합은 물론 군무 등에 이르기까지 보는 관객들의 의자마저 들썩이게 만드는 춤을 선보이며 신나는 한바탕의 쇼 뮤지컬을 보여준다.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뮤지컬!
무대 위에 펼쳐지는 한류 종합 선물세트
황태자비로 거듭나기 위한 채경이의 궁중예절 익히기, 황태자와 황태자비의 친영례, 시각적으로 화려한 한국적 무대미술과 의상, 한국무용과 궁중무용의 조화로움, 한국 궁중문화 간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인들에게는 잊혀졌던 우리의 전통문화를 일깨워주고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는 새로운 볼거리와 기회를 제공하는 한류 종합선물세트로 국가대표 한류 뮤지컬로 자리매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