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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RACE-정보 게시판 moto GP 브레이킹에 관하여 (중력, 이에 굴복하는 짓은 계집애들이나 하는 행동)
베이베기린(김상수) 추천 0 조회 442 09.03.02 17:42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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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3.03 10:14

    첫댓글 훔 마스터 실린더와 브레이크 패드 교체하니까 제동력이 올라가는건 사실이던데요^^ 가장 중요한건 테크닉이겠지만요ㅎ

  • 작성자 09.03.04 01:40

    기분 탓이겠지요^^

  • 09.03.04 07:39

    기분 탓은 확실히 아니구요 같은 레이스급 타이어를 장착한 동일 기종 순정 상태를 타보니 제동력의 차이가 확연히 느껴지더라구요. 이 글을 보니 혼란스러운데요ㅎ 레이스급 타이어를 사용하던 친구들도 브레이크계통 튜닝후에 서킷 랩타임을 줄이는데 도움이 많이 됐다던데..컨트롤성이 올라가서 그런걸까요?@@

  • 09.03.04 07:42

    최종 마찰력은 타이어와 노면 사이에서 결정 되겠지만..브레이크 성능이 올라가면 중량과 관성때문에 앞으로 나가려는 즉 휠이 회전하려는 힘을 막아주는게 브레이크 계통이잖아요~딴지는 아니고 더 알고 싶어서요~^^

  • 09.08.30 11:38

    브레이크는 운동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변환입니다..때문에 운동하는 물체에 마찰을 줄때 열에너지로의 변환에 브레이크페드(마찰)가 좀더 마찰력이 높으면 브레이크레버에 좀더 적은 힘으로 제동을 할수 있습니다.레이스용이 마찰력이 높은편입니다 대신에 그만큼 마찰이 높기에 소모가 빠릅니다. 간단하게는 운동에너지를 마찰로 열에너지로 전환해서 방출해버리는겁니다. 브레이크 로터가 오래사용해서 얇아진 차량으로 격하게 스포츠주행 브레이크를 하면 로터가 열팽창으로 휘거나 크렉이 생깁니다. 이때는 돈이 듭니다. ㅎㅎ

  • 09.03.04 20:23

    브레이크 레버에 힘을 입력하는 상황을 그래프로 표현해서 설명해 주는 일본 잡지도 있습니다. 빅머신...

  • 09.03.08 14:51

    모토지피에 사용되는 바이크 와 계산하면 무리일듯. 일반 호멀러게이션 차량에 모토지피에 쓰이는 초호화 브레이크 파츠들을 쓴다면 말이 되겟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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