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여주시의회 2023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여주지구협의회(회장 이강훈)는 지난 1월 5일, 여주시 이충우 시장, 여주시의회 정병관 의장은 2023년도 '적십자 특별회비'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재정 회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여주시청에서 여주시 이충우 시장,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재정 회장과 신민호 사회협력팀장, 동부봉사관 최금진 관장과 한흥수 과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여주지구협의회 이강훈 회장, 경기도협의회 조승호 부회장, 직전회장 송춘석, 황영선 수석부회장, 김명희 부회장, 홍영태 부회장, 한용숙 부회장, 조성준 총무부장, 강문선 재무부장, 이선주 홍보부장이 참석했고 여주시 최영호 행복지원국장, 손계운 도시안전국장, 곽호영 자치행정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성금 전달식 후 환담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재정 회장은 "여주시가 자랑스럽습니다. 저는 세종대왕과 괴테하우스가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이충우 시장님이 대단하시다고 생각합니다. 여주지구협의회 사무실을 마련해 주신데 대해 무한 감사드리고 적십자 운동을 이해해 주시고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기쁘고 특별회비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여주시의회 사무실에 들러 정병관 의장과 환담 후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정의장과 환담 중 헌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재정 회장은 "우리나라 생명을 지켜주는 헌혈이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여주에도 헌혈의 집이 있어서 시민들이 편리하게 헌혈을 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와 협의해서 만들어 주신다면 안정적으로 혈액을 공급받고 자급률을 높일 수 있겠지요."라고 말하며 부탁을 했다.
여주지구협의회는 협의회와 각 읍,면 단위봉사회 12개가 있으며 단위봉사회에서도 2023년도 '적십자특별회비' 성금을 전달했다.
대한적십자사 회비는 긴급·재해구호 활동과 취약계층을 위한 생계구호 활동을 하며 재해와 재난 등으로 고통받는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인도주의 활동으로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사업에 쓰인다.
▲여주시 이충우 시장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재정 회장
▲화기애애한 분위기의 환담
▲여주시의회 정병관 의장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재정 회장
첫댓글 여주시 이충우 시장님, 여주시의회 정병관 의장님 2023년 '적십자 특별회비' 성금
전달에 감사드리며 경기지사 이재정 회장님 여주지구협의회 이강훈 회장님과 임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선주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