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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이란 방폭형 유도 전동기 시장 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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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3-17 | 국가 | 이란 | 작성자 | 김욱진(테헤란무역관) | |||||||||||||||||||||||||||||||||||||||||||||||||||||||||||||||||||||||||||||||||||||||||||||||||||||||||||||||||||||||||||||||||||||||||
품목 | 그 밖의 단상(單相) 교류 전동기 | |||||||||||||||||||||||||||||||||||||||||||||||||||||||||||||||||||||||||||||||||||||||||||||||||||||||||||||||||||||||||||||||||||||||||||||
품목코드 | 8501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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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동향
□ 시장규모 및 전망
○ 시장규모 - 이란의 방폭형 유도 전동기 수입액은 1,369,700달러(2013년 기준) - 국내 생산은 Motogen, Electrogen, Jemco 3곳의 업체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약 140만 달러 규모 추정됨.
○ 시장전망 - 이란의 방폭형 유도 전동기 생산량은 전체 수요의 약 50%를 충족함. 그러나 품질이 국제 생산 수준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업체의 경우, 품질이 우수한 외국 제품을 찾는 경우가 많음. - 수입액은 2011년 기준 191만8400달러, 2012년 기준 160만5600달러, 2013년 기준 136만9700달러로 매년 약 15%씩 감소하고 있는 추세임.
□ 해당 산업 관련 정부 정책
○ 해당 산업과 관련된 특별한 정책은 없음.
2. 수입동향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동향 (단위: 백만 달러, %)
□ 최근 3년간 상위 10개국의 수입통계(한국수입통계 포함)
주요 수입국 현황 (HS Code 850140 기준)
(단위: 백만 달러, %)
자료원: World Trade Atlas
□ 수입관세 및 관련 제도
○ 조세율: 관세(15%), 부가가치세(6%)
3. 유통구조
□ 주요 유통채널 (온라인 시장, 조달시장 등)
○ 이란 시장에서는 생산 라인에 참여하는 기업이 유통까지 담당함. -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이란 내 생산을 담당하는 Motogen, Electrogen, Jemco가 있음. - 외국 기업은 에이전트가 유통을 담당함. 대표적인 외국 기업으로는 중국의 Guangloo와 터키의 Gamak이 있음.
4. 경쟁동향
□ 경쟁제품 현황(현지업체 및 해외업체 동향,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등): Guangloo社
□ 한국 제품에 대한 현지 인지도 및 선호 브랜드 현황
○ 한국 제품 현지 인지도 - 한국 제품 중 크게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제품은 없음.
○ 선호 브랜드 - 이란 브랜드인 Motogen, Electrogen, Jemco는 어느 정도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갖고 있으며 중국의 Guangloo와 터키의 Gamak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
5. 효과적인 시장 진출 전략
□ 타깃 고객층
○ 타깃 사유 - 이란에서 주로 사용되는 제품은 3000rpm 제품이므로, 해당 제품군을 타깃으로 하는 것이 경제성이 있을 것으로 판단됨.
□ 시장 확대를 위한 무역관 의견 - 공업용으로 사용되는 제품의 경우, 시장이 이미 성숙 단계에 접어들어 진입에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음. 하지만 가정용 제품은 아직 시장이 성장기에 있으므로 가정용 제품을 타깃으로 하는 것이 보다 더 시장성이 있다고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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