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3를 야무지게 이용할 수 있는 15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전화통화, 아직도 터치하는가? 아직도 전화를 걸기 위해 연락처를 뒤지거나 직접 다이얼을 누르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아직도 2011년에 살고 있는 것이다. 갤럭시 S3의 동작 인식 기능을 사용하면 연락처 페이지나 문자메시지 창에서 전화기를 귀에 가져다 대기만 해도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 수 있다.
이 휴대폰의 음성 인식은 목소리를 통해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도 있게 해준다. 그리고 꼭 스크린을 터치해야 하는 상황일 때도, 갤럭시 S3는 이를 간편하게 해준다. 연락처 화면에서 왼쪽으로 화면을 쓸어 넘기면 문자 메시지를, 오른 쪽으로 쓸어 넘기면 전화를 걸 수 있다.
만일 동작 인식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데 갤럭시 S3 사용자가 아니라 실망하고 있다면, 그럴 필요가 없다. 안드로이드 무료 앱 ‘수퍼 미스드 콜(Super Missed Call)을 사용하면(광고가 포함된 앱이다) 동작을 통해 전화를 걸거나 거절할 수 있다.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찍자
애플 사는 아이폰 4S에 내장된 음성 인식 기능을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그렇지만 그런 시리가 딱 한가지 컨트롤하지 못 하는 기능이 있는데, 바로 카메라 기능이다. 갤럭시 S3는 음성 인식을 통해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S3의 카메라 설정에서 음성 인식을 사용하도록 해 놓으면(환경설정>언어 및 키보드>음성 명령으로 앱 조정>카메라>) “사진 찍기” 라고 이야기만 해도 카메라가 저절로 사진을 찍을 것이다.
실수로 터치스크린을 누르는 바람에 사진을 잘못 찍어본 경험이 있는 이라면 누구나 이 음성 명령 기능을 통해 흔들림 없는 배경 사진 및 셀카를 찍을 수 있음에 기뻐하게 될 것이다.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의 카메라에서도 음성 명령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가?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보이스 리모트 컨트롤 카메라(Voice Remote Control Camera)’를 다운받으면 된다.
진동 상태에서도 발신자를 확인할 수 있다
개인 벨소리를 설정해 두면 벨소리만 듣고도 누가 전화를 걸었는지 알 수 있지만, 이 기능은 무음이나 진동 모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다.
벨소리를 켜 놓을 수 없는 상황일 때는 개인 벨소리 대신 개인 진동패턴을 설정해 놓으면 된다. 소리>진동>만들기로 들어가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리면 된다.
다른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구글 플레이에 접속해 ‘컨텍트 바이브레이트(Contact Vibrate)’ 또는 ‘바이브(ViBe)’를 다운받으면 된다.
하루의 시작은 브리핑과 함께
우리는 모두 매일 아침 잠에서 깨어나야만 한다. 그리고 새로 시작하는 하루에 완벽히 대비하는 것이야 말로 최고의 아침을 위해 꼭 필요한 일일 것이다.
갤럭시 S3 알람 시계의 ‘모닝 브리핑’ 기능을 이용하면 일어나는 순간 시간과 날씨, 일기 예보, 뉴스 헤드라인, 그리고 오늘 잡힌 약속 등을 전해 들을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환경 설정 메뉴의 알람 타입으로 들어가 ‘브리핑’ 모드로 전환하면 된다.
갤럭시S3 사용자가 아니면 어떻게 하냐고? 구글 플레이에서 ‘웨이크보이스(WakeVoice, 2.99달러)’를 다운받으면 이러한 기능들을 일부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귀에 최적화 된 벨소리
그 어떤 휴대폰도 사운드 퀄리티가 완벽할 순 없지만, 갤럭시 S3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사운드를 조정함으로써 통화 품질을 개선할 수 있게 했다.
갤럭시 S3는 개별 통화 이퀄라이저(call-equalization) 설정을 제공해 다양한 소리 톤 및 진동을 사용자에게 들려준 후 사용자가 가장 잘 들을 수 있는 소리를 구분해낸다. 그러면 그 정보를 이용해 사용자 맞춤의 EQ 커브를 생성해 최대한 벨소리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도록 조정한다. 이 기능은 환경설정>통화 소리 EQ 설정 >개별 EQ에서 설정할 수 있다.
파노라마 모드를 통해 보이는 풍경 그대로를 사진 속에 담자
이제 넓은 범위의 장면 사진도 마음 놓고 찍자. 갤럭시 S3의 파노라마 모드를 통해 눈에 보이는 그대로의 웅장한 화면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다.
카메라를 켜고 촬영 모드를 ‘파노라마’로 바꾼 후 카메라를 돌리며 눈앞에 있는 장면을 찍으면 갤럭시 S3가 각 이미지를 촬영한 후 이들을 이어 파노라마 이미지로 만들어 줄 것이다.
다른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에서 ‘포타프 파노라마(Photaf Panorama, 무료)’나 ‘파노(Pano, 3.06달러)’를 다운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