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적십자사, 계속되는 장맛비로
낙석피해 입은 이재민에 재가구호품 전달
□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회장 김광호)는 5일 연일 계속되는 장맛비로 산에서 바위와 흙이 떨어져 낙석 피해를 입은 전주시 진북동 어은골 피해 가구를 방문해 재가구호품을 전달하고 심리사회적 지지 활동을 펼치며 이재민을 위로했다.
□ 이재민은 현재 인근 경로당에서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로부터 전달받은 담요, 의류, 일용품, 쌀 등으로 구성된 재가구호품으로 임시 거주중이다.
□ 한편,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는 지난 4일에는 전주시 팔복동 침수피해 이재민과 익산시 마동 가스폭발로 인한 이재민에게 재가구호품을 전달하고, 5일에는 고창군 대산면 화재가구에 재가구호품을 전달하는 등 재난관리 책임기관으로서 풍수해, 화재 발생을 비롯한 재난재해를 입은 이재민을 대상으로 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관계자는 “계속되는 장맛비의 영향으로 우리 지역에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혹시라도 재난재해가 발생하면 신속한 구호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응급구호품을 비축하는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첫댓글 전주에서 낙석피해를입었군요. 적십자가 제일먼저 달려가 구호품을 전달하는 모습 아름답습니다. 빠른복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원영연 부장님 굿모닝! 격려 고맙습니다,
어제는 중부 이북지방에 많은 비가 내렸는데 오늘도 이어지고
비가 그친 지역에서는 무더가 극성을 부리다고 합니다
건강 잘 챙기시면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계속되는 장맛비에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예고된 재난이 아니기에 우리 적십자 전북지사의 발빠른 구호에 박수를 드립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사랑합니다.. 이광남 국장님 소식 감사하구여^ 늘 건강하세요
박동욱 국장님 굿모닝! 어제는 충청 지역에 폭우가 내렸다고 하는데
피해는 없으신지요, 오늘까지 비가 내리고 비가 그치고 나면
무더위와 열대야가 기승을 부린다고 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기시며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