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동에서 쵤영이 있었다.
MBC-TV가 최근에 새로 시작한 새로운 형식의 시트콤 '무작정 패밀리',
대본이 없는 애드리브로 이루어지는 시트콤이다.
이 프로그램은 개성 강한 연예인들이 한 가족으로 뭉쳐
그들 사이에서 벌이지는 갈등과 소통, 웃음의 리얼한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여기에 출연하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다.
이한위, 안문숙, 탁재훈, 이혜영, 유세윤, 박규리, 최선웅, 김소현, 차홍
몇주전에 작가로 부터 처음 섭외를 받고 호기심이 생겼다. 과연 어떤 프로그램일까?
나는 지금까지 각종 인터뷰, 다큐, 버라이어티 등의 연예프로그램, 심리문제 해결을 다루는 프로그램들에는
많이 출연하였지만
이번처럼 시트콤과 같은 일종의 드라마에 출연하는 것은 처음이다.
물론 국내에서 최면가가 이런 프로그램에 등장한 것도 처음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의 무작정패밀리라는 프로그램은 예전에 한 번도 시도된 적이 없는 새로운 형식의 프로그램이란다.
대본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전체 내용에 대한 기본 뼈대만 있고
구체적인 대본 내용들은 전혀 없다고 한다.
그러니까 구체적인 대본이 없이, 출연자들이 알아서 그 상황에 맞는 말을 하도록 되어 있다.
문자 그대로 애드리브... 즉흥적으로 상황에 맞게 대사를 해야 한다.
그래서 눈치나 순발력이 없으면 안 되는 것이다.
시트콤... 지금까지 TV에서 여러 가지 시트콤을 보아왔다.
대표적으로 지붕뚫고 하이킥, 순풍산부인과... 와 같은...
모두 적당히 재미있고 웃기는 내용들이다.
그런데 무작정패밀리는 어떨까?
앞 회분을 TV로 시청해봤는데 그런대로 재미가 있었고 신선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런데 내가 출연을 하다니...
난 원래 성격상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를 좋아한다.
최면도, NLP도 그래서 시작하였다.
물론 미국 유학도 그래서 시작했지만.
무작정패밀리에서 나는 영광스럽게도 '대한민국 최면의 최고전문가'로 등장한다.
그냥 최면가로 등장하는 것도 감사한 일인데 그런 최고의 칭호를 받으니... 기분이 좋을 수 밖에...
미국 영화 중에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라는 영화에
앤서니 라빈스와 같은 유명한 자기개발 전문가가 카메오로 등장하여
주인공에게 최면을 하는 경우는 외국영화에서 보았지만,
국내에서는 이런 예가 없었던 것 같다.
나는 이번에 제4회 에피소드에 카메오로 출연하게 되었는데,
여기서 이한위씨와 안문숙씨 두 부부가 아직 서먹한 사이여서 스킨십을 잘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남편 이한위씨의 친구로 등장하여
아내 안문숙씨에게 최면을 걸어 남편과의 스킨십을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잘 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맡았다.
내가 등장하기 전에는 탈랜트 최란씨와 유명한 농구선수출신인 이충희씨 부부가 등장하여 분위기를 돋구기도 하였다.
실제로 한남동의 가정집을 빌려서 녹화를 하는 촬영장에 가보니
60~70명의 스탭진들이 열심히 녹화에 임하고 있었다.
생각보다 큰 규모에 놀랐다.
그들은 내가 등장하기 전의 장면들을 열심히 녹화를 하고 여러가지 준비도 하고 있었다.
나는 작가로부터 이런 저런 안내를 받고서 나의 순서가 되었을 때
드디어 현관문을 통해 집안으로 들어가는 장면부터 녹화에 참여하게 되었다.
나는 TV에서 보던 낯익은 얼굴들이 거실 소파에 앉아있는 모습들을 보면서
친구에 해당하는 이한위와 악수를 하고, 이한위가 가족들을 소개하는 형식을 취하였다.
그리고..... 최면가로서 안문숙을 비롯하여 가족들에게 최면작업을 하는데....
탁재훈씨는 정말로 최면이 잘 되었다. 그리고 유세윤씨도 물론 잘 되었고...
녹화를 마치고 녹화때 최면을 하지 않았던 몇몇 출연자들이
개인적으로 자신이 가진 문제에 대하여 최면을 부탁하여 간단한 최면치료도 해주었다.
역시 연예인답게 금방 눈물을 흘리고 변화하는 모습에 연예인 최면을 많이 해봤던 나 자신도 놀랄 지경이었다.
나머지 이야기는 여기서 생략하고자 한다.
녹화 내용이 어떻게 편집되어 방송될지는 모르겠지만 재미있게 편집되어 방송되기를 기대해본다.
본 방송은 7월8일(일요일) 밤 11시10분에 방송되며
케이블TV인 MBC every 1에서는 7월9일(월요일) 밤 12시에 방송된다.
내가 나오는 부분은 중간 이후에 해당할 것이다.
관심있는 분들이 많은 시청을 바란다.
첫댓글 오늘 방송 잘 보았습니다. 갈수록 교수님의 기법이 견고해 지는 것 같아보이네요? ㅎ
막상 TV를 보니 생각보다는 잘 나온 것 같은데.... 다만, 실제 방송에서는 남편인 이한위와 탁재훈의 딸인 소현이에게 했던 것도 있었는데 편집되었네요.. 그 내용도 재미가 있었는데, 아마도 시가관계상 편집된 것 같습니다.
어제 밤 우연히 저 프로 보며 교수님 모습을 뵈었습니다. 요근래 통 못 뵈었었는데 정정해 보이서더군요. 옆에 빨리자자는 집사람의 구박과 투정을 "이것 쫌 보고!!" 라는 한마디로 제압하고 교수님 분량 다 봤습니다. ^^ 프로그램 보며 느낀 점은...............역시 최고의 최면가!! 였습니다. ^^
와우 멋지당 ㅎㅎㅎ
세상과 담 쌓다가^^ 사이트 들어와서 교수님이 나오셨다해서 오늘 컴 다운해서 봤습니다. 교수님의 처음 본 최면 테크닉 정말 경탄을 금치 못했어요. 스토리가 있는 최면은 정말 감동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