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Cup 2010 - Rankings: Uruguay threaten
Eurosport - Tue, 22 Jun 22:16:00 2010
저희들은 월드컵 출전 팀들을 1위에서 32위까지 평가했습니다.
1 (1) - 아르헨티나 - 리오넬 메시는 주장으로서 첫경기를 승리로 장식했으며 울트라 수비적이었던 그리스 팀을 2-0으로 이기며 그룹B를 1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2 (2) - 브라질 - 브라질은 포르투갈과 18번만나서 12번 이겼으며 금요일에 그룹H 1위자리를 놓고 만납니다.
3 (3) - 네덜란드 - 네덜란드 팬들은 그들의 나라가 주요 대회에서 잦은 논란에 익숙해져있지만 이번 월드컵에 평화와 조화는 환영받을 변화입니다. "모든 선수들이 경기장 내외에서 서로를 존중하고 모두들 그것을 알고있습니다. 아무도 서서 '내가 리더이다'라거나 그런말을 안하고 스쿼드에서는 문제가아닙니다," 라고 미드필더 마크 반 보멜은 말했습니다.
4 (4) - 스페인 - 미드필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는 유럽 챔피언들의 칠레와 그룹H 마지막 경기에 복귀할것처럼 보인다고 감독 빈센트 델 보스케가 말했습니다.
5 (5) - 독일 - 독일은 2명의 공격수로 시작할수있으며 카카우는 그중한명이 확실하고 월드컵 3번 우승팀은 16강 진출을 위해 가나와 수요일에 경기를 치릅니다.
6 (8) - 우루과이 - 우루과이는 20년만에 월드컵 본선에서 16강 진출을 하며 오랫동안 고생해왔던 팬들을 행복하게 해줬으며 중미 라이벌인 멕시코를 1-0으로 이겼습니다. 한국이 기다립니다.
7 (6) - 칠레 - 놀랍게도 그룹H의 선두인 칠레는 금요일에 우승후보인 스페인과 마지막 조별 경기에서 더 폭팔적이고 공격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기로했습니다. 그들은 50년만에 월드컵에서 최고의 성적을 내고있습니다.
8 (7) - 포르투갈 - 월드컵 스쿼드에서 부상당한 윙어 나니를 대체하러 날라온 미드필더 루벤 아모림은 왼쪽 허벅지를 부상당하며 최소한 6일은 쉬어야합니다.
9 (10) - 파라과이 - 파라과이는 일요일에 슬로바키아를 상대로 이긴 후 그룹F에서 세계 챔피언들인 이태리의 위인 1위보다 낮은 성적으로 만족하지 않을것이라고 공격수 로케 산타 크루즈가 말했습니다.
10 (9) - 멕시코 - 우루과이한테 1-0으로 패했음에도 불구하고 홈팀 남아공보다 골득실이 좋아 16강에 진출했지만 그룹B를 1위로 통과한 남아공 파워하우스 아르헨티나를 상대합니다.
11 (15) - 한국 - 한국은 나이지리아와 시제한 그룹B 경기에서 2-2로 비겨 16강에 진출했으며 토요일에 포트 엘리자베스에서 우루과이와 경기합니다.
12 (11) - 이태리 - 안드레아 피를로는 주춤하는 이태리에게 많이 부족했던 창의력을 공급해줄수있지만 이전 아주리 수비수 쥐시페 베르고미는 나라를 위해 그가 너무 빨리 쓰여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13 (12) - 미국 - 공격수 조지 알티도르는 속 문제로 수요일에 그룹C에서 알제리와 경기를 앞두고 연습을 놓쳤지만 감독 밥 브래들리는 그가 경기에 뛸 수 있을거라 안심하고있습니다.
14 (13) - 가나 - 가나는 월드컵 16강에 진출해서 아프리카의 명예를 지킬것이라고 감독 밀로반 라예바치가 말했습니다.
15 (14) - 잉글랜드 - 감독 파비우 카펠로는 이겨야하는 슬로베니아와 월드컵 경기를 앞두고 그와 선수들간에 관계는 '정말 좋다'고 말했습니다.
16 (16) - 세르비아 - 세르비아는 호주를 이기면 16강에 진출할수있으며 요하네스버그에 사커시티에서 독일-가나 경기에 따라 무승부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17 (17) - 슬로베니아 - 공격수 네츠 페크니크는 금요일에 미국과 2-2 무승부에서 발목을 뿌러뜨려 월드컵에서 완전히 제외됬습니다.
18 (18) - 일본 - 목요일에 덴마크와 루스텐버그에서 어떤 팀이 다음 단계로 넘어갈지 정해집니다. 그들은 1점이 필요합니다.
19 (19) - 덴마크 - 덴마크는 월드컵에서 조별예선 탈락한적이 한번도없으며 그것을 이어갈거면 골득실이 더 좋은 일본을 꼭 이겨야합니다.
20 (20) - 스위스 - 스위스는 그룹H 마지막 경기인 온두라스 경기에서 꼭 이겨야하며 그들의 수비적인 전술을 바꿔 공격을 많이해야합니다.
21 (21) - 뉴질랜드 - 입스위치 수비수 토미 스미스는 월드컵 여행에서 뉴질랜드를 도울 수 있을것이라고 확신하고있습니다. 그는: "승리는 16강 진출을 확실하게 해줄것을 알고있으며 무승부도 충분할수있습니다. 스쿼드에서 저희가 이루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차있습니다," 라고했습니다.
22 (22) - 슬로바키아 - 세계에게 플라스틱 지퍼를 준 나라는 축구를 창조한 나라와 경기를 하며 작은 슬로바키아가 잉글랜드의 월드커 크루세이드를 막을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23 (24) - 알제리 - 매클스필드 미드필더 함자 벤체리프는 알제리가 월드컵 16강에 진출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했습니다.
24 (26) - 남아공 - 남아공은 홈팀으로써 대회가 1930년에 생기고나서 처음으로 월드컵 조별예선에서 탈락한 팀이 되었지만 프랑스전에서 승리하며 바파나 바파나에게 자존심은 지켜줬습니다.
25 (25) - 코트디부아르 - 전술적인 실수와 수비적인 문제때문에 코트디부아르가 브라질에게 밀리게했지만 주장 디디에르 드록바는 아직 그들은 16강 진출을 위해 노력할것이라고 강요했습니다.
26 (27) - 호주 - 호주는 월드컵에서 유럽팀과 5번의 경기에서 이긴적이 한번도없으며 4번을 패했으며 한골도 못넣었습니다. 16강에 진출할려면 세르비아를 완벽하게 이겨야합니다.
27 (23) - 그리스 - 그들은 완전한 수비축구와 축구를 반대하는 경기력을 보여줘 꼴등에 가깝게 랭킹하고십지만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낑낑대면서 16강 탈락하기전에 한경기는 이겼습니다.
28 (28) - 나이지리아 - 대륙에서 남은 월드컵에서 아프리카의 작은 희망이었던 나이지리아는 한국과 2-2로 비기며 조별예선에서 탈락했습니다. 야쿠부는 16강을 진출할수있었던 기회를 날렸으며 결국 1점으로 끝났습니다.
29 (30) - 온두라스 - 온두라스는 스페인에게 2-0으로 패하며 월드컵에서 다음단계로 진출하는 꿈은 끝났지만 중미 팀은 아직 작은 희망에 달리고있습니다.
30 (31) - 카메룬 - 감독 폴 르구엔은 '굴복하지않는 사자들'의 하찮은 대회를 좋게 끝내기위해 계속 싸워서 네덜란드와 경기에서 이기고싶다고 말했습니다.
31 (32) - 북한 - 북한은 코트디부아르와 그룹G 마지막경기에서 전술을 바꿀려고 생각중이라하며 그들은 44년만에 진출한 월드컵에서 자존심을 조금이라도 찾을라고 하고있습니다.
32 (28) - 프랑스 - 레이몬드 도메네크의 치세는 끝났으며 한때 위대했던 프랑스팀은 폐어로 끝났으며 경기장 밖에서 스캔들과 경기장 위에서 최악의 경기로 감독의 명성또한 더러워졌습니다. 프랑스는 남아공에게 음침한 2-1 패배를 맛봤으며 그것은 도메네크가 상대편 사람들과 악수를 거부한것으로 이어졌습니다. 한심합니다.
Eurosport
http://uk.eurosport.yahoo.com/22062010/58/world-cup-2010-rankings-uruguay-threaten.html
이하 4월29일에 올라왔던 파워랭킹 글에 있던 평가 기준입니다.
야후 유로스포츠 저자(축구 전문가)들에게 투표를 하게 했으며 월드컵이 내일 시작한다면 팀들의 예기된 성과를 순위로 나열하라고 했습니다. 그 후 투표의 평균 순위로 명단을 만들었습니다. 월드컵에 있을(당시) 경기들은 상관없습니다. 성과를 예측하는것일 뿐이고 성공을 예측하는것이 아닙니다.
매주 랭킹들을 재평가 할 것이며 (현재는 매일) 팀들은 친선경기 결과 (친선경기는 모두 끝), 부상 (예: 한국의 경우 이동국, 곽태휘 선수), 스캔들 (예: 프랑스 내부 불화, 선수 성매매 루머, 기타등등) 하고 다른 요인들에 따라 순위가 재정비될것입니다.
http://uk.eurosport.yahoo.com/29042010/58/world-cup-2010-power-rankings-brazil.html

첫댓글 덴마크는 조별예선에서 한번도 탈락한적이 없답니다. 믿습니다 덴느님!
궁금한게 있는데.. 포루투칼이랑 브라질 경기에 따라 1/2위가 바뀌는거잖아요. 그런데 1위냐 2위냐에 따라 어떤팀들과 16강에서 두나라가 붙게 되는거예요?
브라질 조 1위는 스페인 조 2위랑 붙어요. 근데 이게 좀 골까는게 스페인이 스위스한테 져버렸기 때문에 스페인이 칠레 잡고 스위스가 온두라스 잡아서 스페인이 2위가 되는 경우엔 16강에서 브라질vs스페인...-_-
헐...... 그러면 스페인이 2위한다는 가정이라면. 오히려 포루투칼/브라질조 1위가 안되는게 더 낫겠네요 ㅎㄷㄷ
그나저나 브라질과 포르투갈은 참 애매하게 되었네요. 반대편의 스패인이 1위로 진출할지 2위로 진출할지 예선 탈락할지 알 수 없는 상황.. 그냥 최선을 다할듯..ㅋ
프랑스가 이번대회 최악의 팀인건 뭐 명명백백한 사실이죠. 실력을 떠나서 그 막장스러움이란;
실력도 거의 최악급인것 같습니다 1무2패..
프랑스... ㅎㅎㅎㅎ 참한심하다...
아 프랑스.... 지주가 없으니 팀 분위기도 못 추스리네... 정말 한심하다 에휴...
'정신적 지주'인 지주가 없는 프랑스가 이리 초라해질 줄이야..블랑 감독이 구르퀴프를 정점으로 젊은 재능들을 믿고 키우면 또 어떻게 될 것인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