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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대 스트리트 파이터2의 류와 켄은 동일성능으로 알려져 있으나 실은 켄쪽이 이동속도가 약간 더 빠르다 보충 : 그리고 류는 기절 상태에서 받는 대미지가 켄보다 많다 ------------------------- 최초의 시디롬 매체의 게임은 "스트리트 파이터1" 의 이식작 보충 : 이식을 담당한 회사는 현재의 알파시스템 ------------------------- 캡콤 VS SNK에서 S그루브의 SNK캐릭터는 캡콤 사원이 신키로씨의 그림을 흉내내어 그린 것 보충 : 신키로가 담당한 것은 S그루브의 캡콤 일러스트뿐 나머지는 니시무라 키누, 이케노등의 캡콤 사원이 신키로씨의 그림을 흉내내어 그렸다. CVS2에서는 신키로씨와 키누씨가 각각 나누어서 작업했으나 일부의 캐릭터를 에다양등의 캡콤사원이 담당했다 --------------------------------- 세가의 음악게임인 "삼바데 아미고" 와 "샤캇토 탬버린"은 동일한 시스템의 게임이지만 제작한 곳은 완전히 다르다 보충 : 삼바 : 소닉팀, 탬버린 :메가로연구소 ----------------------------- 테크모의 "슈퍼스타포스", "솔로몬의 열쇠", "캡틴츠바사2" "닌자용검전' 등의 음악을 담당한 사람은 현 코나미의 메탈유키(도키메모등) --------------------- 진삼국무쌍2의 엔딩곡은 데뷔전의 "히토토 요우"가 불렀다 ------------------ 버파의 아키라의 기술 중 "독보정슬"은 원래는 버그 보충 : 33PK로 발동하는 스플래시 마운틴도 원래는 버그 ----------------------- 도키메키 메모리얼의 고시키 유카리는 원래는 호시노 쇼코라는 이름이었다 보충 : PC엔진에서 쇼코의 쇼(翔)자가 사용할 수 없는 한자이기 때문에 변경 ...근데 너무 심하게 바뀌었다 --------------------------- PC엔진판 도키메키 메모리얼에서는 시오리가 벗는다 보충 : 미니게임에서 웃도리를 벗길 수 있다 ---------------------------- PCE의 주변기기인 아케이드 카드를 장착하면 PS보다 VRAM용량이 더 크다 ---------------------- 동키콩은 원래 "뽀빠이" 의 게임이었다 보충 : 뽀빠이가 다른 종류의 기획안으로 발매되어 캐릭변경 -------------------------- 마리오가 악역으로 나오는 게임이 있다 보충 : 동키콩Jr. 설정상 마리오가 미쳐버려서(..) 동키콩을 납치하여 동키의 아들인 jr가 구하러 간다는 스토리 --------------------------- 마도물어,뿌요뿌요의 주인공인 아루루 나쟈는 거유다 보충 : 3사이즈는 86,60, 85 시리즈내 최고 거유인 루루가 90, 61, 87 ( ;´Д`)つ〃∩ 모에모에모에모에에 ------------------------------- 가수 마츠다 세이코는 FF 전 시리즈를 클리어했다 보충 : Xi 도 상당한 폐인 레벨 ----------------------- SNK의 게임기 네오지오는 원래 CAPCOM이 기획한 물건 보충 : 캡콤이 스파2를 싼 코스트로 제작하기 위해 SNK측에 카트리지 방식의 하드웨어를 고안하여 위탁 제작. ...하였으나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캡콤이 손을 떼어 그대로 네오지오로. 원래 아랑전설은 스파2의 외전으로 제작되던 타이틀 이었으나 위의 사정으로 인해 캐릭터를 다시 바꾸어 발매하였다. 캡콤은 당시의 일때문에 SNK가 계속 스파2를 베낀 게임을 내놓아도 조용히 묵인해주었다. 추가보충 : 아랑전설의 프로듀서는 스파1의 프로듀서. 추추가보충 : 용호의권의 기획/개발자는 스파2의 NIN씨 ---------------------- 닌텐도는 예전... 러브호텔을 경영한 적이 있다. 보충 : 방 안에 패미컴이 있었다 ㄱ- ------------------------ 소니와 닌텐도가 공동으로 제작하던 슈패미 시디롬 어뎁터의 개발명은 플레이스테이션 보충 : 유명한 이야기지만 걍 --------------------------- 러브히나의 만화가 아카마츠 켄은 PC88용 게임 패러딘의 프로그래머였다 보충 : 프로그래밍 레벨이 상당히 높은 게임으로 유명 -------------------------- 마이클 잭슨은 상당한 세가팬 보충 : 세가에게 졸라서 갤럭시 포스의 기체를 통채로 선물받은 적이 있다 스페이스 채널5에도 실명으로 출연 ------------------------------- 최초로 공중가드가 존재했던 격투게임은 초대 스트리트 파이터2 보충 : 512분의 1 확률로 오토가드가 되는 장난스러운 비기가 있엇고 이 오토가드는 공중에서도 발동이 가능했다 ---------------------- 섬머솔트의 영어 스펠링은 SOMERSAULT이다 보충 : 여름소금 어쩌구 하는 놈들은 영어를 몰라서... ------------------------- 코시로 유조는 히사이시 죠에게 피아노를 배운 적이 있다 ------------------ 게임기의 "리셋버튼" 은 하드웨어적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적으로 게임기의 상태를 초기 상태로 되돌리는 버튼 보충 : 패드리셋등과 같은 원리로 리셋하는 것 뿐. 일부 게임등에는 리셋횟수를 기록하는 게임(파이어엠블렘등)들도 있다 ---------------- 각 게임기별 라스트 타이틀 리스트(일본 한정) 패밀리 컴퓨터 1994년6월 24일「타카하시 명인의 모험도 4」 버철보이 1995년12월 22일「SD건담 DIMENTION WAR」 메가드라이브 1996년3월 22일「마도물어I」 게임기어 1996년12월 23일「G소닉」 PC-FX 1998년4월 23일「퍼스트Kiss☆이야기」 PC엔진 1999년6월 3일「데드 오브 더 브레인1&2」 세가새턴 2000년9월 26일「유구환상곡 Perpetual Collection」 닌텐도64 2001년12월 20일 「봄버맨64」 3DO 1996년6월 28일 이데요스케명인의 신실전 마작 ----------------- 세가 역사상 밀리언 타이틀은 버철파이터2 하나뿐 보충 :풉. ------------------- 뿌요뿌요는 원래 마도물어의 팬이었던 사람이 제작한 동인게임의 판권을 컴파일에서 구입하여 제작되었다 ------------------- 스타워즈의 명 로봇 R2D2의 개발/제조는 NAMCO 보충 : 실제로 남코가 제작하여 영화사에 납품. 촬영장면에 따라 다양한 모습의 R2D2를 제작하여 만들었다 남코 사내 창고에는 아직도 몇기의 R2D2가 남아있다 추가보충 : R2D2의 제작을 한 대신 스타워즈의 게임화 판권을 거의 거저에 가까운 가격으로 받아왔다 -------------------------- 다라이어스의 주인공이름은 PROCO와 TIAT 이름을 거꾸로 읽으면 Taito Corp.이 된다 ------------------ 에어리스와 세피로스는 남매인 설정이었다 보충 : 서로의 헤어스타일이 비슷한 것은 그것이 이유. --------------------- 압박은
빨갛게 칠한 글중에서
아카마츠켄이 베테랑 프로그래머였다는 것
아차
출처는 <혜미오빠의 이글루>http://hypar.egloos.com/14342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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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재미있게 봤습니다orz;;;;;;;;;;;(笑
아카마츠캔님은 그래서 그래픽 디자인을 잘하는..[응?]
캔님이 그리신 첫작품은 서티였죠... (전체제목을 까먹었지만...'토마라나이 서티'였던가) 애장판을 전부 샀는데 엄마가 버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