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고(故) 이병철 회장의 모교인 중동중ㆍ고등학교 경영에서 손을 뗀다.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1994년 인수한 중동중ㆍ고등학교 경영에서 물러나기로 결정하고 이 같은 사실을 지난 15일 해당 학교장에게 통보했다. 삼성전자는 중동중ㆍ고 경영권을 인수한 이후 해당 학교에 매년 50억원씩을 지원해온 것으로 알려졌다.삼성이 그동안 중동중ㆍ고 경영에 의욕적인 모습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이같은 경영권을 내놓기로 한 배경을 두고 일각에서는 10.26 서울시장 재보선을 앞두고 강남의 부자학교에 대기업이 지원하는 것에 대한 비난여론을 의식해 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포석이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이에 대해, 삼성 한 간부는 "삼성이 강남에 있는 특정학교에 재정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는 비난을 받을 수 있고, 이제는 중동학교법인이 스스로 커나갈 수 있는 수준에 도달했다고 판단 이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은 이외에도 성균관대학교에 대해서도 지원을 줄여나가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중동 중ㆍ고등학교 교사들은 삼성의 이 같은 갑작스런 결정에 반발하고 있다. 중동고의 한 교사는 "17년 간 학교를 운영해 오다 논의과정 하나 없이 갑자기 일방적으로 손을 떼겠다고 통보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
삼성이 성균관대 지원 줄이기로 했단다
삼성이 재단으로 참여하는 곳이 중동중, 중동고, 성균관대임.
그런데 삼성이 중동중, 중동고는 하루 아침에 재단 철수 발표했고
성균관대도 지원 줄여나가기로 했다고 함 ㅋ
이게 이재용 체제로 재편되면서 성대 입지가 많이 줄어서 그렇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성대에 만들어줘도 될걸 한양대에 소프트웨어학과 신설해줬다지
원래 삼성이 의대 위주로 지원했지만 성수공이 불쌍해질거 같다.
저렇게 하루 아침에 버리는게 삼성이야
더군다나 성균관대는 재단이 망해서 삼성에 팔여간거기 때문에
아무런 발언권이 없어..
삼성으로선 그냥 나가면 그만
여튼 기사까지 뜬거보니 성대도 자구책 좀 마련해야겠다.
첫댓글 삼성없는 성대라..
이거 거짓말입니다. 이 기사 실수로 나가서 삼성에서 해당기자에게 이의신청을 했고 삭제된 사항입니다. 올해에도 삼성이 투자한 금액인 약 천억입니다. 상기의 사항은 중동고만 해당사항입니다. 허위사실 유포하지 마세요.
ㅇㅇ 개 구라 까고 있네 글쓴이
이거 언제적 떡밥이여
ㅋ 사실 맞는말이지...삼성일가가 성대에 무슨 연고가있다고. ..사실 삼성이 의대때문에 재단에들어왔다고 해도 무방한데... 이재용체재로 개편되면.....?
이거 구라래... 나도 궁금해서 직접 찾아보니 삼성, 중동고 관련 20여개 기사중 저 기사 딱 하나만 성균관대 언급되어있음. 그래서 기자가 잘 못 썼다고 사과하기까지 했고.. ㅇㅇ 궁금하면 니가 직접 찾아봐라. 저 기사 말고 다른 모든 곳엔 성대 언급 조차 안됨.
애초에 삼성이 등신이 아닌이상 갑자기 발빼는것도 말이안됨ㅋㅋㅋㅋㅋ 멀쩡히 삼성의료원-성대의대 체제에서 발뺀다는것도 지들손해고 지금 삼성-성대 연합 연구도 얼마나많은데;;
지랄하네.. 인하주제에 성대를 ㄲ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