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VS 뉴질랜드 VS 호주 어학연수
안녕하세요.
저는 27살의 지방의 국립대학교 학생입니다.
지금 학교는 1년을 다니면 졸업을 할 수 있는 상태인데,
20대ㅡ대학생이 아니면 못할 것 같아서 해외에 나가기로 결심을 한 상태구요.
큰마음 먹고 어학연수를 생각하고, 6월말 혹은 7월초에 출국할 예정입니다.
어학연수(3~4개월) - 호주 워킹 홀리데이 또는 미국 인턴쉽(?) - 배낭여행(?) - 귀국.
이런식으로 넉넉잡아 1년 생각하고 있는데요.
제가 어학연수와 워킹 홀리데이에 관해서는 문외한이라 조언을 구합니다.
가능하면 어학원이나 유학 상담소 같은 곳에서 일하시는 직원 및 알바분들 말고(광고성 글 자제부탁),
2008년에 어학연수나 워킹으로 필리핀, 호주, 뉴질랜드 등을 직접 다녀오신 분이 답변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지와 한국 두 곳에 어학원 지사가 있는 곳 직원분이 답변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질문 요약)
1. 어학연수 3~4개월 정도 정말 열심히 한다면 영어실력이 많이 향상 되는가?
2. 필리핀 VS 뉴질랜드 VS 호주 중에 어느 곳으로 어학연수를 가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가?
비용도 비교해주시면서 자세하게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3~4개월 정도해서 어학연수 비용 최대 500~600만원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직 필리핀으로 갈지 뉴질랜드로 갈지 확실하게 결정을 내리지 못했습니다. 아는 형한테 들으니 호주는 비용에 비해서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3. 만약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간다는 가정하에 지방이랑 어학원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첫째, 1:1수업이 많고, 영어를 익히고 배우는 데에 최적일 것.
(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가장 공부하기 좋은 여건일 것, 어학 담당하는 선생님 수준도 중요)
둘째, 연수기간이 7, 8, 9월이 될 것 같은데 될 수 있으면 필리핀 안에서도 비교적 시원한 곳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더운 걸 싫어하는 편이라서요. (얼핏 알기론 바기오가 시원한 편이라고 들었는데..)
셋째, 한국인이 별로 없는 곳일 것.
넷째, 한국음식을 먹을 수 있는 기숙사가 딸린 곳이면 더 좋겠습니다. 가능하면 1인 기숙사 사용할 수 있는 곳.
다섯째, 주말에는 가까운 교외로 여행이나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면 더 좋겠습니다.
4. 비용문제 : 지역을 아직 결정하진 못했지만,
3~4개월 정도 생각하는데 평균적으로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항공권, 여권 기타 등등 다 포함해서..ㅠ
5. 어학연수를 가기전에 한국에서 영어준비를 어떤 것들을 해야하는지 추천 좀 해주세요.
(문법공부를 하고 가야 한다거나.. 회화를 해야 한다든지..)
6.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가게 되면 어떤 일들을 할 수 있는지, 어학실력이 좋다면,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나요? 일하면서 어학공부도 할 수 있고, 여행도 다닐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다면.. 그것도 좀 알려주세요.
실력이 많이 좋으면 호텔이나 리조트 등에서도 일할 수 있는 것인지??
그리고 워킹홀리데이를 통해서 일하면서 영어도 많이 사용하고 페이도 괜찮은 가장 좋은 잡(Job) 같은 것이 있다면 예를 들어주세요.
7. 필리핀 어학연수(3~4개월)를 마친 후에는 - 호주 워킹 or 미국 인턴쉽 - 배낭여행, 기타
이런 순서로 갈 계획인데 기타 암꺼나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
필리핀에서 어학연수 마치고, 호주로 연계어학연수를 가는 게 나은가요, 아니면 워킹홀리데이로 돈을 버는 것이 좋은지.. 그리고 필리핀에서 호주로 쉽게 비용이 적게 들면서 넘어가는 방법? 같은 것도 있나요?? 항공권 문제.
질문이 많지만 자세하게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