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축제인 화천 산천어 축제가 1월 10일 개막하였습니다.
축제는 1월 10~ 2월 1일까지 화천읍 일대에서 열립니다. ? 축제 첫날은 16만 명이 축제장을 찾았답니다.
산천어 축제인 만큼 축제의 꽃은 산천어 잡기입니다.
얼음구멍을 들여다보며 낚싯대를 이용해 산천어를 잡기도 하고 영하 날씨에도 차가운 물속에 들어가 맨손으로 산천어를 잡기도 합니다. ? 산천어를 잡는 이도 즐겁고 보는 이도 즐거운 축제입니다. ?
화천 농업인에게도 산천어 축제는 반가운 행사입니다. 농특산물 판매와 ?농한기 일자리 창출로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된답니다. ? 농업인들은 지난 2014년 산천어 축제에서는 농특산물 판매장, 향토 주전부리, 축산물 구이터 등에서 10억 천만 원의 실적을 올렸다는데요.
올해도 농특산물 판매장 3개소를 설치하여 관내 150여 농가 및 업체의 250품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하 농가의 사전 교육과 물품의 사전 검사도 받아 고품질의 농특산물만 판매합니다.
농특산물 판매는 화천농업기술센터에서 관리합니다.
5,000원 농산물 교환권을 줍니다. 교환권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살 수 있습니다.
농특산물 판매장에서 많아 팔리는 품목을 화천농업기술센터 농산물 유통 담당인 박희숙 계장님께 여쭤보니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한과, 약과, 찐빵, 떡 등이랍니다. "가족과 함께 축제를 참여해서 재미도 있고, 믿을 수 있는 농특산물도 눈으로 보고 구입할 수 있어서 좋다"라고 말했습니다.
판매장에서는 산나물이 많이 나는 지역이라서 그런지 나물류도 많이 팔린답니다. ? 모든 판매 물품에는 생산자의 인적 사항이 적혀 있어 소비자에게 신뢰를 줍니다.
강원 영서 지역의 한우와 돼지고기 판매장도 인기가 좋습니다. 품질 좋은 한우와 돼지고기를 즉석에서 구워 드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산천어 축제장엔 품질 좋은 농특산물과 먹거리로 축제의 즐거움을 더해 줍니다.
여러분도 산천어 축제에 오셔서~ 겨울을 맘껏! 즐기시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도 구입하셔서 농업인들에게 힘을 주세요~^^ ? "여러분을 축제의 향연 속으로~ 환영합니다."?
|
출처: 쵸니 원문보기 글쓴이: 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