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scripture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우십니다.
☆사무엘상 7장 12-14절 “사무엘이 돌을 취하여 미스바와 센 사이에 세워 이르되 여호와께서 여기까지 우리를 도우셨다 하고 그 이름을 에벤에셀이라 하니라”(12절)
☆"우리는 놀라운 존재" 피터 마샬은 "하나님은 우리를 아시고 우리를 위한 계획을 갖고 계신다. 하나님은 오직 하나뿐인 우리를 만드셨다"고 했습니다. 세계 7대 자연경관이라 불리는 것이 있습니다. 북극광(aurora borealis), 그랜드캐니언, 파리쿠틴 화산, 빅토리아 폭포, 에베레스트, 대보초(Great Barrier Reef), 리우데자네이루 항이 그것입니다. 이곳들을 가보면 경이로움과 경외감을 느끼게 됩니다. 모두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이제 그 목록에 우리의 이름도 추가하십시오. 우리는 놀라운 존재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유일한 존재로 만드셨습니다. 우리와 외모나 능력, 관심, 배경, 경험이 똑같은 존재는 이 세상에 없습니다. 그리고 세계 7대 자연경관은 그저 보고 즐기라고 있는 것이지만, 우리는 이유가 있어서 창조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특정한 시기에 오직 우리만 할 수 있는 일을 성취하도록 지음받았습니다. 이제 곧 새해가 옵니다. 새해는 소망과 가능성으로 가득합니다. 갖는 사람이 임자입니다. 사용하는 사람이 주인입니다. 우리는 준비되었습니까?
하나님은 교회를 통해 많은 영혼을 구원했고, 많은 사역을 하게 했습니다. 바라기는 이제 교회가 더욱 건강한 교회로 더욱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교회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교회는 자선단체가 아닙니다. 교회는 영혼구원의 방주입니다. 하나님은 교회의 주인이시고 교회를 선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가시고 지나오게 하셨습니다. 앞으로도 이끌어 가실 것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에게 에벤에셀 되신 하나님은 교회에 있어서도 에벤에셀 되심을 믿습니다. 교회가 세워진 이후로, 인간의 생각을 뛰어넘는 하나님의 도우심이 여기까지 있었기 때문에 오늘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립니다. 그럼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우십니다”라는 제목으로 함께 은혜를 받겠습니다.
♡ 에벤에셀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에벤에셀은 미스바 대 각성 후에 내리신 은혜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회개하는 자에게 임합니다(2-6절). 미스바 부흥운동은 바로 회개운동이요, 종교개혁운동입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회개하는 자에게 역사합니다. °회개 후의 기도는 하나님의 보좌를 움직였습니다(7-8절). 이스라엘 백성들은 회개 후에 사무엘에게 기도하기를 요청하였습니다. 이는 합심기도, 확신의 기도였습니다. °온전한 번제를 드렸습니다(9절). 엘리 때는 온전한 번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사무엘 때에 와서 온전한 제사가 회복되었던 것입니다. 우리 하나님은 온전한 번제를 통하여 역사하시기 때문입니다.
♡ 에벤에셀은 하나님의 축복입니다.
에벤에셀은 승리 후에 내리신 축복입니다. °블레셋이 전쟁을 걸어왔습니다(1절). 사단의 무리는 은혜의 집회를 방해합니다. °하나님이 큰 우뢰로 그들을 패하게 하셨습니다(10절). 모든 승리는 하나님께 있는 것입니다. 교회가 오늘날까지 나아 온 것도 오직 하나님의 역사 때문인 것입니다. °이스라엘 승리의 모습입니다(11절). 오직 하나님의 역사 때문이었습니다.
♡ 에벤에셀은 하나님의 감사입니다.
에벤에셀은 감사, 감사의 제단입니다. °미스바와 센 사이의 돌단입니다(12절). 이는 에벤에셀이니 감사, 감사의 제단이었습니다. °잃은 땅을 되찾는 회복의 돌단이었습니다(13-14절). 에벤에셀의 하나님은 다시 회복케 하신 은혜의 하나님이었습니다. °미래에도 도우실 것을 믿고 쌓는 제단이었습니다(15-17절). 우리가 잘 변하지, 하나님은 알파와 오메가가 되셔서 변치 않으신 분으로 영원까지 에벤에셀 되시는 분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