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순간의 소중함을 깨달아요!
주제어: 가족, 소중한 시간, 마법, 꿈, 노력
교과 연계: 5학년 1학기 국어 9. 추론하며 읽기
6학년 1학기 국어 8. 책 속의 지혜를 찾아서
6학년 도덕 2. 알맞은 행동으로
책 소개(줄거리)
시간을 멈추고 싶을 때가 있나요? 아니면 시간을 이동해 과거나 미래로 가고 싶을 때는요? 마녀 로즈와 말하는 고양이 루루를 만나면 이 모든 것이 가능하답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시간 약을 사고 싶은가요?
하루 24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져요. 이 책에서처럼 원하는 만큼의 시간을 살 수도, 시간을 팔 수도, 시간을 멈출 수도 없어요. 그럼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잘 쓰려면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작가 소개
이혜린 글
사범대학에서 국어교육학을 전공하고 현재 수원에 있는 독서논술학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어요.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책을 대여섯 권씩 빌려 가도 금세 다 읽고 새 책을 찾곤 하지요. 그런 아이들에게 직접 쓴 책을 읽히고 싶었고, 몰입하는 독서의 즐거움을 선물하고 싶다는 생각에 동화를 쓰게 되었어요. 빠르게 지나가는 영상들이 주지 못하는 ‘상상하며 읽는 즐거움’을 아이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요.
시은경 그림
홍익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어요. 흰머리 할머니가 될 때까지 따뜻하고 재미있는 그림을 그리려고 해요. 그린 책으로 『상상동물원』 『삼국시대 과학자들은 정말 대단해』 『조지 할아버지의 6·25』 『나는 통일이 좋아요』 『열 살에 배운 법 백 살 간다』 『똑똑한 젓가락』 『내일을 바꾸는 사회 참여』 등이 있어요.
출판사 리뷰
시간을 사고파는 가게
여러분에게 시간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일이 생긴다면 어떨 것 같나요? 내 마음대로 과거로 미래로 이동하거나 좋아하는 시간을 멈추거나 싫어하는 시간을 보내 버릴 수 있다면 얼마나 신날까요? 마녀 로즈와 고양이 루루를 만나면 이 모든 것이 가능하답니다.
개기 월식이 이뤄지는 날만 어두운 골목길에 문을 여는 시간 가게에 들어가 보세요. 마법의 시간 약을 사고팔 수 있답니다. 온갖 신비한 재료들을 녹여 만든 시간 약을 통해 여러분이 상상하지 못한 놀라운 일이 벌어질 거예요.
소중한 사람들과의 시간
엄마 아빠에게 인생의 소중하고 기뻤던 순간을 돌려주고 싶은 아들, 친구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고 싶은 아이, 빨리 돈을 많이 벌고 싶은 아이 등 이 책에는 다양한 등장인물들이 나옵니다. 이들은 시간을 과거로 돌리거나 미래로 가거나 멈추고 싶어서 신비한 시간 가게를 찾아옵니다.
그리고 저마다 소중했던 사람들과의 추억을 떠올리고 시간의 소중함을 깨닫지요. 엄마 아빠에게는 내가 태어나던 순간이 가장 소중하고 기뻤다는 것을, 그리고 백만장자가 되었지만 자신의 젊음과 엄마 아빠의 죽음을 값으로 치러야 했다는 것을, 노력 없이 얻은 성과는 결국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시간이라는 마법
어린 시절에는 빨리 어른이 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젊어지고 싶어 하지요. 100세 시대를 맞이해 수명은 늘어났지만 막상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써야 할지 몰라서 고민하는 사람들도 생기겠지요.
누구에게나 하루 24시간은 공평하게 주어집니다. 하지만 그 시간을 쓰는 방법은 천차만별입니다. 똑같이 주어진 시간을 낭비하며 쓰는지, 알차고 의미 있게 쓰는지에 따라 세월이 지나면 엄청난 결과의 차이를 가져오지요. 여러분은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있나요?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시간의 소중함과 의미에 대해 한 번쯤 깊이 생각해 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어요. 이야기를 읽으며 내게 주어진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어떻게 하면 잘 보낼 수 있을지 곰곰이 생각해 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