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Yak-141 FreeStyle은
현재 미국의 F-35의 기본 바탕이 된 비행기 입니다.
개발 할때도 연구 자문을 받은걸로 압니다.
실제 Yak_141입니다.
제원
첫비행 1989년 3월 STOL 비행, 1989년 12월 29일 VTOL 첫비행성공
Crew: 1명
길이: 18.30 m
익폭: 13.97 m ~ 10.10 m
기고: 5.00 m
익면적: 31.7 m²
자중: 11 650 kg
최대이륙중량: 19 500 kg - STOL시, 15,800 kg - VTOL시
연료적재량 : 내부 4,400 kg, 외부보조연료탱크 1,750 kg
단거리이륙시 최대적재량 2,650 kg
수직이륙시 최대적재량 1,000 kg
추진엔진: 1× MNPK Soyuz R-79V-300 터보팬엔진으로 추력은 드라이시 24,206 lb (107.67 kN)
A/B 사용시 34,171 lb (152.00 kN)
리프트엔진: 2x RKBM RD-41 추력 각각 9,392 lb (41.78 kN)
최대속도: Mach 1.7 (1,800 km/h)/ 36,090 ft (11,000 m), 해면고도 1,240 km/h), Mach 1.02
항속거리: 1400 km (870 statute miles) , 페리시 2,100 km
상승고도 15 500 m (50,850 ft)
중력하중 g-Limits +7
무장
1 x 30 mm GSh-301 cannon 총탄 120발
주익하 파일론 4개와 동체하부 1개등에 총 2 600 kg (5,500 lb) 탑재가능
공대공미사일 R-27/AA-10 Alamo, R-73/AA-11 Archer, R-77
공대지미사일 Kh-31/AS-17 Krypton, Kh-25/AS-12 Kegler
자유낙하폭탄및 클러스터폭탄 500 kg 급
기타 23 mm gun pods, rocket pods, ECM pods
Yak-41 혹은 Yak-141 항모용 단좌형 V/STOL 전투기
Yak-141M 단좌형 육상기지용 V/STOL 전투기 : 성능이 향상되고 기골이 강화된 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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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낌상으로는 Iris 사의 F-35보다 비행 능력이 좋은거 같습니다.
엔진을 수직으로 내렸을때 호버링 능력이나 움직임은 거의 헬리콥터와 맞먹습니다.
다만 에어 브레이크가 없는 점과 수직 이륙시 동체 뒷 부분이 먼저 들린다는 점만 아니라면
프리웨어지만 수직 이착륙기 중에 최강인듯 싶습니다.
[Yak-141 Simviation.com Download]
[Yake-141 FSX VTOL/Hover Gauges Download]
[Yake-141 Model Update Download]
※다운로드 링크로 가신후 페이지에서 Yak-141을 찾으신후 다운로드 하세요
첫댓글 VTOL기가 서방의 해리어만 알고 있었는데 소련쪽으로도 있었군요.. 놀라운자료 감사합니다.^^
예전 있다는건 알았지만 정확히 모르다가 플심 사이트 돌아다니면서 비행기를 알게 됐고.. 여러모로 찾아봤죠.
이비행기 말고도 더 있을껄요.
흠.. 그렇군요.. 제가 아는건 저게 다라서..ㅋㅋ
이 비행기 예전에 미해군전투기(?) ATF(?) 라는 게임에 나와서 몰아봤던 기억이 나네요.. YAK-38의 후계기종으로 개발이 되었는데 결국엔 채용이 안됬던걸로 기억합니다.
어제 제가 본 블로그에서는 개발중.. 이라고만 되있더군요..ㅎㅎ 근데 나온 년도로 생각하면 개발 중지겠죠?
IRIS F-35는 뭐라그럴까 너무 잘못되있는;;
그래도 AVSIM에있는 FSX 게이지 깔고 FSX로 돌리면 꽤 제대로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