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180893
그러면 일반선으로 가는 KTX를 조치원역에 정차해달라고 하는거네요.
하지만 오송역이 얼마 떨어지지 않는곳에 있어서 제 생각엔 철도공사가 조치원역에 추가 정차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오송역을 놔두고 조치원역에 정차를 요청한다는 것은 결국 오송역을 더 어렵게 하는거라 될거 같지는 않아 보이네요.
첫댓글 점입가경이네요.
완행으로 나아가려고 있군요. 참 가관입니다.
참......지역이기주의란 뭐 이해는 가지만 씁쓸하네요
......그러고보니 처음부터 고속선이 오송이아니라 조치원으로 지나가게했다면 어땠을까 싶네요. 곡선반경 R=7000맞추는게 그리 중요한건가도 싶고.. 암튼 현재상황에서는 코레일이 들어 줄리 없는 요구네요.;;
조치원역은 새마을호 정차로 충분합니다...일일 수요로 봐서 평택이상의 수요가 나오므로 새마을호 운행횟수나 늘려달라면 이해가 가겠지만 KTX정차는 아닙니다
차라리 천안역 정차를.하는게, 이상하지 않을정도로, 어안이 벙벙하군요..
철도보다는 조치원은 충남인데 오송은 충북이라 생겼던 지리한 소지역주의 분쟁의 연장선에서 나온 드립인것 같습니다;;지금은 세종시로 떨어졌지만 관문이 다른 행정구역에 있다보니 나오는 정치인들의 작품이랄까요
가만 보면 전세계에서 철도망이 이렇게까지 정치논리에 휘둘리는 나라는 대한민국밖에 없지 싶습니다.
그냥 님비핌비는 듣지 맙시다.
오송 놔두고 왜 조치원을 정차시키려고 하는지 참....정말 가관이 따로 없네요.
미정입니다
저러다 비둘기호되겠어요.
허허 오송하고 그리 안먼데....
이문제는 그렇게 쉽게 생각할 문제가 아닙니다.세종시VS충북청주 의 문제가 아니라..세종시 영등포 계룡 국방부 vs 충북 청주 광명 의 싸움입니다..결국 이문제는 영등포정차 KTX가 고속선로를 이용하여 오송에서 조치원으로 빠져나와야한다는 소리고다음으로 국방부가 요구하는 서대전역 경유 KTX노선과 호남선 구선로 계량및 익산에서 합류이문제입니다.쉽게 생각해서 비웃을 문제는 아닙니다
첫댓글 점입가경이네요.
완행으로 나아가려고 있군요. 참 가관입니다.
참......지역이기주의란 뭐 이해는 가지만 씁쓸하네요
......그러고보니 처음부터 고속선이 오송이아니라 조치원으로 지나가게했다면 어땠을까 싶네요. 곡선반경 R=7000맞추는게 그리 중요한건가도 싶고.. 암튼 현재상황에서는 코레일이 들어 줄리 없는 요구네요.;;
조치원역은 새마을호 정차로 충분합니다...일일 수요로 봐서 평택이상의 수요가 나오므로 새마을호 운행횟수나 늘려달라면 이해가 가겠지만 KTX정차는 아닙니다
차라리 천안역 정차를.하는게, 이상하지 않을정도로, 어안이 벙벙하군요..
철도보다는 조치원은 충남인데 오송은 충북이라 생겼던 지리한 소지역주의 분쟁의 연장선에서 나온 드립인것 같습니다;;
지금은 세종시로 떨어졌지만 관문이 다른 행정구역에 있다보니 나오는 정치인들의 작품이랄까요
가만 보면 전세계에서 철도망이 이렇게까지 정치논리에 휘둘리는 나라는 대한민국밖에 없지 싶습니다.
그냥 님비핌비는 듣지 맙시다.
오송 놔두고 왜 조치원을 정차시키려고 하는지 참....정말 가관이 따로 없네요.
미정입니다
저러다 비둘기호되겠어요.
허허 오송하고 그리 안먼데....
이문제는 그렇게 쉽게 생각할 문제가 아닙니다.
세종시VS충북청주 의 문제가 아니라..
세종시 영등포 계룡 국방부 vs 충북 청주 광명 의 싸움입니다..
결국 이문제는 영등포정차 KTX가 고속선로를 이용하여 오송에서 조치원으로 빠져나와야한다는 소리고
다음으로 국방부가 요구하는 서대전역 경유 KTX노선과 호남선 구선로 계량및 익산에서 합류
이문제입니다.
쉽게 생각해서 비웃을 문제는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