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베른 트레킹 체어 보단 헬리녹스 유저가 더 많아 공정한 비교가 될까...싶네요ㅋ 저역시 같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데.. 착석위치에 따른 편안함에선 헬리녹스의 우위를 부정할 수는 없을 듯 합니다. 다만..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취사행위와 취식행위를 하려고 할 때.. 하이포지션이 꼭 좋지만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또한 의자가 없는 동행이 있을 때 좀 더 낮은 베른 트레킹체어 쪽이 위화감을 덜 일으키지 않나 생각합니다. 다만 제 생각일 뿐 아직 결론을 내리지 못해 저또한 제품 구입은 차일피일 하는 중입니다. 다른 의견들 있으시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헬리녹스 강추 편안합니다
보기에도 안락함에서는 헬리녹스가 우세할것 같더라구요. 고맙습니다.
아직은 베른 트레킹 체어 보단 헬리녹스 유저가 더 많아 공정한 비교가 될까...싶네요ㅋ
저역시 같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데.. 착석위치에 따른 편안함에선 헬리녹스의 우위를 부정할 수는 없을 듯 합니다. 다만..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취사행위와 취식행위를 하려고 할 때.. 하이포지션이 꼭 좋지만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또한 의자가 없는 동행이 있을 때 좀 더 낮은 베른 트레킹체어 쪽이 위화감을 덜 일으키지 않나 생각합니다. 다만 제 생각일 뿐 아직 결론을 내리지 못해 저또한 제품 구입은 차일피일 하는 중입니다. 다른 의견들 있으시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그러게요. 용도만 동일하지 각각의 특징이 너무 뚜렷해서 선택이 정말 쉽지않네요. 답변 고맙습니다.
헬리녹스는 앉으면 편하지만 포지션이 높아서 미니멀 캠핑에 더 적합한듯 합니다. . 백팩은 좌식모드이기에 밑에있는 음식을 먹으려니 불편하더군요. . 뒤집어 좌식모드로 사용하는분들도 있지만 그건 원래용도가 아닌지라. .
더 적합이 아니라 덜 적합이란 말씀이신거죠? 주변장비를 생각해야되니 그것도 그럴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백팩보다 미니멀캠에 더 적합해보인다는 사견입니다
어떤 분 블로그를 보니 헬리녹스는 무게가 좀 나가시는 분들은 시트가 늘어져 땅에 닿을 정도가 된다고 하더군요.
저 110 나가는데 비슷하게 땅에 닿을 걱정 없습니다...
무게가 마니 나가고 어덩이가 매우 작은분?? ㅋ
클려님 답글을 보고 다시, 그 블로그를 보니 헬리녹스가 아니라 얼라이트 메이플라이네요.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ㅠㅠ
http://blog.naver.com/sungbukedu?Redirect=Log&logNo=100192308213
베른에 한표 입니다 특히 백팩킹시에는 의자높이가 베른이 더편합니다 또한 겨울비박에는 베른이 눈으로 의자다리가 덜 파고듭니다. 가격도 베른이 더 착하며 몸집이 작으신 분들은 몸전체가 올라가서 앉을수도 있습니다.
저는 헬리녹스와 클라인체어가 있는데 오캠 갈 때는 헬리녹스 백팩은 클라인 체어를 가져 갑니다.
클라인 체어가 더 가볍고 더 낮아서요...
저도 클라인도 써봤으나 안정감 면에서 베른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베른 사용하고있습니다. 저역시도 안정감 하나보고 선택했습니다 이부분은 상당히 만족합니다만 단점은 헬리나 다른체어류에 비해 수납 밑 조립에서 좀 번거로움이 있구요 저도 좌식모드 식사시에 다른체어보단 포지션이 낮아 유용할것같았지만 베른역시도 좌식에서 식사는 좀 어정쩡한 자세가 나오더군요 제 생각에 좌식모드 식사는 그냥 바닥에 주저앉아 편하게 먹는게 최고인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