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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즈맵 형식으로 게임을 한다는 것은 맵을 만든 맵제작자의 뜻을 따른다는 것이다.
#부분적인 작업 관련 스크립트
아래 나오는 전체 난이도 관련 스크립트와 마법 및 이동관련 스크립트를 뺀 모든 스크립트는 컴터 플레이어의 기지중 특정 부분에만 사용하는 부분적인 난이도 관련 스크립트로서 아주 단순하게 짜여져있다.
하나의 컴터 플레이어에게 부분적인 난이도 스크립트가 겹쳐서 사용하게 되면 에라가 나며,
건물과 관련된 스크립트에 커맨드 쎈터가 없고,일꾼은 있다면, 이 일꾼이 일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단순 마을과 건물을 지정해준 스크립트도 건물물 짓지 않는다.
로케이션의 위치에 따라 컴터 플레이어가 다른 일을 하며, 에라가 많은 스크립트이니 사용하지 않는것이 원하는 맵을 만드는데 좋을것이다.
부분적인 난이도 스크립트를 용도에 맞게 모두 사용하여 컴터 플레이어에게 명령을 내려도 Campaign AI script 보다 못한 행동을 하니,
적의 난이도를 설정할때는 아래 나오는 전체적인 난이도 스크립트를
사용할것.
부분적인 스크립트의 예
Terran 5 - Terran main town(terran midium D/midium A)
원래 종족 현제종족
해당 컴터 플레이어가 테란일경우 자금을 모아 로케이션의 중앙에 커맨드 쎈터를 짓는다.
원래 테란이 아닌 플레이어2나 플레이어3는 이 스크립트를 수행할수
없다.(원래도 테란이였고,지금도 테란인 경우만 실행됨)
로케이션의 위치에 따라서는 커맨드 쎈터대신 다른 건물을 짓기도 한다.
#전체적인 난이도 관련 스크립트
스타 기본에디터를 보면 각 플레이어마다 고유의 종족이 정해져있고,
확장에디터에서는 이를 개선하여 특정 플레이어가 여러가지의 종족을 다룰수 있다.
그러나 인공지능 만큼은 아직 확장에디터 에서도 개선하지 못했다.
Campaign - 오리지날 유닛만 등장
Expansion campaign - 부르드워 유닛도 등장
1.Campaign EASY AI Script
2.Campaign MEDIUM AI Script
3.Campaign Defficult AI Script
4.Campaign Insane AI Script
5.Campaign Area Town AI Script
위의 스크립트명을 보면 그 쉽고 어려움이 나타나 있다.
그러나 이건 어디까지나 컴터가 볼때 그렇다는거고,
우리가 볼때는 INSANE 스크립트를 제외하면 쓸만한 스크립트가 없는데, 이유는 일뿐을 잘 뽑지 않을뿐 아니라 건물도 잘 안짓기 때문이다.
러쉬 또한 허접하기 그지없다.-_-
일반 미리맵에서 컴터 플레이어를 넣고 진행했을때 컴터유닛의 움직임이 인세인 스크립트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만약 유즈맵형식의 밀리맵을 만들려면 인세인 스크립트를 사용하기
바란다.
#마법 관련 스크립트
1. Recall ai script 예제맵 다운로드
컴터 플레이어의 아비터가 리콜 기능을 사용하게끔 만들어져 있다.
(게임 플레이어가 사용한다면 그 권한은 플레이어의 목이므로 리콜
기능은 게이머의 선택이다.)
게이머가 리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리콜 업그래이드가 되어 있거나
쎄팅에서 먼저 설정해 주어야 하지만,컴터 플레이어가 사용할시는 그런 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수 있다.(그렇다고 업굴이 되있는 것은 아님)
리콜을 사용하는 아비터가 맵상에 여럿이라면 그 중 가까이 있는 아비터가 리콜을 한다.
가까이 있는 아비터의 에너지가 다 되면 다음으로 가까이 있는 아비터가 리콜을 한다.(Preserve Trigger를 사용해서 반복이 가능하다는
뜻)
리콜된 컴터의 유닛들은 원래의 위치로 돌아간다.(중간에 만나는 적을 공격하지 않음.)
리콜한 트리거의 다음 움직임은 일반 컴터 유닛의 움직임과 같다.
*사용법
컨디션(조건)이 만족하면 스크립트는 실행되며 트리거로 작성 가능한
어떤 컨디션이라도 사용할수 있다.
EX)게임 시작하면 리콜하는 트리거
컨디션 : Always
액션 : Run AI script Recall at Location.
2. AI Disruption Web ai script 예제맵 다운로드
컴퓨터의 유닛이 디스럽션 웹을 강제로 사용하게 한다.
일반 트리거로는 작성할수 없는 기능을 script로 만들어서 트리거에
넣은 하나로 Disruption Web을 커세어가 뿌리게 하는 기능이다.
정해논 로케이션에서 가까운 커세어가 로케이션에 Disruption Web을
뿌리고 원위치로 돌아온다.
마나가 된다면 가능한 만큼 만복한다.
중간에 만나는 적은 무시한다.
Preserve Trigger를 사용하지 않아도 마나가 된다면 반복한다.(기본적으로 반목함)
마나 사용량은 시나리오 메뉴의 스패샬 어빌러티 쎄팅에서 한다.(모든 인공지능 스크립트는 동일함)
*사용법
컨디션(조건)이 만족하면 스크립트는 실행되며 트리거로 작성 가능한
어떤 컨디션이라도 사용할수 있다.
EX)게임 시작하면 커세어가 지정된 로케이션에 디스럽션 윕을 반복해서 뿌리는 트리거
컨디션 : Always
액션 : Run AI script Disruption Web at Location.
3. "Fill silo wirh nuke(terr2a)"와"AI nuke here ai script(둘다 Run
Ai script at Location 액션임)
Fill silo with nuke(terr2a)스크립트는 컴터 플레이어가 로케이션에 있는 nuclear silo에 핵을 만들게 하는 스크립트로 하나의 Nuke Silo를
덮고 있어야 한다.
AI nuke here 스크립트는 컴터 플레이어의 고스트가 직접 핵을 쏘게
하는 스크립트로 핵이 미리 만들어져 있어야만 사용할수있다.
또한 핵을 쏘기위한 고스트가 미리 만들어져 있어야 한다.
이 스크립트들은 에라가 조금 있는 스크립트들로 에러없는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까다로운 조건을 요한다.
위 두개의 스크립트로 핵을쏘며 조건을 계속해서 만족할시 에라가 발생한다.(하나의 핵이 날라간후 다음핵이 만들어져야 하는데 계속해서
핵(고스트)이 만들어진다.
이 핵(고스트)이 맵상에 랜덤하게 나타나며 랜덤의 위치에 핵을쏜다 =
에라발생)
그러므로 꼭 조건이 연속해서 만족하지 않게 트리거 작성한다.
서로다른 Fill silo wirh nuke(terr2a) 로케이션 이라면 연속해도 무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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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맵진에 인용하겠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