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생’ 프로젝트 | ||||||
기간 : 6월 4일 ~ 6월 15일 |
수(水)반 |
교사 |
강윤경 | |||
주제 : 출생 | ||||||
목표 : 나를 낳아주신 부모님에 대한 관심을 가진다. 출생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을 언어와 그림으로 표현 할 수 있다. 성장변화를 통해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개념을 갖는다. 부모님의 감사함을 알고,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한다. 나의 미래를 설계해 본다. | ||||||
언어 영역 |
음률 영역 |
미술 영역 |
수ㆍ과학 영역 |
행사 | ||
ㆍ이야기 나누기 - 태어난 날이 달라요 - 난생과 태생이란 무엇인지 이야기 나누기 -현충일은 어떤 날일까? 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ㆍ동화 - 태교 동화 -엄마 아빠 결혼사진에는 왜 내개 없죠?
ㆍ쓰기 - 친구들의 생일 쓰기 - 엄마ㆍ아빠 성함 쓰기 - 알파벳 A 쓰기 - 알파벳 B 쓰기 |
ㆍ율동 - 아기염소
ㆍ새노래 부르기 - 방울꽃 - 소풍 가는 길 - 동물농장 |
ㆍ집을 접고 예쁘게 꾸미기
ㆍ딸랑이 만들기
ㆍ필요한 물건 그리기
ㆍ엄마ㆍ아빠 2차 표상하기
ㆍ크로키 북 - 주말지낸 이야기 |
ㆍ수학 - 주사위 놀이 (1~6이내의 수 합하기)
ㆍ도트카드 - 1~20
ㆍ난생과 태생 분류하기
ㆍ아기에게 필요한 물건 분류하기
ㆍ과학실험 - 할아버지 안경 ㆍ한자8급 학교교(校),가르칠 교(敎) 배울 학(學),집 실(室) |
ㆍ독립기념관 견학 |
‘출생’ 프로젝트 | ||||||
기간 : 5월 21일 ~ 6월 1일 |
수(水)반 |
교사 |
강윤경 | |||
주제 : 출생 | ||||||
목표 : 나를 낳아주신 부모님에 대한 관심을 가진다. 출생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을 언어와 그림으로 표현 할 수 있다. 성장변화를 통해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개념을 갖는다. 부모님의 감사함을 알고,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한다. 나의 미래를 설계해 본다. | ||||||
언어 영역 |
음률 영역 |
미술 영역 |
수ㆍ과학 영역 |
행사 |
토의 활동 | |
ㆍ상상해서 그리기 -내가 엄마ㆍ아빠라면?
ㆍ이야기 나누기 -나의 어린 시절 이야기 - 정자ㆍ난자에 대해 알아보기 -엄마ㆍ아바의 같은 점과 다른 점을 이야기해보고 비교하기
ㆍ동화 -아기는 어디서 오나요. -아기가 태어났어요. -나는 어떻게 태어났을까요? |
ㆍ율동 -섬집아기 -아기염소
ㆍ노래 -아기염소 -방울꽃 |
ㆍ초대장 만들기
ㆍ현수막 만들기 -엄마 낳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ㆍ정자 난자가 수정하는 모습 그리기
ㆍ하트 접어 사랑이 넘치는 우리집 꾸미기
ㆍ개구리 색칠하기
ㆍ엄마 뱃속에 있는 아기모습 그리기
ㆍ크로키그리기 -주말 보낸 이야기 |
ㆍ태아 관찰하기 ㆍ혈액형 알아보기 ㆍ과학실험 -사랑하는 아빠 ㆍ벤다이어그램 -엄마ㆍ아빠 수학- 주사위 놀이 (1~6이내의 수 합하기) |
★ 어머님 참여수업 .요리실습.체육수업,영어수업,성교육 -영어수업 -성교육 |
ㆍ브레인스토밍(생각 모으기) - ‘출생’하면 생각나는 것을 이야기하고 기록한다. ㆍ유목화(친구찾기) -생각 모으기로 기록해 놓을 것을 같은 종류끼리 분류하기 ㆍ주제망짜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