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두바퀴마을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두바퀴 욕하기 오토바이는 다 어디로 갔을까. 2부
먼지라이더 추천 0 조회 440 05.02.16 12:11 댓글 2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2.16 20:39

    첫댓글 네, 논리적으로 도 이론적으로도 저보다 더 정확하게 말씀해 주셨군요!^^...분명히 효율향상의 길은 있습니다...여건이 안될뿐이죠, 아마 이렇게 생각하시면 더 설득력 있을겁니다...만약 차수요가 지금의 바이크 정도 이고 바이크 수요가 지금의 차 정도라면...수요자와 관련산업이 가만 있겠습니까?...아마 지금같은

  • 05.02.16 20:45

    오토바이 메이커는 벌써 없어져도 없어졌겠죠...기술외 경제성이 또한 큰잣대 입니다...늘 말씀드리지만 분명 디젤 아니더라도 개솔린 엔진 으로도 얼마든지 고효율/고성능/고내구성 나올수 있습니다...걍 800cc경차 엔진을 최대한 다이어트 해서 바이크에 얹어놉시다...쉽게 상상할수 있습니다...그리고 말그대로 두바퀴

  • 05.02.16 20:50

    이기때문에 구름저항도 현저하게 낮죠...좋은 조건을 오토바이가 한두개 갖고 있는데 아닙니다...기억하실지...벤츠 계열의 800cc 3기통, 68kg 45마력 짜리 디젤엔진과 복스바겐의 300cc 단기톤 8.5 마력 26kg 디젤엔진을?...후자의 엔진은 1리터에 100km 를 갑니다...모두 네바퀴 애들이 만든거죠!...할말이 없습니다

  • 05.02.16 20:54

    이래도 모터사이클 메이커 할말 있습니까?...오토바이 시속 300 은 이미 1979년도에도 달성된적 있습니다...즉 1979년 이후에 오토바이 엔진의 기술은 전혀 늘지 않았다는 것이고...기름퍼먹고 고장잘나는 300 이 아니라 고효율/고내구성을 보장 하면서 300 을 해야 비로소 기술입니다...결론을 먼저 말씀 드린다면

  • 05.02.16 20:58

    수요자가 너무 적고 고효율엔 관심이 없어서 그렇게 된거고...거기에 상업엔 몹시 발빠른 일본업체가 그런 수요에 충분히 부응을 한 결과가 지금의 두바퀴 놈들이란 거죠...오토바이가 아닙니다...쓰레기(죄송합니다...너무 자학 해서 ㅎㅎ^^)죠!...아뭏든 먼지라이더님의 글 너무 소중히 잘 읽었습니다...!! ^^;;

  • 작성자 05.02.17 16:53

    예...늑대개님이 말씀하신대로 옛날 카뷰레터차의 경우 혼합비를 출력공연비인 12:1에 맞출 수 있었으나(화염전파속도가 가장 빠른 혼합비입니다) 요즘 인젝션은 배기가스 때문에 이론공연비인 13.7:1에 가깝게 세팅하기 때문에 절대토크 자체가 떨어진 것이 사실입니다. 안타깝지만 현실...

  • 작성자 05.02.18 14:48

    저도 그 미끌리는 클러치...뭐라고 하는 지는 모르겠지만 다루기는 쉬워도 영 느낌이 맘에 안들더군요.. 그냥 무식하게 드리받는 클러치쪽이 민감하긴 해도 느낌이 직관적이었는데 요즘은 소형차도 미끈댕이클러치를 달아서 영~

  • 05.02.19 21:24

    더 효휼 향상의 길도 있도 엔진의 종류에 따라 효율이 다른 것도 사실이지만 대배기량에서 효율이 좋은 오토바이를 못만드는 것은 시장 원리 상 어쩔수 없는 것같습니다. 차는 작은 경차부터 버스 같이 있지만 오토바이는 무한 정 커질수도 없는 물건이어서 버스 같이 적재하중대비 등등 면에서 효율이 좋다고 해도 사는

  • 05.02.19 21:29

    사람도 없을 겁니다. 더군다나.. 부품이나 차량 가격만 봐도 내용물을 차에 비교하면 너무나 비싼 물건 입니다. 네바퀴가 모두 위에 말씀하신 디젤로 가지 않는한 연비는 출력특성을 생각하면(모터사이클 업체에서 제안했던 결국 소비자가 원한 것입니다.) 크게 연비가 차에 비교해서 욕먹을 필요는 없다는 생각입니다.

  • 05.02.19 21:33

    그렇다고 해서 연비에 대해서 불만이 없다는 것은 전혀 아닙니다. 모든 면에 대해서 아주 불만이 많습니다 사실은 ㅎㅎ 같은 필링을 가진 엔진이 10 % 라도 더 진화했으면 하는 생각은 저도 늘합니다. 새로운 밸브구조나 피스톤 경량화, 뭐 많이 알지도 못하지만 많을 것 같습니다.

  • 05.02.19 21:39

    엔진의 연료소모량당 힘이나 토크는 늘려도 이거를 연비로 변환 하기위해서 6 단의 기어비를 길게 하기는 힘듭니다 왜냐면 고속에는 속도 유지 자체에 연료=에너지가 소모가 많이 되니까요 그래서 배기량을 올리고 엔진 자체의 효율을 올리고 무게를 가볍게 한다고 해도 높은 최고속을 원하는 바이크는 6 단을 그리 길게

  • 05.02.19 21:45

    만들수는 없으므로 연비를 기대많큼 향상 시키기 힘듭니다. 대배기량 고알피엠 바이크의 컨셉은 무게가 가벼워서 연비가 좋은 방향으로 가려고 만든 것이 전혀 아니라는 라는 게 제생각입니다. 하지간 각각 개별 종류의 컨셉내에서는 최대한 연비를 올리려고 노력은 해야 한다는게 제생각입니다.

  • 05.02.19 22:21

    이거는 차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물론 알피엠 레인지가 길고 연비 좋은 소형 디젤이 자동차에도 많이 보급 되면.. 사람들 생각도 바뀌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에고 휭설 수설이네요 ㅎㅎ

  • 05.02.20 10:06

    좋은 말씀 입니다...뿌니옹 님! ^^...시장성이 항상 걸림돌 입니다!...뭐 팔려야 연구를 하던가 하죠!...허나 적은대수 라도 일본업체들 그만큼 30년 이상 오토바이 시장에서 판매를 해왔다면 짐금쯤은 나와줘야 한다는 거죠...워째서 디젤보다 한참 가벼워할 개솔린 엔진이 지금은 웨려 그보다 더큰 배기량의 디젤엔진

  • 05.02.20 10:11

    보다 무거운 엔진을 만드는건 코메디중에 코메디 입니다...(MCC 의 800cc 3기통 디젤 vs 가와사키 의 500cc 2기통 개솔린 엔진...더 비교해 볼까요?...많습니다!)...아주 단적인 예에 불과한 겁니다...무게뿐 아니라 성능도 점점, 아니 월등해 지고 있습니다...디젤이...한때 국내 자동차 사가 뻥쳐서 140마력/6000rpm

  • 05.02.20 10:20

    2000cc 개솔린엔진이(지금은 130마력으로 수정) 이었을때 벌써 3년전에 100cc 불리한 그것도 디젤로 1900cc 150마력/4000rpm 이니 출발가속 주행가속 최고속 모두 월등히 개솔린을 뛰어 넘어버렸습니다...3년이 지난 지금쯤은 더 진화했을 겁니다...그만큼 엔진 기술은 무섭게 진화한다는 겁니다...목성까지 우주선

  • 05.02.20 10:24

    보내는 기술을 가진 그네들(서방) 에게는 설사 개솔린 엔진이라도...1000cc 300km/h 150ps 30km/liter 못만들거 같습니까?... 관심이 없어서 일뿐 입니다...125 4행정 개솔린 으로도 100km/liter 할수 있다고 합니다...300cc 엔진 으로도 그 무거운 차를 100km/liter를 하는데 그걸 못하겠습니까?...기술이 없다는 겁니다

  • 05.02.20 10:27

    (현재의 오토바이 메이커가!)...불가능한 얘기를 하는게 아닙니다...고성능만 추구하는 시장에 맟출수 밖에 없었지만...비용과 노력과 재능이 너무 많이 들어가는 고효율/고내구성 을 병행하는 고성능을 못했던 겁니다...아무리 시장이 작았어도...30년 이상 욹어 먹었으면...디젤은 아니더라도 개솔린 으로 벌써

  • 05.02.20 10:33

    나와 줬어야 합니다...방법은 많습니다...소재와 냉각과 정교한 흡배기와...자동차 애들의 엔진기술(개솔린)은 정말 말로 설명하기 불가능 할정도로 매우 다양하게 진화하고 있습니다...소재 메카니즘 할거없이...하도 복잡해서 저는 알아듣지도 못할정도로요!...또 디젤은 디젤대로...격차는 점점더 커질 겁니다...

  • 05.02.20 10:35

    그러면서 시장점유율도 더 커지겠죠...거의 특수계층 만 살수 있는 효율제로 내구성 제로의 기괴한 오토바이만이 남아 있겠죠...자동차 들이 원하는 바 입니다!

  • 05.08.14 01:04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 06.11.04 10:37

    그...뭐... 상대적 바보들이 있는 한 ... 그 바보(?)를 위한 바이크는 생산이 될 것이겠죠? ... 그리고 계속 보면서.. 속상해 하기도 하구요.. 또.. 연비를 초고로 아는 저 같은 바보를 위한 고연비 고회전의 엔진생산을 기원해 봅니다.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