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월 28일에 고시된 '2007년 개정 교육 과정(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 2007-79호)에 따라 신체 활동 가치의 내면화와 실천을 통하여 전인 교육이 가능한 중학교 교과용 도서를 교육부가 인정한 20여개 출판사에서 도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에 현재까지 5개 출판사에서 영역형 경쟁활동 중 뉴스포츠로 플로어볼 종목이 2010학년도부터 채택되어 중학교 1학년 체육교과서에 수록될 예정입니다.
2004년도부터 본격적으로 국내에 도입되어 지속적인 강습회와 대회개최 및 국제대회 참가, 인재육성/ 동호인 활성화 등 많은 사업활동을 펼쳐온 본회로서는 4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이루어낸 작지만 놀라운 성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대한민국 팀스포츠'이면서 '남녀노소 누구가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인 플로어볼 종목의 메리트가 학교 현장의 체육교사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가까운 시일안에 스포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여는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러한 성장을 하기까지 물심양면으로 플로어볼을 사랑해주신 동호인 가족 여러분을 비롯하여 전국의 지역 체육교사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진심어린 애정과 응원을 보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플로어볼 수록 출판사 목록(2008년 11월 현재) - 지학사, 교문사, 형설사, 교학사, YB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