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아덴 영지 소속이지만 독자적인 성을 가지고 있다 |
![]() |
한가한 주변 경관과 달리 다수의 몬스터가 서식한다 |
![]() |
속삭임의 갈대밭과 분위기는 비슷하나 출현 몬스터가 다르다 |
![]() |
수중정원인 만큼 내부는 수영을 통해 이동해야 한다 |
![]() |
2차 전직이후 최고의 사냥터 중 하나! |
![]() |
휴양 도시와 같은 느낌의 하이네스 |
![]() |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악마섬 내부 전경 |
![]() |
최고 난이도 사냥터 중 하나 |
- 6번째 성인 인나드릴성이 추가되었다.
인나드릴 성은 아덴 왕국 소속으로 영지 전체와 수상도시 하이네스에 영향력을 갖게 된다.
- 글루디오, 오렌, 디온, 기란성의 구조가 변경되었다.
● 아덴성과 마찬가지로 이곳에도 부서지는 성벽이 추가되었다. ● 성 내의 특정 장소에 함정장치를 가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 성물보관소 내의 각인실의 구조가 아덴성과 비슷하게 변경되었다. |
- 전성에 옥좌가 추가되었다.
- 성 금고에서 아데나 출금 시 일정량의 금액만큼 나누어서 출금할 수 있으며 장원관리 메뉴를 통해서 입금 또한 가능하다.
- 공성중 진지 설치 시 일정 간격이상에는 중복 설치가 불가능하도록 조정하였다.
![]() |
리니지2 최고의 꽃미남 보스 몬스터, 자켄 |
레이드 몬스터 명칭 |
설명 |
올마훔인 자신들이 전쟁의 피해자라고 생각하는 무리의 리더로 자신들은 전쟁에 사용된 도구였을 뿐이며, 지금 이 곳에 남아있는 것도 자기들의 의지가 아님을 주장한다. 인간들이 자기들을 공격하지 않고 내버려두기를 바라는 비전투주의. 다만 자기들의 영역을 침범하는 인간들에 대해서는 공격을 가한다. | |
지나가는 여행객의 정기를 흡수해서 영원한 삶을 살고자 하는 서큐버스. 원래는 아름다운 아가씨였으나 사랑하는 사람을 얻기 위해서 사악한 마법사의 조언을 받아들여 경쟁자를 죽인 것이 탄로가 나고 버림받아 사랑에 실패 한다. 조언을 한 마법사에게 가서 따지다가 저주를 받아 서큐버스가 되었다. 발트너 가문의 왕자를 사랑했기 때문에 글루디오성 근처에서 나타난다. | |
랑크 리자드맨들이 신처럼 섬기는 뱀의 정령 | |
사악한 네크로맨서들에 의해서 만들어진 어둠의 피조물이다. 사악한 음모가 숨겨져 있다. | |
사악한 마법사 비제이의 저주로 인해 거대 두꺼비로 변해버린 라울왕의 67번째 딸인 몰랑공주와 곰으로 변해버린 공주의 호위기사 도건과 도건의 부하들은 사악한 마법의 힘으로 그 성격까지 흉폭한 몬스터들로 변해버려 양민들을 학살하고 다닌다. | |
비탄의 폐허가 전쟁 전 평화로운 마을일 때의 영주 그린델 경은 전투에서 패한 후 포로로 잡혀 끔찍한 고문을 받고 죽는다. 그 영혼이 베레스의 부하를 통해 뒤틀린 영혼으로 부활한다. 이성은 없어지고 자신의 고통을 다른 모든 생물에게 퍼뜨리려 한다. | |
먼 옛날, 엘프와 다크엘프가 반목하기 전 시절의 엘프 숲의 가디언. 그러나 엘프와 다크엘프의 싸움 사이에 중립을 유지하다가 결국 어느 쪽에서도 환영 받지 못하는 존재가 되었다. 다른 판들은 페어리의 계곡과 북쪽의 엘모어 왕국 등으로 이주했고, 판 드라이드만이 이곳에 남아 인간들의 침입을 경계하며 언젠가 이 땅으로 돌아올 동족들을 기다리고 있다. |
레이드 몬스터 명칭 |
설명 |
바리온의 부하. 오만의 탑에 대한 조사를 위해 왔다. | |
동물들을 좋아하던 엘프였으나 전쟁의 폐해들로 자연이 황폐화되고 동물들이 죽어가게 되는 것을 슬퍼하다가 유령이 되었다. 큰 멧돼지들의 수호를 받고 있으며 그들의 영역 안에 낯선 이들이 들어오는 것을 경계한다. | |
글루디오의 유명한 도적 캐츠아이 일당 | |
글루디오 남부 지방의 랑크 리자드맨들을 이끄는 우두머리 | |
악마섬에서 온 여자. 글루디오에 혼란을 불러일으키기 위하여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 |
라그라 부족 무리들이 자신들만으로 중립지대를 지키는데 역부족임을 알고 고용한 오크용병들. 기본적으로 라그라 부족의 방침은 휴전 협약 규정을 어기는 자들만 제제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들 용병은 강경파로, 라그라 부족의 방침을 무시하고 있다. 중립지대의 휴전협약을 지키게 하려면 아예 중립지대로의 출입자들을 제대하면 된다는 식의 입장을 취하고 있으며, 접근하는 자들을 공격하고 있다. | |
과거 누르카의 심복이었으나 전쟁 중 홀연히 사라졌다. 소문에 의하면 누르카와 비밀리에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한다. 자부심이 강하고 올 마훔들을 은근히 무시한다. | |
실렌이 낳은 마물 중 하나로, 세상을 위협하고 질서를 어지럽히는 존재이다. 실렌을 대신하여 물의 신이 된 에바를 위협하기 위해서 인나드릴에 왔다. |
레이드 몬스터 명칭 |
설명 |
부쿠 오크들을 이끌고 있는 대제사장. 부쿠의 족장 드리코보다도 권력이 강하다고들 한다. | |
브레카 오크족 유일의 워록으로 실루엣과 쉐도우를 소환수로 부린다. 원래는 촉망 받던 브레카 오크족의 족장 후보였으나, 음모에 빠져 동족에게 추방당한 후 다크엘프의 소환마법을 배우게 되었고 이곳 황무지에서 힘을 축적하며 자신의 원수를 갚을 날만을 기다리고 있다. | |
사냥꾼 마을에 살고 있는 현자 크로노스의 부하인 뮤뮤이다. 크로노스가 만들고 있는 기쁨의 묘약에 들어가는 재료를 구하기 위해서 인나드릴에 왔으나 자신이 무엇 때문에 이곳에 왔는지 이유를 잊어버린 뮤뮤는 크로노스에 혼나는 것이 두려워 돌아가지 않고 있다. | |
샤먼킹 셀루의 소환사고 때 나온 악마로 잘못된 소환술로 다시 돌아갈 길을 잃어 버리자 방랑자들을 습격해 소울 에너지를 모아 스스로 이동할 힘을 키우고 있다. | |
티막오크들의 지배자이며, 과거 오크들의 위대한 영혼이라 칭송 받던 용맹한 대장이다. 자랑스러운 부하들이 용맹과 명예를 버리고 퇴화되어 가는 것을 개탄하며 은거에 들어갔으나 끝내 미쳐 버렸다. | |
예전 베레스를 막기 위해 상아탑에서 보낸 흑마법사들 중에 소환사 세자르가 있었다. 세자르는 흑마법을 시전하면서 그에 대한 마법의 반탄작용으로 죽게 되었지만, 세자르의 소환수였던 팬텀은 사라지지 않고 황무지의 흑마법과 융화되어 남게 되었다. 주인의 죽음을 억울하다고 생각하면서 마법사들에게 강한 적대감을 보인다. | |
라하의 마력에 의해 지배되고 있는 늪 스타카토 일족의 여왕 | |
통곡의 갈대밭에 거주하는 타사바 리저드맨의 대장. 타사바 리저드맨은 수룡 파퓨리온을 섬기고 있으며, 수룡을 명을 받아서 통곡의 갈대밭에 거주하며, 신성한 물의 땅을 지키고 있다. |
레이드 몬스터 명칭 |
설명 |
크루마탑에 하거인의 고대병기가 숨겨져 있다는 얘기를 듣고 크루마 주변을 배회하는 수인용병대장 | |
베레스를 봉인하기 이전, 지금의 황무지 지역에 거주하던 거미. 베레스 봉인 이 후 황무지에 스며든 마법력에 힘입어 급성장한 개미들의 세력에 밀려, 지금의 이 곳으로 후퇴하였으며 언젠가는 개미세력들을 타도하겠다며, 조용히 세력을 키우며 복수의 칼날을 갈고 있다. | |
인간의 주인으로부터 버림받은 소환수들이 자신들의 생존을 위하여 만든 도적단. | |
셀루 부족을 지배하는 샤먼왕. 위험한 소환술 도중 사고로 미쳐버렸다. 소환술 사고 때 같이 미친 부하들과 돌아다니며 부족의 땅을 넘어오는 침입자를 모두 죽이고 다닌다. | |
하딘의 사숙에서 이카로스가 가지고 놀던 실험생물들. 탈출하여 산을 넘어 여기까지 왔다. | |
기란 남부의 델루 리자드맨을 통치하는 마법사. 인간 마법사(하딘)을 만나 가르침을 받고 강력한 마법사가 되었다. 처음에는 인간들을 존중하고 함께 살아보려고 했으나 자신들을 몬스터로만 취급하는 인간들의 어리석음에 분노하여 침입자는 누구든지 공격하는 광기 어린 마법사가 되었다. |
레이드 몬스터 명칭 |
설명 |
카르트의 명령에 의해 티락을 감시 보호 중이다. 역시 라하에 의한 밀명을 받고 있는 듯하다. | |
인나드릴 땅을 조상 때 부터 지키고 있는 악어족이다. 인간들이 인나드릴을 개척하기 전부터 이곳에 거주 했으며, 다른 영지와는 다른 신성한 힘이 인나드릴에 있다고 믿고 있다. 최근 늘어나는 대륙의 인간들을 보면서 땅을 지켜야겠다는 굳은 결심을 하고 있다. | |
부해의 독성에 감염된 식물로서 오르펜의 부하들 중 하나이며 부해로 들어오는 인간들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한다. | |
동족을 죽이고 탈주한 탈주병 배크를 찾아 기란 까지 내려온 타이크 오크 수색대. | |
습지에 있는 모든 스타카토들의 지배자인 여왕 제루나. 습지에서 제일 많은 수를 이루고 있는 늪 스타카토들의 여왕이다. | |
살육의 군주'라 불리는 수인 용병단의 대장. 피의 군주 누르카의 라이벌이자 동료. | |
농민반란 당시 처형터를 지키며 사형수를 염하러 온 가족들을 무참히 죽이고 저주를 받아 이렇게 되었다. | |
실레노스 주술사들을 부하로 끌고 다니는 맹수왕이다. 포악하고 자신의 영역을 침범하는 자들을 무척 싫어한다. |
46레벨 ~ 50레벨
레이드 몬스터 명칭 |
설명 |
산적단 산채를 장악하기 위해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오엘 마훔 집단 붉은깃발단의 우두머리. 똑똑하고 호탕스럽고 용맹스럽지만 아직 젊기 때문에 많은 부하들을 모으지 못하여 힘을 기르고 있는 중이다. 자신이 산채를 접수하는 순간 마훔들의 왕국을 세우겠다고 큰소리 치고 있다. 노블 마훔으로써의 자부심이 대단하다. | |
원래 이 케트라 오크 족은 북쪽 엘모어 왕국에 그 터전을 마련하고 있는 부족이다. 엘모어와 아덴와의 전쟁으로 인해 감시와 방어가 소홀해 진 틈을 타 그 선봉대가 남쪽으로 침투하여 자신들의 세력을 넓힐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이들은 그 선봉대의 역할을 맡고 있다. | |
케르논에 의해 불사의 몸을 가지게 된 고대 앨모아덴의 장군. | |
몇 년 전 바이런 아쉬톤의 농민반란 진압 때 처형당한 농민반란군의 지도자 중 한 명. 죽어서도 성불하지 못하고, 바이런 아쉬톤에 대한 증오를 불태우고 있다. 사후, 악마와의 계약을 통해 흑마법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 |
레토 리자드맨들을 이끄는 족장. | |
지식에 대한 갈망으로 안타라스를 찾아가 마법을 배워보려 했지만 분노를 사서 오크가 되어버린 다크어벤저로 아름다운 것에 대한 증오를 가지고 있으며, 입으로는 안타라스를 저주하지만 안타라스가 무서워 숨어 살고 있다. | |
요정의 여왕이 인간들에게 보내는 사자. 기란을 목표로 하고 있는 듯하다. | |
실레노스의 일족 중 하나였던 샤크람은 상아탑의 마법사들의 실험에 휩쓸려 희생되면서 모습이 기괴하게 변형되었고, 그 힘도 강해졌다. 하지만 상아탑의 마법사들은 자신들의 실험의 폐해를 인정하지 않았고, 샤크람은 본래 자신이 살던 오렌 북부에서 산길이 험하고 사람들의 인적이 드문 남부의 골짜기에서 거취를 옮길 수 밖에 없었다. 다른 이들에게 모습을 드러내는 것을 싫어하며 주위로 다가오는 자들을 공격한다. | |
실렌이 낳은 마물중 하나, 번식을 하기 위해 세상에 잠시 모습을 드러내었다. 파퓨리온의 수하로, 실렌과 마물들이 다시 세상을 지배할 날을 기대하고 있다. | |
자신이 정말 예쁘다고 생각하며, 잘난 척 하다 여신 아인하사드의 분노를 사서 메두사가 되어버린 아름다운 처녀, 약혼자인 슈만은 끝내 그녀를 잊지 못해서 찾아갔지만 돌로 만들어버렸다. |
레이드 몬스터 명칭 |
설명 |
북쪽 엘모어 왕국에 있는 아르고스의 벽에서 흘러나온 괴물들. 원래 엘모어 왕국에 있는 아르고스의 벽은 모든 괴물눈류가 생성된 곳이다. 이곳에서 생성된 괴물눈들은 각자의 능력에 따라 진화되기도 하는데 여기 아트라이반은 진화의 거의 최종형태라고 할 수 있다. 아트라이반의 제자들이라 이름붙은 부하들은 그처럼 진화하고 싶어서 따라다니는 괴물들이다. | |
신들의 분노로 하거인이 멸망할때 그 분노를 인해 살 곳을 잃어버린 유니콘들이 새 땅으로 이주할 때 무리에서 뒤쳐져 수백 년을 떠돌며 잃어버린 무리를 찾고 있다. | |
악어섬을 지배하고 있는 악어족의 대장. 아테카가 섬에 머무르는 것을 못 마땅해 하지만, 파퓨리온이 두려워 그냥 내버려 두고 있다. 자신의 영지에 누군가 침입하는 것을 굉장히 싫어한다. | |
사악한 다크엘프 마녀이다. 악마와의 계약을 통해서 강력한 힘을 얻게 되었다. 악마섬의 악마 쿠리쿱스와 어떤 관계가 있는 듯하다. | |
베레스와 계약을 맺고 황무지 지하에 숨겨진 베레스의 유적지를 찾기 위해 파견되었다. | |
황무지가 되기 이전부터 근방에 살고 있던 티미 트란. 예전의 아름답던 자연을 이렇게 만들어버린 상아탑의 마법사 및 인간들을 증오하고 있다. | |
케르논의 심복, 오만의 탑에 대한 조사를 위해 부하들과 암행중. | |
리자드맨들 중에서도 존경받는 주술사로 초원의 한쪽 구석에서 은거하면서 살고 있다. 자신들의 영지가 인간들에 의해 계속 좁아지고 있는 것에 대해 분개하고 있으며 그나마 그 안에서 살고 있는 리자드맨을 공격하는 인간들을 몹시 싫어한다. | |
페어리의 숲 여왕 티미니엘의 명을 받들어 숲의 외곽 지대를 지키고 있는 엔트. 숲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침입자는 절대 용서치 않는다. 여왕에게 힘을 받았기 때문에 페어리 숲에 많이 등장하는 실프와 유니콘을 잘 다룬다. | |
주인의 무리한 조작으로 폭주하여 버린 메카닉골램 |
레이드 몬스터 명칭 |
설명 |
엘모 아덴의 유명한 마법사로 상아탑 역사상 가장 최연소로 마스터가 되었으며, 거인들의 마법을 연구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으나 흑마법에 배운 후 주변 마법사들의 시셈을 받아서 봉인되어 버린 마법사의 팻으로 그가 타고 다녔다고 전해 진다. 고대의 마법사가 기른 팻 답게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부하를 부릴 줄도 안다. | |
그레시아의 귀족이자 침공군인 레오는 우연한 기회에 몇 명의 하거인을 수하에 두게 된다. 그는 이들을 이끌고 아덴을 탈출, 적국인 엘모어로 망명하려 하는데... | |
사악한 세력에 의해 영혼을 빼앗긴채 살육을 일삼는 도구로 변해버렸다. | |
자켄이 크루마에서 획득한 거인에 유산의 힘으로 불러들인 하거인이다. 악마섬의 보물을 지키기 위해 자켄이 풀어 놓았다. | |
베레스의 부활에 대비한 마법사들이 하거인의 모습을 딴 무기를 만들려다 실패한 결과물. 자신을 진짜 하거인으로 생각하고 있다. | |
에바의 수중정원을 지키는 가디언. 파퓨리온의 군세나 외부의 침입자를 막고 있다. | |
수룡 파퓨리온이 가장 아끼는 부하로, 파퓨리온의 손발과 같은 존재이다. 파퓨리온을 대신해 세상 돌아가는 것을 보고 있다. |
레이드 몬스터 명칭 |
설명 |
본래는 마을의 샤먼이었으나 엘모어 침략군이 우물에 독을 탔을 때, 그 광경을 보고도 엘모어 군의 협박에 의해 그 사실을 마을 주민들에게 알리지 않았다가, 마을 주민들이 죽어가는 걸 보면서 자신의 잘못의 심각성을 깨닫고 그 뒤로 미쳐버렸다. 저주 받은 우물 근처에서 출몰하며 가까이 다가오는 자들을 모두 엘모어 군인으로 착각하고 마구 공격한다. | |
그랑카인이 기란성 남쪽 섬에 풀어 놓은 몬스터 | |
악마섬에 고대로부터 살고 있던 악마. 해적들의 침입으로 잠에서 깨었다. | |
명목상은 케르논의 부하지만, 할라트가 보낸 케르논의 감시역. 케르논의 배반의 징후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 |
퇴화된 거인들을 지배하고 있는 기계장치 쿠르마 탑의 코어와 비슷한 인공 지능 생명체. 주변의 모든 퇴화된 하거인들을 조종한다. | |
산간 지역에 전해져 내려오는 전설 속의 거대한 늑대. 천사의 시종이었으나 주인을 물어 죽이고 지상에 남았다고 한다. | |
과거 에바가 이곳에서 지내던 시절에 에바의 수호자역할을 하였다. 그러나 에바의 소재가 불분명한 지금도 그녀는 여전히 이곳에 머물며 에바의 거처를 무단 침입하는 침입자들을 경계하며 이곳을 지키고 있다. | |
그랑카인이 기란성 남쪽 섬에 풀어 놓은 몬스터 |
레이드 몬스터 명칭 |
설명 |
그랑카인이 기란성 남쪽 섬에 풀어 놓은 몬스터 | |
안타라스가 마법으로 만들어 냈으며 불꽃의 정기를 받고 태어났다. 용던을 지키는 임무를 맡고 있으며, 안타라스의 깊은 잠을 깨우려고 찾아오는 불청객을 청소하는 것이 주된 임무이다. 피를 아주 좋아하여 피의 사제라는 별명이 붙었다. | |
헬토르 실레노스 일족의 지도자였던 코림은 바이움의 광신도.그는 바이움을 부활시켜 그의 힘을 통해 현재 대륙의 판세를 쥐고 있는 다른 모든 종족들을 멸살해야 실레노스 일족이 대륙의 패권을 장악할 수 있다는 주장을 펼치다 일족에서 추방당해 버린 인물이다. 그는 아직도 자신의 생각을 져버리지 못하고 자신의 추종자들과 함께 오만의 탑 주변에서 바이움을 부활시킬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그는 바이움을 부활시키기 위하여 인간과 엘프의 어린아이와 처녀들의 피를 모으고 있다. | |
인간 사냥꾼에게 자신의 새끼를 잃은 어미 드레이크로 용의 계곡에서부터 시작해 아덴까지 피의 루트를 만들고 있다. 아덴의 재앙으로도 불리운다. | |
실렌을 섬기는 사신 중 하나. 많은 원혼이 떠도는 이곳에서 죽은 영혼들을 데려가며 실렌 부활을 그날을 기다리고 있다. |
레이드 몬스터 명칭 |
설명 |
그랑카인이 기란성 남쪽 섬에 풀어 놓은 몬스터 | |
죽음의 군주이다. | |
안타라스를 섬기고 인신공양을 하던 사교의 무녀로서 흑마법으로 스스로를 마물로 변하게 하고 자신의 소환수들을 이용하여 동굴 안으로 들어온 사람들을 공격한다. | |
할라트에 명령에 의해 오만의 탑에 대한 정보를 아덴 곳곳에서 수집하고 있는 상급 악마. 하지만, 그의 충성심은 의심받고 있다. |
레이드 몬스터 명칭 |
설명 |
오만의 탑 상층부까지 돌파하는 데몬들을 막는 제 1전선의 선봉장. 켈 마훔들을 이끌며 데몬들과의 끊이지 않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 | |
바이움의 4천왕 중 하나. 주인이 부활할 때를 기다리고 있다. |
보스 몬스터 밸러스 조정
여왕개미, 코어, 오르펜의 밸런스가 수정되었다.
- 보스 몬스터들이 강력해지고 보상도 증가했다.
- 여왕개미의 직속 부하인 보모개미의 수가 8마리에서 3마리로 줄이고 근위병개미 4마리가 추가되었다.
- 코어 직속 부하들의 숫자가 기존보다 1/3 정도 줄어들었다.
- 오르펜 기지 내 몬스터들의 숫자가 약간 줄어들었다.
- 안타라스 등장 전에 동굴 안쪽을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진입한 후 안타라스를 공격할 경우 게임실행이 종료되도록 보완
하였다.
보스 몬스터 패널티 변경
보스 몬스터 및 레이드 몬스터는 일반 몬스터 보다 레벨 차 패널티가 더욱 강하게 적용 받는다. 플레이어와 몬스터의 레벨차가 3이상 높을 때부터 아이템 드랍 패널티를 받기 시작하여 1레벨당 드랍패널티가 15%씩 증가한다.(타겟창의 이름 색이 흰색/노랑색/적색일 경우에는 이러한 페널티 없이 사냥 가능하다.) 이 역시 마찬가지로 몬스터를 죽이는데 가장 많은 공헌을 한 플레이어의 레벨이 기준이 된다.
보물상자와 미믹
보물상자
던전이나 필드 등의 장소에 랜덤하게 등장하며, 언락 스킬이나 상자열쇠를 사용하여 상자를 열면 일정 확률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보물상자 또한 레벨이 존재하며 언락스킬이나 상자열쇠가 보물상자의 레벨보다 낮을 경우는 상자를 열어도 보물을 얻을 확률이 극히 낮아진다. 상자를 1회라도 강제로 공격하거나 디버프 마법을 사용하면 상자가 파괴되기 때문에 보상을 얻을 수 없다. 보물 상자를 열 때 상자열쇠를 사용하는 것보다 언락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상자를 열 확률과 보상 받을 확률이 높다. 상자 열기에 실패하면 보물상자는 아무런 보상 없이 바로 사라지게 된다.
미믹
던전이나 필드에 랜덤하게 등장하며, 보물상자와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언락 스킬이나 상자열쇠를 사용할 경우 반격을 시작한다. 물론 강제 공격을 할 경우도 마찬가지로 반격을 하게 된다. 미믹은 몬스터이기 때문에 죽일 경우 다른 몬스터와 마찬가지로 일정확률로 아이템 보상을 받게 된다. 미믹은 자신에게 언락 스킬 및 상자열쇠가 사용되면 일반공격 시보다 매우 강하게 대상 캐릭터를 공격하게 된다.
보물상자와 미믹 역시 일반 몬스터와 동일하게 레벨차이에 따른 아이템 드랍 패널티가 존재하며 보물상자를 성공적으로 열었다 하더라도 레벨차 패널티를 받게 되면 보상을 얻지 못할 수도 있다. |
미믹과 보물상자의 레벨 확인을 쉽도록 하기 위하여 레벨 별로 다음과 같은 호칭이 부여되어 있다.
레벨 |
호칭 |
이름 |
21 |
악마의 |
보물상자 |
22 |
오크의 |
보물상자 |
25 |
수인의 |
보물상자 |
27 |
언데드의 |
보물상자 |
29 |
올 마훔의 |
보물상자 |
31 |
리자드맨의 |
보물상자 |
32 |
스펙터의 |
보물상자 |
33 |
스타카토의 |
보물상자 |
35 |
크로키언의 |
보물상자 |
39 |
메르키오르의 |
보물상자 |
42 |
위고트의 |
보물상자 |
43 |
발터자르의 |
보물상자 |
45 |
세마의 |
보물상자 |
47 |
카스파의 |
보물상자 |
49 |
오림의 |
보물상자 |
52 |
자켄의 |
보물상자 |
HP 절반형 몬스터 추가
HP 및 경험치가 동일 레벨 몬스터의 절반 수준인 파티형 몬스터들이 추가되었다. 이들 몬스터들은 워로드와 같이 혼자서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해야 하는 클래스들에게 효율적인 사냥감이 될 것이다. 추가된 몬스터 및 지역은 다음과 같다.
지역 명칭 |
몬스터 명칭 |
멜리자드맨 야영지 |
멜 리자드맨, 멜 리자드맨 정찰병, 멜 리자드맨 보초병, 멜 리자드맨 전사, 멜리자드맨 주술사, 멜 리자드맨 족장,자이언트 에레니드, 포이즌 에레니드, 킹 에레니드 |
하투 비하이브 |
하투 위어드 비, 하투 다이어 울프, 하투 브라운 베어, 하투 오닉스 비스트, 하투 크림슨 베어, 하투 윈드수스, 말벌 일꾼, 말벌 대장 |
타노르 실레노스 야영지 |
타노르 실레노스, 타노르 실레노스 병사, 타노르 실레노스 정찰병, 타노르 실레노스 전사, 타노르 실레노스 주술사, 타노르 실레노스 족장, 악몽의 안내자, 악몽의 감시자, 악몽의 지배자 |
하늘그림 초원 |
카데인, 산히드로, 코나비, 바르탈, 루미넌, 이너센, 포비의 시녀, 포비의 수행원, 포비 |
과거의 전장 |
굶주린 시체, 전쟁의 망령, 과거의 기사, 허무의 침략자, 죽음의 칼날, 어둠의 수호자, 피의 망령, 피의 기사, 피의 사제, 피의 지배자 |
고요한 분지 |
커다란 발자국, 망상의 파편, 검은 그림자, 고대인의 병사, 고대인의 전사, 고대인의 주술사, 잊혀진 고대인 |
몬스터 배치 변경
영지별 몬스터 배치가 새로 변경되었다.
글루디오 영지
지역 명칭 |
변경 사항 |
낮은 레벨의 몬스터(레벨1~레벨3)가 등장하는 지역이 줄어든 대신 늑대 퀘스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늑대의 배치를 늘렸으며 이전보다 마을에서 가까운 곳에 레벨8~레벨10까지의 몬스터를 배치하였다. | |
말하는 섬 던전 |
몬스터 생성 위치가 랜덤 하게 변경되었으며 던전에서의 파티플레이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높은 레벨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장소를 늘렸다. |
주로 마법을 사용하는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일반적인 사냥터보다는 약간 난이도가 높은 사냥터이다. | |
야영지 전체가 새롭게 바뀜에 따라서 몬스터 배치도 그에 맞게 변경 배치되었고 투렉오크들이 도망가는 위치도 변경되었다. | |
몬스터들의 위치가 약간 변경되었으며 불길한 수집가 퀘스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해골류 몬스터의 숫자를 증가시켰다. | |
몬스터 배치가 변경되었으며 올 마훔들이 등장하는 지역이 더욱 넓어졌다. | |
멜리자드맨 야영지 |
HP 및 경험치가 동일 레벨 몬스터의 절반수준인 20레벨 대 파티형 몬스터들의 서식지이다. 몬스터들이 모두 파티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다른 곳 보다 몬스터의 밀도가 높은 편이다. |
마프르의 엄지손가락 |
황무지 남서쪽의 길다란 언덕 지대를 지칭한다. 다른 곳 보다 약간 난이도 있는 몬스터 종류가 출현한다. |
개미굴 던전 |
몬스터들의 출현 시간이 이전 보다 빨라졌다. |
이곳에 나타나던 몬스터들의 HP가 동 레벨 몬스터보다 2~3배 많은 몬스터들로 다수 변경되었다. |
지역 명칭 |
변경 사항 |
기존에 단독으로 나오던 몬스터들이 파티를 이루어 나타나게 되었으며 신규 몬스터가 새로 추가되었다. | |
몬스터의 개체수가 증가했으며 실버레인져 전직을 위한 늪 거미가 많이 추가되었다. | |
이전에는 올 마훔과 일반 몬스터들이 섞여서 등장하였으나 이제는 올 마훔들만 등장하게 된다. 전제적으로 이 지역의 몬스터수가 증가되었다. | |
하투 비 하이브 |
HP 및 경험치가 동일 레벨 몬스터의 절반수준인 30레벨 대 파티형 몬스터들의 서식지이다. |
지역 명칭 |
변경 사항 |
몬스터 배치가 재조정되었으며 다양한 마법과 스킬을 사용하도록 하였고 고레벨 몬스터가 등장하는 영역이 더욱 늘어났다. | |
용의 던전 |
몬스터 배치가 재조정되었으며 몬스터들이 고정된 위치에 등장하지 않고 랜덤하게 등장한다. 선공 몬스터의 수가 늘어났다. |
HP 및 경험치가 동일레벨 몬스터의 절반 수준인 40레벨 대 파티형 몬스터들의 서식지이다. |
오렌 영지
지역 명칭 |
변경 사항 |
몬스터의 개체수가 증가했다. | |
오렌 북부 |
몬스터의 개체수가 증가하고 선공 몬스터의 수가 줄어들었다. |
HP 및 경험치가 동일 레벨 몬스터의 절반 수준인 50레벨 대 파티형 몬스터들의 서식지이다. | |
HP 및 경험치가 동일 레벨 몬스터의 절반 수준인 60레벨 대 파티형 몬스터들의 서식지이다. |
지역 명칭 |
변경 사항 |
화염의 늪이 새롭게 바뀜에 따라 몬스터 배치도 새로 변경되었다. 늪으로 들어가면 불 속성의 화염 데미지를 입을 수도 있다. | |
사냥꾼의 마을 근처 |
사냥꾼의 마을 근처의 몬스터 배치가 변경되었으며 선공 몬스터의 비율을 줄여서 드워프들이 스포일 사냥하기 좋도록 만들었다. |
나르셀 호수 |
나르셀 호수 근처의 몬스터 배치가 변경되었다. |
거울의 숲 및 앙헬 폭포의 몬스터 배치가 변경되었다. 하리트 리자드맨 족장이 한곳에 몰려서 나오던 것을 여러 곳에 분포되어 나오도록 수정했다. | |
거인들의 동굴로 가는 입구 근처 지역이다. 다른 곳 보다 조금 위험한 사냥터로, 동족의식과 선공으로 활을 쏘는 몬스터들이 배치되었다. | |
HP 및 경험치가 동일 레벨 몬스터의 절반 수준인 70레벨 대 파티형 몬스터들의 서식지이다. | |
크루마 탑과 마찬가지로 HP가 동일 레벨의 몬스터보다 높은 몬스터들의 등장하게 된다. 신규 파티 몬스터들이 추가되었다. |
신규 영지 몬스터 배치
새로 추가된 영지에 다음과 같이 몬스터들이 배치되었다.
아덴영지
지역 명칭 |
변경 사항 |
고 레벨 플레이어를 위한 신규 사냥터이다. 60레벨 이상의 몬스터들이 출현한다. 몬스터들의 HP가 동일 레벨의 몬스터보다 2~5배가량이고 파티를 이루어서 등장하는 몬스터가 많다. 대신 HP가 많은 만큼 그에 따른 보상이 비례하여 증가된다. 다른 사냥터보다 몬스터가 나타나는 속도가 빠르다. 다양한 보스들과 이벤트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 |
화염의 늪 동쪽과 국립묘지 북쪽에 새로운 사냥터가 추가되었다. 레벨 54~65사이의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고 레벨 플레이어를 위한 새로운 필드 사냥터이다. |
지역 명칭 |
변경 사항 |
해적들의 터널, 악마섬 |
40~55 레벨 사이의 플레이어들이 사냥할 수 있는 새로운 던전이다. 곳곳에 숨겨져 있는 보물상자와 보스급 몬스터들, 그리고 기대하지 못했던 함정 등이 도사리고 있는 지역이다. 이곳의 나타나는 몬스터들 중 다수는 동 레벨 몬스터보다 HP가 2~3배 많은 몬스터들이다. |
지역 명칭 |
변경 사항 |
레벨30~35사이의 플레이어가 솔로잉을 하거나 또는 소규모 파티로 사냥하기에 좋은 지역이다. 가끔씩 파티 몬스터가 등장하기도 한다. | |
레벨 35~40 사이의 플레이어가 솔로잉을 하거나 소규모 파티로 사냥하기에 좋은 지역이다. | |
레벨 40~45 사이의 플레이어들이 파티로 사냥하기 좋은 섬 지역이다. 이곳에 가기 위해서는 인나드릴 영지에서 수영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 |
레벨 40~50 사이의 플레이어들이 소규모 파티로 사냥 가능한 곳이다. 숨겨진 보스들과 이벤트 몬스터, 파티 몬스터 등 여러 가지 즐거움이 있는 사냥터이다. 이곳의 나타나는 몬스터들 중 다수는 동레벨 몬스터보다 HP가 2~3배 많은 몬스터들이다. | |
악어의 섬의 북쪽 섬 |
오로지 레이드 몬스터만이 존재하는 섬으로, 악어의 섬 북쪽에 있다. 인나드릴 영지에서 수영으로만 갈 수 있다. |
그 외 변경 사항
- 용의 던전 깊숙한 곳에서 빠르게 리스폰되던(포탈 스톤 근처의 안타라스를 만나러 가는 길목) 말록 로드, 리말 카리니스,
카리크 등의 보상이 하향 조정되었다. 해당 지역에 출현하던 이들 몬스터들은 그 동안 용의던전 이외의 최고 레벨 사냥터
가 부족하여서 보상이 높은 편에 속했었으나 고 레벨용 사냥터의 추가로 밸런스에 맞게 재조정되었다. 위 지역 이외에 다
른 곳에 나오는 말록로드, 리말카리니스, 카리크의 보상은 조절되지 않았다.
- 다음 이벤트 몬스터가 새로 추가되었다.
마법골렘 곤히림, 산적두목 바르다, 티막 오크 고스모그, 도적 켈바르, 마물 시리온, 원한령 람달, 영생의 구원자 마르딜, 소천사 갈락시아, 미나스 아노르, 망각의 거울, 사자 에레브, 하리트 수호자 가랑키, 고르고로스, 마지막 하거인 유테누스, 도굴꾼 킴, 유령기사 카베드, 실렌의 사제 히실로메, 마도사 케니쉬, 자켄의 항해사 틸리온, 물의 정 리안, 그윈도르, 에바의 정령 니니엘, 파퓨리온의 사자 핀골핀, 파퓨리온의 수하 이스타리
- 말하는 섬, 엘프, 다크엘프, 드워프, 오크 마을 주변의 사냥터에 일정 거리 이상을 돌아다니거나 또는 텔레포트해서 순찰
하는 활 경비병이 대거 추가되었다.
- 이제 방패를 들고 있는 모든 몬스터는 플레이어와 동일하게 일정 확률로 방패 방어를 하게 된다.
- 선공 몬스터, 동족 의식이 있는 몬스터, 활 공격을 하는 몬스터들의 경험치 및 아데나 보상이 약간 증가되었다.
- 선공 몬스터가 새로 나타날 경우 캐릭터를 인식하게 되는 시간이 예전에는 일정시간으로 정해져 있었으나 이제는 랜덤하
게 적용되도록 바뀌었다.
- 몬스터들 중 이동속도가 느린 몬스터들은 이동속도가 증가되거나 원거리 공격스킬이 추가되었다.
- 몬스터가 지형에 막혀서 길을 찾지 못하는 것 문제를 이용하여 사냥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몬스터가 대상 캐릭터로 갈
수 있는 지형을 찾지 못하게 되면 대상 캐릭터의 옆으로 텔레포트 되도록 하였다.
퀘스트 관련 NPC 변경 및 추가사항
- 소원의 물약 퀘스트 NPC인 연금술사 마틸드가 상아탑 서쪽 마녀의 집 앞으로 이주하였다.
- 용의 계곡에 상인 NPC가 추가되었다.
- 경비병들의 능력치가 상향 조정되었으며 활 경비병의 경우 활의 사정거리가 기존보다 증가되었다.
- 각 마을에 복권 판매인, 장원 관리인, 심볼 메이커 NPC가 추가되었다.
- 엘프 마을에서도 힐러 계열이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