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외식전문 미스터리샤퍼 양성과정 후기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외식전문 미스터리샤퍼 양성과정을 주관한 강신규입니다.
대구경북의 외식산업발전과 외식업체의 글로벌수준에 맞는 서비스경쟁력 향상을 위해 탄생한 외식전문 미스터리샤퍼 양성과정이 회원님들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통해 지난 4월23일 총18명의 우수한 제2기 미스터리샤퍼(FMS)가 소중한 인연으로 맺어 지셨고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기와 열정 속에서 수료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지면을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2기로 수료하신 18분은 소개해 올리면
대가대 외식산업CEO연구과정 원우님 - 6 명
외식예비창업자(현재 창업준비 중) - 2 명
외식업경영자 - 2 명
지역 유명업체 점장 - 3 명
외식업체 조리실장 - 1 명
외식프랜차이즈기업 대표 - 1 명
지역의 대형 외식프랜차이즈기업 직원 - 1 명
언론사 기자(교육과정 취재목적) - 2 명 등 다양한 분들이 함께 하셨습니다.
또한 수료와 동시에 지역의 대표 한식프랜차이즈인 (주)보하라에서는 미스터리쇼핑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지역 최고수준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며 6개의 직영점 및 가맹점매장을 대상으로 총72회에 걸친 미스터리쇼핑 프로젝트 1년 계약을 맺었습니다.
참으로 의미 있는 성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본 과정을 수료한 우수 미스터리샤퍼들의 책임과 역할이 무거워 지지만 지역의 낙후된 외식산업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다는 사명감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하시리라 믿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을 시작으로 지금 전국에서 외식전문 미스터리쇼핑시스템이 외식업계에서 인기가 급상승중이며 지난 3월20일 세상의 아침 7시 24분 KBS 2TV 표영호의 세상읽기와 4월19일 토요일 아침(08:00)프로인 MBC 공감 특별한 세상 이라는 프로그램에 외식전문 미스터리쇼핑이 방송되기도 한 것은 그만큼 세간의 관심이 대단함을 반증하는 것이라 봅니다.
이번 제2기 교육과정에서 현장 실습한 대상 업체는 대구최고 중심가인 동성로에서 운영중인 유명브랜드이며 규모도 있는 외식업체로서 놀부보쌈, 황장군, 영순이 샤브칼국수, 누리마을 감자탕, 삼화푸드몰 등이었습니다.
역시나 현장탐방교육으로 이어진 암행평가를 통해 앞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많이 노력하지 않으면 치열한 외식업계에서 생존할 수 없다는 사실을 모두가 몸으로 생생하게 체험한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지금 크고 작은 지역의 외식업체가 경쟁업체보다 더 나은 서비스와 경영의 차별화를 꾀하고자 미스터리쇼핑시스템 도입에 대해 적극적으로 상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1기와 2기 42여명의 미스터리샤퍼와 앞으로 수료하실 예비 미스터리샤퍼들이 모두 함께 외식업체의 고객만족수준을 높이는데 지원함으로서 매출향상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야 하겠습니다.
2기를 수료하신 어떤 외식경영자 한분은 “우리 식당에 오시는 손님을 어떻게 해야만 다시 또 오시게 할 수 있는지 외식업에 15년 이상 종사해 오면서도 기준을 잡지 못해 고민했는데 이번 교육과 현장 실습을 통해 외식업체를 고객입장에서 암행평가(미스터리쇼핑)을 해보면서 확실하게 기준을 잡았다”고 말씀 하시더군요.
애써 준비해온 저로서 많은 보람을 느꼈습니다.
다시 한번 성원과 애정을 보내주신 회원님들께 고개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창업&프랜차이즈연구소 강신규 드림
첫댓글 나날이 발전해 가는 미스터리쇼퍼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