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국시장의 95%이상 은
국내회사가 독점적으로 시장을형성하고있어며 나머지 는 4-5%외국산 승용차가 시장에서 판매되고있다...
현대는 항상40-55% 기아 15-25% 현대/기아자동차가 실직으로 70%이상 독점적 시장을 이용하고있다
나머지을 놓고 대우/삼성르노/쌍용이 ...분할하고있지만...
자동차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외국차의 시장이 조금더 확대될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국내시장에 위협될정도로 확대되는것은 바라지않지만 수출을하기위해서도 일정부분 시장을 허용하것도 좋지않을까 생각한다..
전세계적으로 까다로운 일본도 한10%정도 외국산이 차지하고있느데
한국은 전세계에서도 막힌시장이다....
외국차 타다고 욕할필요도 미워할이유도없다..
당연시 국내고급차(체어맨.에쿠스.오피러스등)타는 분도 존중하는 문화가형성되어야한다...
국내자동차판매는 직영과 대리점구조의 형성되어있다..
직영이란 말그래로 자동차을 생산하는 회사가 판매까지 병향하는 형태로
장점은 판매가 잘될떄 판매의 이익및 판매의 주도적으로 이용할수있다..
반대로 판매영업사원을 두어야하므로 고정경비가 많이 지출된다.
예을 들면 현대자동차입사10년되면 연봉 5000만원은 넘는다..
단 판매에대한 수수료는 거의없다. 예)1500만원 아반테/ 수수료 한10-15만원선..
영업사원입장에서는 차을많이 팔필요가 없다... 사실 그다지고맙지도않고... 말이 이상한가!
다른형태는 대리점으로 운영되는 형태이다..
자동차회사는 생산만 하고 판매는 신경쓰지않ㅇ고 판매회사나 대리점이 책임지는 방법이다.
예을 들면 대우자동차자동차판매같은경우이다..
대우는 100% 대리점형태로 운영되고있다..
자동차회사입장에서는 고정경비가 안들고 각각의 대리점으로부터 보증금도 받아 나름대로 회사운영에도 도움이되고있다..
지금은 현대/기아자동차회사도 대리점형태로가고있다..
영업사원에서도 내가 비록 기본월급은 아주적지만 판매수수료가 많이나오는
관계로 능력있는 프로세일즈맨은 대리점을 선호한다....
직영)아반테 1500만판매시 수수료 약 10만원 -15만원
대리점)아반테 1500만원판매시 수수료 약 45만원-60만원..
단 직영은 기본월급이 어느정도 된다.,
자동차영업은 세상에서 가장쉬운영업이라고 생각한다..
누구던지 언제가는 차을 살가망이 있는 고객이기때문이다..
춤을 추는 사람도 살수있고..
여자도 살수있고..
누구든지 차을 살수있기때문이다..
내가 아는 영업사원에게 돈을 줄수없지만..
만일 아반테을 소개해준다면 50만원 도와주었다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우리자.하.산모든회원이
차을 모는 세상을 꿈꾸며.........
자동차영업을 천직으로 아는 CAPTA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