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첨부문서를 인쇄하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만 뜨고 파일첨부가 되지 않고 멈춰있습니다.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 에서 프린터 정보를 보면 아래와 같이 Hangil Fax TIFF 가 오프라인으로 되어있습니다.
원인
타사의 웹팩스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프린터 드라이버가 충돌하여 인쇄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타사의 웹팩스 프린터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로그오프 후 다시 한번 한길 팩스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후 사용합니다.
1. Hangil Fax TIFF 제거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를 선택합니다.
'Hangil Fax TIFF' 를 선택하여 제거합니다.
[참고]
한길 팩스프린터 드라이버 제거가 되지 않을 경우 (BuMRmvNT.dll 을 로드하지 못했습니다) 아래링크 참조
http://cafe.daum.net/netfax/8u7X/8
2. 타사의 프린터 드라이버 삭제 방법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를 선택합니다.
타사의 프린터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제거합니다.
3. Hangil Fax TIFF 재설치
다시 한길전자팩스에 접속하여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