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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회를 사랑하고 변화의 물결에 동참합시다.
존경하는 세탁경영인 여러분! 그 동안 건강하게 잘지내고 계십니까? 호랑이의 용맹스러움 같이 역동하는 경인년 한해도 벌써 중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금년은 기상이변의 영향으로 유난히도 일기가 고르지못하고 비바람이 잦았으며 추위와 더위가 번갈아 변덕을 부리는 바람에 세탁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제 세계경제는 어두운 긴터널을 지나고 밝은 희망에 찬 내일을 향해 조금씩 회복되어 가고있다고 각계 전문가들이 진단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경제적 여건과 고유가의 시대적 불황속에서 세탁경영을 하시는 회원님들의 고충이야 말로 어디 말로다 표현할 수 있겠습니까? 세탁요금은 그대로인데 부자재값은 계속오르고 있는 가운데 세탁인 상호간에 과당출혈 경쟁으로 말미암아 경영은 악화되어 감으로써 상호간에 불신과 반목이 쌓여가는 현실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1. 친절을 생활화 합시다. 아시는 바와 같이 세탁업은 서비스업입니다. 우리는 고객앞에 무조건 친절해야 합니다. 세탁업을 경영하다보면 수없이 부딪치는 짜증과 스트레스에 직면할때가 많습니다. 그럴때마다 인내하고 고객의 마을을 파고드는 세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합니다. 살다보면 폭풍우가 몰아치기도하고 칠흙같은 어둠에 길을 잃기도 합니다. 잘못된판단에 후회하기도하고 자신의 능력부족에 한탄하기도 할것입니다. 간발의 차이로 놓쳐버린 기회를 두고두고 아쉬워하고 자신의 불운에 가족과 타인, 하늘을 원망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툴툴 털어버리고 다시 일어서 저 높은곳을 향해서 한걸음, 한걸음 전진해 나가야 하는것입니다. 친절이란 이렇습니다. 99번잘하다 한번실수하면 제로(0)입니다. 100을 원하는데 하나 더 주었다하면 200입니다. 그리고 100을 원했는데 100만 주었 으면 1이되는것입니다.
세탁업경영주는 10점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100점분의 인정을 받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고객은 100점분의 서비스를 받고도 10점분만 인정하려 합니다. 그래서 친절은 해도해도 끝이 없는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고객에게 한번 말하고 고객의 소리는 두 번 들으십시오. 그리고 세 번 맞장구 치십시오. 이것이 고객과 친밀해지는 방법이자 만족시키는 지름길입니다. 이시간 이후부터 우리는 원플러스(+) 서비스웃(한번더어주자, 말해주자, 도와주자)를 실천합시다.
2. 열린 마음을 갖도록 합시다. 모든일이 다그렇듯이 세탁업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마음이 닫혀있는 사람들은 세상이 보이질 않는것입니다. 마음의 문을 활짝열고 넓은세상을 바라볼수있는 혜안을 가집시다. 공공기관의 담장을 헐어버리고, 통행금지를 폐지하여 24시간 생활문화를 만들어가듯 내 마음속의 벽도 과감히 헐어 냅시다. 그리고 좀더 큰세상을 바라봅시다.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빠꿔집니다. 행동이 바꿔지면 습관이 바꿔집니다. 습관이 바꿔지면 성격이 바꿔집니다. 성격이 바꿔지면 운명이 바꿔집니다. 그래야만 고객을 대하는 마음도 밝아지고 편안해집니다. 이러한 모습이 매출신장으로 이어지고 소득도 낳아집니다.
3. 변화와 개혁의 물결에 동참합시다. 세상이 변하고 있는 환경은 광케이블과 같습니다. 변화와 개혁은 무엇입니까? 바로 낡은제도와 방법을 시대의 조류에 맞게 바꾸어 나가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낡은사고와 생활습관을 과감히 떨쳐버려야 합니다. “뱀이 허물을 벗지 못하면 죽음을 맞이” 하듯이 변화를 싫어하고 개혁을 외면하면 영업손실을 초래하여 경영실패를 가져올수밖에 없습니다. 이미 닥쳐오고 잇습니다만 멀지않아 물결처럼 몰려올 명품과 브랜드 시대를 대비해서 글로벌 마인드를 갖춰야 합니다. 그럴려면 국제적안목과 세계명품시장을 알아야됩니다. 프랑스와 이태리에서는 어떤 제품이 출시되고 중국과 일본에서는 어떤 원단이 생산되는지를 미리미리 예측하여 대비해 나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나는 경쟁에서 뒤지며 결국 생존을 위협받게 되는것입니다. 상호만 명품세탁이라고 써붙이면 되는것이 아닙니다. 경영주의 의식과 사고가 명품이 돼있어야 진정 명품세탁이 되는것입니다. 고객은 알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4. 협회운영에 관심을 갖고 참여합시다. 존경하는 세탁경영인 여러분! 우리는 “(사단법인)한국세탁업중앙회 전라북도지회”라는 협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협회는 회원여러분의 회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회비는 협회를 존립시켜주는 가장 핵심이 되는 자산입니다. 협회가 존재함으로서 회원들의 권익과 업권신장을 도모하고 대외적으로 우리의 뜻을 표출하며, 대변하는 역할과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케네디 대통령의 연설문” 처럼 “국가가 나에게 무엇을 해줄것인가를 생각하기이전에 내가 국가를 위해서 무엇을 할것인가를 생각하라“는 말이 있듯이 ”협회가 나에게 무엇을 해줄것인가를 생각하기전에 내가 협회를 위해서 무엇을 해줄것인가“를 생각해 주십시오. 또한 협회는 생존해 계시는 부모님과 같은존재입니다. 부모님이 나에세 도움을 주든 안주든간에 곁에 살아계시는 것만으로도 든든하고 의지되는것처럼 협회의 존재도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는 협회를 중심으로 똘똘뭉쳐 힘을 길러 나가야 하겠습니다. 그래야만 남들이 우러러보는 존재감있는 단체가 될것입니다. 우리모두 반목과 불신을 씻고 단합과 결속을 다져 세탁업발전에 힘을 모아 나갑시다. 이제 무더운 여름철이 닥쳐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회원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0. 6. .
사)한국세탁업중앙회전라북도지회 지회장 김 학 우 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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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면 홍보부 글 우리 세탁인이 나가야 할길- 전라북도 세탁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어느덧 우리업계에서 봄일이라고 하는대목이 마무리 되어가는싯점 인것 같읍니다. 2010 년의 봄일은 다른해에 비하면 좀 늦게 시작되어서 그런지 좀더 기다려 봐야 하는것 같고 매출은 어떠 하신지요?
일도 일이지만 건강도 챙겨 가면서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면서.
전북 세탁인 여러분 . 어떤이는 세탁의 기본은 산과 알카리라고 합니다 / 백번 천번 맞는 말씀이죠! 그러나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세탁의 기본은 기술력이고 (산과 알칼리 포함) 세탁업의 기본은 기술력과 마케팅이라고 ..........
식당을 하시는 분이 음식에 맛이 없다면 기본이 안되어 있는것이고 .세탁인이 기술이 없다면 이 또한 기본이 안되어 있는 것입니다 ......
저는 가끔 남부시장에 남문 피순대집을 가서 먹고 오면서 많은 고민을 합니다 . 이같은 시장골목에서 24시간 장사를 하는데 어쩌면 이렇게 잘될까 ? 순창에 유명한 순대집에서도 먹어보고 순대의 본고장이라고 하는 병천 순대도 먹어보고 남부시장에 다른 여러집에서도 먹어보고 사실 여러 순대집을 가서 먹어보고 해도 제 입맛에는 남문 피순대가 젤 인것 같읍니다 . 또 한번은 남문 피순대 를 사다가 집에서 먹어보기도 했읍니다만 .역시 맛은 변함이 없었읍니다. 여러분은 어떻읍니까 ?
역시 남문 피순대의 맛의 비밀은 육수에 있었읍니다. 우리세탁인은 순대집이나떡집 시장과 백화점/ 대형 마트/에 가셔서 무엇을 보고 느끼고 오시는지요? 저는 그런곳을 가면 맛과 친절과 서비스와 고객을 감동시킬수 있는 그 무엇을 하나씩은 찾아서 보고 옵니다 .
전북 세탁인여러분 우리서로 전북지회에서 함께 하면서 세탁기술과 정보를 공유하지않으시렵니까? 사람은 혼자 살수 없다고 서로기대면서 살아간다고 사람인자를 人 으로 했다고 합니다 . 작은 물이 모여 강을 이루듯 우리 전북의 세탁인 한사람 한사람이 모이면 큰 일도 거뜬히 해낼수 있읍니다.
예전에 저는 개인적으로 전세* 라는 사 단체의 모임에서 활동하면서 야당의 길을 걸어봤읍니다만 . 야당도 야당 다워야 맛이지 ! 맹목적인 야당.세인을 위한답시고 개인의 명예와 영달을 위해서 물길을 끊어 버리려는 야당은 안된다고 봅니다 . 이치에 맞지않은 억지 논리로 지회를 비난하거나 험담하지 맙시다. 조금씩 양보하고 이해하면서 서로협력하여 우리세탁업의 위상을 가꾸어 가면 어떨까요? 물은 흘러야 합니다 작은 냇가든 큰 강물이든 물은 흘러야 합니다 ,고이면 썪읍니다.
누가 해야되겟읍니까? 내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우리함께 해보지 않으시렵니까? 매월 4주 일요일에는 전북지회 기술교육원에서 기술교육을 실시하오니 참석하시어 정보 공유하고 세인들과 정담도 나누는 시간이 있읍니다 . 세상은 변합니다 /아니 빠르게 변하고 있읍니다 .
학생시절에는 시험점수를 잘받기위해서 공부했지만 지금은 먹고 살기위해서 공부해야 합다 ........... 전북지회 홍보분과위원장 최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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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면 박준홍 명장님 글 * 섬유제품.세탁 서비스.품질하자.사용자문제.분쟁 해결을 위한 소비자원의매뉴얼을 세탁업소의 의류 세탁사고 예방에 다소나마 보탬이 되고자 재정리하여 제공합니다.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회원님들의 넓으신 이해를 구합니다.
* 모든 의류는 종류에 관계없이 의류로서의 본질을 가지고 있어야 의류존재의 가치가 있는 것이다. * 자료제공 : 한국소비자원 섬유분쟁 조정위원 박 종 선 세탁명장
* 의류의 염색성이 낮으면 의류의 품위를 잃게 되어 걸래 에도 사용할 수가 없다.
* 모든 의류는 착용 후 세탁을 하여 재착용하는 것이 의류의 장점이며 특징이다. * 일부 피혁제품에서 클리닝은 할 수 없게 표기하고,/전문업소에 의해서 클리닝 하도록 한 것은,세탁변화가 발생할 수 있음을 고지해야 안전하다. * 착용 후 세탁을 할 수 없도록 한 옷을 1.회용 의류라고 한다. (주의 요망)
* 의류의 제조는 스타일이 달라도 인체의 균형에 맞게끔 만들어 생활 하는데 불편함을 주어서는 않되는 것이 의류 제조 생산의 기본 틀이라 할 수 있다.
* 세탁 의류를 접수할 때는 의류의 생산 기본 을 알고, 접수에 임하면 많은도움이 된다, 역 오염방지 세제를 사용하여 용제 관리를 하고, 섬유별,의류별, 색상별로.두껍고,얇은 섬유 직물로 분류하고,수용성 오점을 제거하고,전처리하여 클리닝하며,적정한 온도로 건조하고,다림질과 마무리를 철저히 하여 사고 를 예방 해야 한다.
*소비자 착용중,또는 보관중 발생하는 문제. 물 세탁으로 수축 알칼리 황변.등 사용 중에 발생하는 내용도 살펴봐야 한다.(옷은 고급인데 : 착용은 ? )
*의류의 내용연수경과로, 자연적으로 발생 되는 문제 등을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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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면 임원명단 | |||||||||||||||||||||||||||||||||||||||||||||||||||||||||||||||||||||||||||||||||||||||||||||||||||||||||||||||||||||||
5면 공 지 사 항 ☞ 2010년 법정위생교육 ■ 1차 1회 : 일시 : 6월10일 13시~17시까지 장소 : 군산시민 문화회관 ■ 1차 2회 : 일시 : 6월17일 13시~ 17시까지 장소 : 전북도청 대강당 ☞ 전북지회 회원단합대회 ■ 일시 : 6월27일 오전 10시부터 장소 : 전주신시가지 문학초등학교 경기종목 : 줄다리기 /발야구 / 족구 등 상 품 : 3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 ☞ 기술교육: 매월 4째주 일요일 오후1시 교육비: ♠ 회원 ,/10.000원 ♠비회원 / 20.000원 ※ 기술교육 12회 (2년)수료후 인증서 수여
* 회원가입 지회 회원가입비.계좌번호(편집하면서 기재) *신규가입을 축하합니다 5월신규가입명단 이진원 :부안읍 세탁플러스 이소영 :전주 평화동 송정크리닝 이종덕 :전주 송천동 새로나세탁 | |||||||||||||||||||||||||||||||||||||||||||||||||||||||||||||||||||||||||||||||||||||||||||||||||||||||||||||||||||||||
6면 환경위생 평가내용 공중위생서비스 실시방법 ○ 전국 광역지방자치단체 공무원.명예공중위생감시원.시민단체 관계자 등 민관 합동으로 구성된 평가단에 의;해 업종별 평가기준에 의거하여 2년마다 한번씩 실시함 ○ 실시결과는 지역 시민단체. 케이불방송. 등을 통하여 지속적 홍보예정
❶ 일반현황
❷. 준수사항 및 권장사항 1. 시설 관리
2.저세탁물 관리
3. 세탁기기 관리
☞ 전라북도의 평가기간은2010년5월~2010년9월까지 (5개월간) 평가방법은위평가표에의거 담당공무원(감시원포함)직접방문 평가업소 등급분류(절대 평가방법을 채택점수별로 등급결정 -녹색등급 (평가점수 90점이상):최우수업소 -황색등급 (평가점수 80점이상):우수업소 -백색등급 (평가점수 80점미만):일반관리대상업소 ☞평소에 위의 평가항목을 잘준수하여 좋은등급을 받도록 하여주시고 방문은 예고없이 방문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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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면 정광사 광고 | |||||||||||||||||||||||||||||||||||||||||||||||||||||||||||||||||||||||||||||||||||||||||||||||||||||||||||||||||||||||
8면 대일 광고 |
첫댓글 제조 제품 불량으로인한 회원들에 피해를줄이기위해 꼭필요한 정보를 잘 선택한것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