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전한 지하차도 및 보행자의 안전을 책임지고자 지하차도신축이음 시공방법및 지하차도조인트 맞춤 열공법 전문회사 로드팜 건설 인사드립니다.
아스팔트로 된 지하차도는 도로 표면과 비교하여 훨씬 더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지하차도는 주행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열변화와 하중을 견디기 위해 특별한 신축이음 시공 방법과 지하차도조인트 공법이 필요하오니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하차도신축이음 시공 방법
토공: 먼저 지하차도를 만들 위치의 토양을 제거하고, 적절한 깊이와 너비로 차도 공간을 만듭니다.
토질 안정화: 균열및 소음을 방지하고 지지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토공된 지역의 토질을 안정화시키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는 교체할 토사의 성질과 지반 조건에 따라 다양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하부 구조 설치: 지하차도에 필요한 하부 구조물(보강층, 배수 시스템 등)을 설치하고, 필요에 따라 지하차도를 지원하기 위한 특수 재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스팔트 콘크리트 적층: 최상층에 아스팔트 콘크리트를 적층하여 지하차도의 주행면을 마무리합니다.
지하차도 조인트 맞춤 열공법
확장 조인트: 열에 의한 변형을 흡수하기 위해 아스팔트 신축이음에 일정한 간격으로 조인트를 설치합니다. 이는 차량이 지나가면서 발생하는 열 확장을 흡수하여 균열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도로 복구 조인트: 필요한 경우, 차량의 충격이나 지하차도 구조의 이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파손및 균열을 막기 위해 특수한 조인트나 보강재를 사용하여 복구 조치를 취합니다.
고무 조인트 및 시추합판 사용: 지하차도의 구조물에 따라 고무 조인트나 시추합판 등을 사용하여 시공하고, 이를 통해 구조물상판의 변형에 유연하게 대응합니다.
이런 절차와 방법들은 지하차도를 보다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지만 지하차도 시공에는 지역별, 사용 목적, 기후 등에 따라 다양한 상황에 맞춘 다양한 특허기술과 우수공법이 존재합니다.
아스팔트 주행면 지하차도 신축 시공 단계
토공 단계:
차도를 만들 위치의 토양을 제거합니다. 깊이와 너비는 지하차도 설계와 규격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 후, 토공 지역의 토질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적합한 재료를 사용하여 토질 안정화 작업을 수행합니다.
하부 구조 설치:
하부 구조물 설치는 차도의 지속적인 지지와 안정성을 위해 중요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보강층, 지지벽, 배수 시스템 등이 설치됩니다.
아스팔트 콘크리트 적층:
최상층으로 아스팔트 콘크리트를 적층하여 지하차도의 주행면을 형성합니다. 이 단계에서 고온의 아스팔트를 사용하여 적절한 압축과 밀착을 보장합니다.
지하차도 조인트 맞춤 공법
확장 조인트:
열 확장을 흡수하기 위해 주행면에 일정한 간격으로 확장 조인트를 설치합니다. 보통 20m~50m 간격으로 조인트를 설정합니다.
이 조인트는 아스팔트의 열팽창을 흡수하여 균열 형성을 방지하고, 도로의 유연성을 유지합니다.
도로 복구 조인트:
지하차도 구조의 이동이나 외부 충격으로 인해 발생하는 균열을 방지하기 위해 도로 복구 조인트를 사용합니다.
이는 특수한 보강재나 조인트 디테일을 사용하여 구조물의 변형을 최소화하고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합니다.
고무 조인트 및 시추합판 사용:
특정한 구조물에 적합한 고무 조인트나 시추합판을 사용하여 시공합니다. 이들은 구조물의 이동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변형을 방지합니다.
이러한 단계와 방법들은 지하차도를 보다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중요한 요소들입니다. 이러한 기술적인 절차들은 지속적인 유지보수와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간접 가열식 특허 열공법으로 지하차도신축이음 올바른시공및 지하차도조인트 맞춤 시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사는 전국 어느곳이든 초특가로 탄성봉함재와 탄소섬유를 혼합하여 정직하고 바르게 시공진행하오니 견적문의 및 시공관련 많은 상담 전화 부탁드립니다. 감기조심하시고 행복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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