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에 대한
오해&진실
1. 프로폴리스는 가열해도 효과엔 변화가 없다.
프로폴리스는의 항균작용 연구에서 알려진 것처럼 프로폴리스는 가열하여도 그 효과에는 변화가 없다. 예를 들어 120℃에서 30분간 가열하여도 전혀 변화가 없다.
그러므로 어린이,유아 등의 식사에다 프로폴리스를 혼합 조리하여도 좋으므로 가정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프로폴리스에는 비타민C만은 전혀 없으므로 비타민C를 동시에 복용하면 더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2. 프로폴리스의 알콜 함유에 대한 염려
알콜추출물을 마시면 간장이 나쁜 사람, 어린이,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에게 해가 있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이 있지만, 이것은 쓸데없는 걱정이라 할 수 있다.
프로폴리스는 술처럼 마시는 것이 아니라 스포이드 20방울이 1미리 리터에 50배의 물을 희석하니, 알콜에 약한 체질과 어린이가 마신다해도 나쁜 영향은 없다고 해도 되겠다.
3. 프로폴리스 자국을 지우는 에탄올
프로폴리스에는 식물에서 유래하는 진과 같은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냉수나 온수에 타면 ,수면에 그 성분이 일부 떠오르고, 컵이나 병에 부착되어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이 있지만 프로폴리스의 원래의 본성이며, 부착 진액 모두가 프로폴리스다.
주위에 생긴 자국이나 컵의 진을 깨끗이 지워버리고 싶은면, 약국 등에서 판매하는 에탄올으로 페이퍼에 묻혀서 닦으면, 비교적 간단히 지울수 있다.
4. 프로폴리스의 공명기능
이탈리아의 악기 제작자 [스트라디바리]는 바이올린에 프로폴리스를 혼합한 니스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를 사용함으로써 공명 기능을 한층 향상시키고, 게다가 프로폴리스가 지닌 항균효능은 벌레나 곰팡이 등의 침해에 대해 보호적인 역활을 했으리라 생각됩니다.